데이오감 스프레이 향스프레이 핸드 스프레이

‘데이오감’을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day5gam(데이오감)은 일상에서 오감을 만족하면서 즐겁고 감사하게 살자는 의미예요.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온라인 몰을 시작했고, 현재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했어요. 데이오감 제품만이 아니라 데이오감과 컨셉트가 맞는 실용적인 해외 브랜드도 하나씩 소개하고 있고요.

핸드 스프레이로 시작한 점이 남달라요. 20년 동안 국내외 브랜드 홍보와 광고 마케팅 일을 했어요. 헤드 오피스가 있는 홍콩으로 출장을 자주 다녔는데, 당시 홍콩은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발병 이후로 공공장소는 소독은 물론이고 일상에서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손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이 생활화되어 있더라고요. 자연스럽게 손 세정제를 사용하는 일이 익숙해졌고 제 취향에 맞는 제품을 찾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은 코를 찌르는 알코올 향에 거부감이 들 뿐 딱히 맘에 드는 게 없더라고요. 그래서 자극적이지 않은 향으로 직접 핸드 스프레이를 만들어보기로 결심했어요. 손을 위해 보습 효과가 있는 에센셜 오일도 첨가하기로 했고요.

데이오감의 제품을 처음 보고 만든 사람의 라이프스타일도 무척 실용적일 거라고 짐작했어요. 정확해요.(웃음) 저는 라이프스타일에서도 실용적인 면을 중시하는 편이에요. 불필요한 것은 걷어내고 필요한 부분만 선호하죠. 그러면서도 퀄리티를 중요하게 여기는 터라 적당한 가격대에 퀄리티 좋은 물건을 만났을 때 행복감을 느껴요. 시쳇말로 표현하면 가성비와 가심비가 모두 충족된다고 할까요? 데이오감의 제품도 소비자들에게 행복감을 줄 수 있었으면 해서 고민을 많이 해요.

향을 선택하는 과정이 궁금해요. 핸드 스프레이의 향은 일단 소비자가 잘 아는 라벤더와 로즈메리, 살균 효과가 탁월한 유칼립투스와 티트리로 구성했어요. 여기에 한국적인 향이 하나 있었으면 해서 강원도에서 자라는 소나무 향을 추가했죠. ‘멀티멀티 스프레이’는 홈 프래그런스 부티크 아이피오리의 조향사와 몇 달간 함께 논의해 선택했는데, 마지막까지 남은 세 가지 향 조합 중 고민 끝에 지금의 향을 채택햇어요.

멀티멀티 스프레이는 남자들이 좋아할 향인 것 같아요. 남성들도 많이 좋아하지만 싱글 여성들이 취침 전 침구에 뿌리면 잠을 잘 자서 좋아한다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중성적인 향이라 외로움을 달래준다나요.(웃음)

앞으로 계획이 있다면? 데이오감은 브랜드인 동시에 하나의 플랫폼 역할을 할 거예요. 플랫폼을 강화해 데이오감의 아이템 이외에 우리와 컨셉트가 맞는 브랜드도 만날 수 있게 할 생각이에요. 데이오감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소비자와 일상을 함께 경험하고 싶어요.

데이오감 룸스프레이 향기스프레이 핸드스프레이 스프레이 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