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ESOME NEEDS

디자이너 배주희

브랜드를 소개해달라. 어썸니즈는 클래식한 제품에 우리 만의 해석을 덧붙이고, 완성된 제품뿐 아니라 만드는 과정의 이야기까지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브랜드다. 모자 컬렉션이 중심이지만 백 컬렉션과 스페셜 컬렉션도 전개하고 있다.

어떤 이유로 모자를 선택했나? 평소 베이식한 스타일에 액세서리 하나로 포인트를 주는 편이라 자연스레 모자를 좋아하게 됐고 브랜드까지 론칭하게 됐다.

모자를 쓰는 일을 어렵게 느끼는 사람도 있지 않나? 아직 국내에서는 모자가 일상적인 아이템으로 여겨지지 않으니까. 맞다. 그런데 사실 모자를 잘 쓰는 건 옷을 잘 입는 일보다 훨씬 쉽다. 올 블랙 차림에 눈에 띄는 색감의 모자 하나만 더해도 충분한 포인트가 되거든.

얼굴형이나 분위기에 따라 어울리는 모자 종류도 다를 것 같은데. 긴 얼굴형이나 넓은 이마를 보완하고 싶다면 크라운(머리가 들어가는 부분)이 짧은 보터 햇이나 포크파이 햇을 권한다. 반대로 짧은 얼굴형이나 좁은 이마를 가졌다면 크라운이 긴 페도라 스타일이 좋고.

작업을 위한 아이디어는 어떻게 얻나? 파리를 좋아해 유럽에 갈 일이 있을 때면 무조건 들렀다 오는 편이다. 파리라는 도시 특유의 클래식하면서도 차분한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는다.

룩 북의 중요성을 새삼 느낀다. 제품 못지않게 브랜드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수단이니까. 어떻게 작업하나? 헤어부터 메이크업, 스타일링, 소품까지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한다. 룩 북은 하나의 프로젝트와도 같아서 컨셉트를 잡는 것부터 결과물이 나오기까지 길고 흥미로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 브랜드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스태프 모두가 이해하고 즐겨야 하기 때문에 장소와 스태프를 특히 공들여 선정한다. 물론 부담감이 크지만 가장 좋아하는 일 중 하나다.

스트레스는 어떻게 푸나? 시즌 준비가 끝나면 리프레시를 위해 꼭 떠난다. 여행지에서는 보이는 것, 느껴지는 것 모두 달라지기 때문에 일과 분리되는 기분이 들고, 그러다 보면 스트레스도 해소된다. 평소에는 지인을 만나 대화를 나누는 것으로 해소한다. 혼자만 생각하고 밖으로 풀어내지 않으면 부정적인 마음이 사라지지 않고 머물러있는 경우가 있는 것 같거든.

이루고픈 목표가 있나? 제품을 직접 착용해볼 수 있는 쇼룸을 열었다. 지금은 이곳이 단순한 매장의 의미를 넘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발히 이용되길 바라는 마음이 가장 크다. awesomenee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