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레나 여성건강 여성유익균 여성 질건강

여성 건강 CHECKLIST

1 건강검진은 미루지 말고 정기적으로 내 몸 관리를 위해 가장 먼저 챙겨야 하는 건강검진. 특히 여성 암 발병률 1위인 유방암은 조기 발견 시 90% 이상 완치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평상시 점검이 더욱 중요하다. 자가 검진을 해보아 덩어리나 혹이 만져지거나 유두에서 분비물이 나오는 등 이상 증상이 있으면 서둘러 전문의를 찾을 필요가 있다. 30세 이후부터 발병률이 증가하는 자궁경부암 역시 조기 진단 시 완치율이 더 높다. 자궁경부암은 성 접촉에 따른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감염이 주요 원인이므로 성 경험이 있다면 1년 간격으로 자궁 경부 세포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2 생리 주기를 꼼꼼하게 체크 정상 생리 주기는 21일에서 35일 사이다. 만일 21일보다 짧거나 35일보다 길다면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환경 변화와 스트레스, 체중 변화 같은 신체 컨디션에 따라 주기가 달라지기도 하지만, 자궁근종과 난소의 기저 질환, 배란이 안 되는 문제 때문에 불규칙하거나 변동될 수 있기 때문이다. 생리량이 매번 80mL 이상이라면 빈혈 위험도 있으므로 이 역시 신경 써야 할 부분.

3 유산균 복용 및 청결 관리로 ‘질 건강 케어’ 여성의 감기라 불릴 정도로 많은 여성이 겪는 질염은 가려움과 분비물 증가, 악취 등의 증상으로 생활에 큰 불편을 가져온다. 특히 세균성 질염은 세균의 증식과 침입을 막는데 도움을 주는 질 내 유익균인 락토바실러스가 줄고 혐기성 세균이 증식하면서 발생한다. 이 경우 질 내 단백질이 분해돼 끈적한 분비물이 나오는데, 이는 악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평소 유산균 복용과 청결 관리로 질 내 컨디션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활 속 관리 방법

생활 속 유산균 복용 여성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간편한 관리법 중 하나가 유산균 복용이다. 락토바실러스 같은 유익균은 한번 줄어들면 다시 증식하기 어렵고, 유익균이 충분치 않으면 질염을 치료하더라도 재발 위험이 높으므로 꾸준히 신경 써서 복용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유산균 중에서도 질 내에 정착해 유익균 증식을 돕는 여성 유익균 종은 따로 있 어 이 또한 꼼꼼히 확인해야 할 부분 중 하나다.

생활 속 습관 체크 일상에서 질 건강을 해치는 습관도 점검 해보아야 한다. 몸에 딱 붙는 스키니 진이나 나일론을 비롯한 합성섬유 등 땀을 잘 흡수하지 못하고 습기 조절이 어려운 소재를 피하고 통풍이 잘되는 면 소재의 속옷을 입는 것이 좋다. 또 질 외부 분비물을 자주 닦아 외음부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은 좋지만, 내부까지 지나치게 자주 세정하면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질 내 유익균까지 씻어내 질염을 오히려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TIP! 여성 유익균 제대로 고르기

UREX 프로 바이오틱스 등 여성 유익균 품종은 질 내에 정착해 유익균 증식을 돕고 장과 질 내 환경 개선에도 영향을 준다. 특히 ‘질 건강 특허 유산균’은 원활한 배변 활동 등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질염 완화와 재발 방지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제품 측면이나 뒷면의 영양 기능 정보에서 ‘여성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문구를 확인하고 고르는 것도 좋다.

 

엘레나 여성건강 여성유익균 여성 질건강

EDITOR’S PICK 더욱 건강한 시작을 위한 여성 유익균 ‘엘레나’

질 내에 정착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주는 여성 유익균의 대표 제품 유한양행 엘레나.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원료로 사용해 안전하고 효과적이다. 락토바실러스의 특허 균주로 구성된 엘레나는 위산과 담즙산에 잘 견뎌 장까지 도달하고, 이 균이 회음부를 거쳐 질 내부에 자연스럽게 정착해 유익균이 많은 환경으로 만든다. 여성을 대상으로 한 인체 적용 시험에서도 질 내 균총의 정상적인 회복을 도와 질염 개선과 재발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원활한 배변에도 도움을 주는 멀티 유산균이다. 하루에 한 번, 한 캡슐을 복용하면 되므로 간편하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하기도 편하다. 약국과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