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 쿼츠 보석 페이스 롤러 자르딘

겁이 많고 엄살이 심한 에디터는 주삿바늘이 무서워 시술이라고는 턱 보톡스 주사 맞아본 것이 전부다. 턱 보톡스는 왜 맞았느냐고? 무서움을 견디더라도 날렵한 V라인을 갖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효과도 잠시, 서른 살이 지나면서 늘어난 체중과 피부 노화로 턱선이 나날이 울퉁불퉁하고 둔탁해지는 듯하다. 30대 초반, 더 늦기 전에 매끈한 V라인으로 가꾸는 특급 비법이 절실하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턱선이 둔탁해지는 이유는 오랜 시간 피부를 아래로 끌어당기는 중력의 힘이 작용하고, 진피층의 탄력이 떨어지고 피하지방이 감소하면서 피부가 힘없이 늘어지고 처지기 때문이다. 볼살 역시 중력 방향, 즉 입 주변으로 살이 처지고 뭉치면서 마치 심술 난 사람처럼 보이는 일명 불독살로 변하게 된다. 둔탁한 턱살과 뭉친 볼살이 더해져 보기 싫은 ‘이중턱’이 형성된다. 이중턱이 꼭 노화로 생기는 것은 아니다.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는 식습관 때문에 림프샘 주변으로 노폐물이 쌓이는 부종이나 순환 부전으로 피부 속에 독소가 쌓이는 경우, 영양 불균형과 급격한 체중 저하로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다이어트 역시 턱살이 처지는 원인이 된다. 또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턱을 괴는 습관, 구부정한 자세 등은 림프관 근육을 경직시켜 이중턱으로 이어지곤 한다.

매끈한 V라인에 대한 열망은 가득했지만, 막상 턱을 세심하게 관리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턱도 피부의 연장선이기 때문에 스킨이나 토너 사용 후 세럼 단계에서 얼굴 윤곽과 턱선, 목선까지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펩타이드나 콜라겐 등 항산화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사용하고, 스킨케어 제품을 바른 후에는 손가락으로 지그시 누르면서 마사지하면 유효 성분의 흡수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피부 속 근육을 자극해 탄력을 탄탄하게 가꿀 수 있어요.” WE 클리닉 조애경 원장의 말이다. 최근에는 국내외 인스타그램을 통해 혼자서도 매끈한 V라인으로 가꿀 수 있는 괄사 제품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페이스 롤러부터 원석을 깎아 만든 괄사, 하트 모양 괄사, 나무로 만든 괄사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괄사를 이용한 마사지는 뭉친 어혈을 풀어 기와 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림프에 쌓인 노폐물 배출을 도와 신진대사를 한층 활발하게 해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 탄력을 높이는 데도 효과적이고요.”스파에코 진산호 대표의 설명이다. 특히 괄사 중에는 동물의 뼈, 백자, 나무나 돌, 금이나 은으로 만든 것이 있는데 이들은 자연에서 내뿜는 각각의 파장을 가지고 있어 인체에 좋은 에너지를 전달한다. 단, 림프가 다치거나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의 압력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뭉툭한 턱선을 단시간에 개선하고 싶다면, 시술의 힘을 빌리는 것도 좋다.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시술을 꼽으라면 단연 얼굴선을 살리는 ‘실루엣 리프트’다. 턱 밑에서 입꼬리 사이에서부터 귀와 귀 뒷부분까지 리프팅 실을 이용해 끌어올리는 시술로 기존 시술에 비해 멍이나 부종이 생기는 기간이 짧고 효과가 1년 6개월 정도 길게 유지된다. 주삿바늘로 하는 획일화된 시술이 아니라 얼굴형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콜라겐 성분을 함유해 피부 탄력이 향상되는 것 또한 인기 비결이다.

무더위에 늘어진 피부의 탄력을 높이고, 안티에이징을 시작해야 할 때가 다가왔다.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을 갖고 싶다면 오늘부터라도 간단한 마사지로 매끈한 V라인 만들기에 집중해보길.

1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프라임 더블 이펙트 아이포올크림. 50ml, 8만5천원. 눈가에 사용하는 아이크림 효과를 얼굴 전체에 전하는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크림. 2 마리꼬 에이지 퍼밍크림. 50ml, 16만원. 산자나무 추출물이 콜라겐형성을 도와 피부 밀도를 높이고 얼굴선을 끌어올린다. 3 샤넬 르 리프트 세럼. 30ml, 21만4천원. 식물성 알팔파 추출물이 세포 재생과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4 랑콤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30ml, 11만원대. 인체에 유익한 3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다지는 동시에 노화 속도를 늦추는 안티에이징 에센스. 5 에뛰드하우스 더 잠 테라피 마사저. 3만원. 롤러와 괄사 기능을 동시에 갖춘 유선형 마사저. 6 자르딘 로즈 쿼츠 보석 페이스 롤러. 50ml, 4만5천원. 2가지 사이즈로 구성돼 넓은 얼굴 외곽은 물론 눈, 입가 등 국소 부위까지 마사지할 수 있다. 7 벨레다 와일드로즈 7일 앰플. 0.8ml×7개, 3만원. 7일간 집중적으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안티에이징 앰풀. 8 크리니크 레스컬프팅 크림. 50ml, 9만6천원대. 모르포 테크놀로지기술이 피부에 즉각 쿨링감을 선사해 늘어진 피부 탄력을 힘 있게 조여주는 리프팅 크림. 9 아띠베뷰티 플라닉. 49만5천원. 콜라겐 생성 세포의 움직임을 촉진하는 플라스마 기술을 갖춘 뷰티 디바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