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건축물과 숲이 우거진 신비로운 우림으로 떠나는 여행을 즐겨보길 바란다.” 루이 비통 회장 마이클 버크(Michael Burke)의 말처럼 루이 비통의 2018 크루즈 컬렉션 쇼는 마치 다른 세계로 떠나온 듯한 환상을 불러일으켰다. 내부를 금속으로 마감한 거대한 터널, 미래적인 출렁다리, 웅장한 숲속에 위치한 미호 박물관은 이국적이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자아냈다.

루이 비통의 아티스틱 디렉터 니콜라 제스키에르는 이곳을 쇼장으로 선택한 이유를 이렇게 전한다. “루이 비통은 매년 브랜드 철학을 드러내는 건축물과 장소를 발굴해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팜스프링스의 사막, 리우데자네이루의 바다에 이어 푸른 숲의 바다를 소개하고 싶어 미호 박물관을 쇼장으로 선택했다.”

이번 크루즈 컬렉션 쇼는 일본 전통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모델들의 메이크업은 일본의 전통 연극인 가부키 배우들의 독특한 화장을 떠올리게 했고, 사무라이 갑옷과 일본의 전통 프린트 등 일본의 특색을 보여주는 요소가 컬렉션 곳곳에 등장했다. 1970년대 패션계를 풍미했던 일본 패션 디자이너 야마모토 간사이와 협업한 의상과 가방이 특히 시선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무엇보다 눈길을 끈 건 루이 비통의 뮤즈인 한국 배우 배두나의 깜짝 등장이었다. 브랜드 광고 캠페인 최초의 한국인 모델로 크고 작은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던 그녀가 이번엔 피날레 모델로 초청받아 런웨이에 섰다. 그녀는 당당히 쇼의 마지막을 장식했고, 한국 톱 모델 최소라, 정호연, 박희정도 함께 런웨이에 등장하며 코리안 모델 파워를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