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추천

 

1 세르주 루텐 레 조 드 뽈리떼스 그리 끌레 오 드 퍼퓸. 100ml, 19만3천원. 청명한 향을 지닌 쑥의 일종인 아르테미시아와 소말리안 유향, 밀짚, 드라이 라벤더가 어우러져 깨끗하면서 잔잔한 향을 풍긴다. 바다에 햇살이 부서져 일렁이는 듯한 보틀 또한 매력적이다.

2 돌체 앤 가바나 더 온리 원 2 오 드 퍼퓸. 100ml, 16만8천원. 레드베리와 배, 프리지어 향이 톱 노트를 이루고, 통카빈과 파촐리로 마무리되며 관능적이고 매혹적인 잔향이 느껴진다. 강렬한 레드 컬러 보틀과 골드 링이 어우러진 우아한 보틀이 압권이다.

3 조 말론 런던 프랑지파니 플라워 코롱. 100ml, 19만4천원대. 햇빛을 가득 머금은 프랑지파니 꽃 향을 담았다. 여기에 이국적인 일랑일랑과 싱그러운 레몬 에센스, 따뜻한 샌달우드 노트가 더해져 중독성 있는 플로럴 향이 퍼진다.

4 입생로랑 몽 파리 플로럴 오 드 빠르펭. 90ml, 21만4천원대. 이슬을 머금은 화이트 플라워에 상큼한 피치가 어우러져 풍성한 꽃다발의 깊은 향을 풍긴다. 보틀 타이의 섬세한 크리스털 장식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5 딥티크 오 드 민떼 오 드 퍼퓸. 75ml, 21만원. 초록의 생명력을 떠올리게 하는 프레시한 향. 그리스 신화의 민테 요정에서 영감 받아 민트 향을 딥티크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민트와 제라늄, 파촐리 향이 조화를 이루며 은은하게 마무리된다.

6 까스텔바작 뷰티풀 데이 오리지널 오 드 퍼퓸. 60ml, 8만7천원. 보틀 안쪽 면에 까스텔바작의 일러스트를 더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그린 아몬드와 오렌지, 은방울꽃이 더해진 플로럴 향으로 시작해 머스크 향으로 마무리되며 긴 여운을 남긴다.

7 몽블랑 익스플로러 오 드 퍼퓸. 100ml, 12만5천원. 전 세계를 여행하는 탐험가에게서 받은 영감을 향으로 구현했다. 청량한 이탈리아 베르가모트와 인도네시아 파촐리 향이 더해져 농도 짙은 남성의 향기를 뽐낸다. 향수의 모든 원료를 윤리적인 과정으로 재배해 지역 생산자 후원에 앞장선다.

8 엘리자베스 아덴 화이트티 컬렉션 와일드 로즈 오 드 뚜왈렛. 100ml, 7만5천원. 상쾌한 바람에 흩날리는 야생 장미 잎을 향으로 표현했다. 엘리자베스 아덴의 시그니처 향으로 손꼽히는 화이트 티에 생동감 넘치는 장미 향을 더해 달콤하고 섬세한 플로럴 향을 완성했다.

9 구딸 파리 로즈 폼퐁 오 드 뚜왈렛 아트 오브 플라워. 100ml, 19만8천원. 사랑스럽고 발랄한 프랑스 소녀를 연상시키는 향수. 로제 샴페인의 달콤함과 핑크빛 장미 향이 어우러져 긍정적인 기운을 발산한다. 보틀의 섬세한 플라워 모티프 자수 라벨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10 불가리 옴니아 핑크 사파이어 오 드 뚜왈렛. 65ml, 12만2천원. 대담한 도전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은 3명의 뮤즈와 함께 출시한 리미티드 에디션. 톡 쏘는 시트러스 향의 핑크 포멜로와 햇볕이 부서지는 찬란한 해변을 떠올리게 하는 화이트 우드 향이 어우러져 독창적인 향을 발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