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 바디제품 코스 라지원

그레이 브래지어 톱 코스

하얗게 일어난 각질

피부가 건조하면 묵은 각질이 제때 탈락하지 않고 남아 있어 피부 표면이 하얗게 일어날 수 있다. 때수건이나 스크럽제로 각질을 과도하게 벗겨내면 피부를 오히려 더 건조하게 만들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보습에 집중해 피부 장벽을 회복하는 것을 우선해야 한다. 샤워할 때는 보습 효과가 있는 클렌저로 세정한 뒤 따뜻한 물로 헹구고 10분 이내로 끝내는 것이 좋다. 뜨거운 물로 샤워하거나 열탕에 몸을 담그는 행동은 피해야 한다. 샤워 후에는 피부에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밀폐 효과가 뛰어난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흡수시킨다. 묵은 각질이 오래 남아 있을 때는 자극이 적은 스크럽제를 이용해 부드럽게 제거한다.

바이오더마 조말론 아벤느 라로슈포제 바디크림 바디스크럽

바이오더마 아토덤 윌 드 두쉬.200ml, 2만2천원. 조 말론 런던 비타민 E 바디 트리트먼트 스크럽. 600g,14만2천원.아벤느 제라캄 오일 함유 폼 클렌저. 400ml, 3만6천원. 라로슈포제 리피카 밤 AP+. 200ml, 3만2천원대.

 

바디 바디제품 코스 라지원

버건디 스윔수트 코스

잊을만 하면 올라오는 등 여드름

등에는 피지샘이 많이 분포해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데 성인이 되어 갑자기 생긴 여드름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 기름진 음식과 음주 등 바람직하지 않은 생활습관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 여드름이 생긴 부위는 자 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으므로 때를 밀거나 스크럽제를 사용하는 것은 피한다. 피지 조절과 각질 탈락을 돕고 항염 기능이 있는 AHA와 BHA 성분을 함유한 약산성 클렌저로 세정한 뒤 보습제를 충분히 바른다. 등에 생기는 여드름은 염증이 심한 화농성 여드름 인 경우가 많아 착색되기 쉬운데, 자국이 완전히 사라지기까지 얼굴보다 배 이상 오래 걸린다. 그러므로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다. 증상이 심한 경우 여드름 생성을 억제하는 먹는 약과 여드름 부위에 바르는 연고,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여드름균을 없애는 블루라이트와 피지샘에 작용해 피지 분비를 감소시키는 RF 고주파를 결합한 레이저 시술이 대표적이다. 이미 생긴 여드름 자국을 없애는 데는 필링 시술과 색소침착이 생긴 국소 부위의 표피와 진피에 작용해 색소침착을 완화하는 피코레이저 시술을 추천한다.

 

성인이 되어 생긴 아토피 피부염

아토피 하면 신생아나 어린아이가 먼저 떠오르지만 성인이 되어 아토피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다. 처음에는 붉은 반점과 가려움증으로 시작해 증상이 심해지면 부종과 진물, 수포, 발진의 단계로 증상이 점차 악화된다. 아토피 환자들이 겪는 가장 큰 고통은 가려움증. 피부의 수분과 영양 손실을 막는 피부 장벽 기능이 약화돼 수분이 증발하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려움증도 심해진다. 현재까지 밝혀진 아토피의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을 비롯해 피부 장벽의 이상, 스트레스, 면역력 저하, 환경오염, 나쁜 식습관 등으로 다양하며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아토피 치료를 위해서는 생활환경과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동시에 손상된 피부 장벽을 회복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샤워할 때는 약산성 샤워 젤을 사용하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샤워 후에는 세라마이드와 필수지방산 등 피부 장벽 강화와 수분 손실을 막는 데 도움을 주는 보습제를 충분히 바른다. 기름에 튀긴 음식이나 인스턴트식품, 밀가루 음식, 지나치게 매운 음식과 술은 피하는 것이 좋다. 아토피 피부는 각질이 두껍게 쌓여 있어 땀 배출이 원활하지 않아 열과 노폐물이 쌓이기 쉬우므로 뜨거운 물로 샤워하거나 땀이 많이 나는 과도한 운동은 피해야 한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피하고 수면 시간을 규칙적으로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아토피는 만성질환이기 때문에 증상이 좋아지더라도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말길!

닥터자르트 일리윤 바디제품 바디버터 바디워시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바디 버터. 200ml, 2만4천원.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센서티브 클렌저. 500ml, 1만4천9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