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 메이크업

HOT METAL

블랙 아이라인을 부드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부드러운 코퍼 컬러를 더하는 것이 좋다. “뉴트럴한 음영 섀도를 사용할 뿐 방식은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과 동일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지나 케인의 설명이다. 먼저 리퀴드 컨실러로 눈꺼풀과 아랫눈썹 점막의 붉은 기를 없애고 루스 파우더로 눈가의 유분을 정리한다. 이어 간편한  스틱 타입 코퍼 컬러 섀도로 눈꺼풀과 눈머리에 음영을 준 뒤 블랙 마스카라를 속눈썹 뿌리부터 꼼꼼히 발라 눈매를 또렷하게 살려준다. 마지막으로 웜 톤 크림 블러셔로 양 볼을 물들여 따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글로 메이크업

DESERT ROSE

로즈, 베리, 더스티 핑크 등 톤 다운된 핑크 컬러로 브론징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크림 블러셔를 애플존을 넘어 턱 끝까지 볼 전체에 번지게 발라 발랄하고 실제 홍조 같은 느낌을 살린다. 파운데이션을 브러시를 묻혀 얼굴 중앙에서 외곽으로 쓸어 얇게 바르고, 가벼운 루스 파우더에 T존과 이마, 앞 볼 등 유분을 없고 싶은 부위에 여러 번 덧바르면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유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피어니 컬러의 핑크 립밥을 입술 중앙에 바르고 양옆으로 블렌딩하면 차분하면서도 생기 있는 입술이 완성된다.

 

글로 메이크업

BRONZE AGE

“윤기 나는 브론징 메이크업을 하고 싶다면 브론저는 두세 가지 셰이드를 함께 사용하세요. 가장 밝은 브론저는 펄 입자가 작은 시머링 텍스처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광대뼈나 입술 윗부분처럼 양감을 주고 싶은 곳에 하이라이터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중간 셰이드로 코, 관자놀이, 턱을 쓸어주고, 가장 어두운 컬러로 꺼진 볼과 이마를 가로질러 터치하세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지나 케인의 조언이다. 마지막으로 눈두덩에 메탈릭 섀도를 바른 후 블렌딩 브러시로 넓게 퍼뜨려 전체적으로 건강한 혈색이 도는 느낌으로 마무리한다.

 

글로 메이크업

WILD BERRY

피부 톤이 브라운색보다 어둡다면 글로시한 제형의 버건디 컬러를 활용할 것. 구릿빛 피부에 미묘한 색감이 더해져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퍼플 섀도를 눈꺼풀  전체와 아랫눈썹 아래까지 바르고, 약지로 메탈릭한 버건디 컬러를 눈두덩에 톡톡 얹으면 입체적인 효과를 더할 수 있다. 이때 눈꺼풀에 글리터 입자가 약간 뭉칠 수 있으므로 뷰티 블렌더를 이용해 퍼뜨려주는 것을 잊지 말자. 어두운 색 피부를 위한 베리 컬러를 입술에 얹는 것으로 마무리하면 탐스러운 버건디 룩을 완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