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WAY

2018 F/W 맨즈 패션 위크에서는 지난해보다 한층 컬러풀한 터틀넥의 향연이 펼쳐졌다. 루이비통은 슬릿 디테일을 적용한 브라운과 네온 컬러의 터틀넥 풀오버로 무채색으로 일관된 겨울 스타일링에 활기를 더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컬러풀한 터틀넥이 부담스럽다면 우영미처럼 그레이 터틀넥에 화이트 코트를 매치하는 것도 탁월한 터틀넥 스타일링 방법이 될 수 있다.

 

 

STAR’S LOOK

실제 스타들의 터틀넥 스타일링은 런웨이보다 더욱 실용적인 컬러 매치를 볼 수 있는데, 주로 블랙, 카멜 등을 선택했다. 2018 F/W 디올 옴므 쇼에 참석한 송중기는 블랙 터틀넥과 팬츠에 레터링 패턴이 돋보이는 디올 옴므의 롱 코트를 착용해 송중기 특유의 단정하고 댄디한 매력을 드러냈다. 반면 강다니엘은 블랙 터틀넥과 셔츠를 레이어드하는 센스 있는 레트로 룩을 연출! 남녀 모두 시도해볼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이 아닐 수 없다. 블랙 터틀넥이 심심하다면 김영광과 이종석의 스타일을 눈 여겨볼 것. 김영광은 데님 팬츠를 활용해 완벽한 남친 룩을 완성했고, 이종석은 와일드한 슬랙스에 버건디 풀오버를 착용해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REAL WAY

리얼 웨이에서도 역시 터틀넥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엿볼 수 있다. 리얼 웨이에서는 드레시한 무드와 캐주얼 룩 등 한층 다양한 방법의 터틀넥 스타일링이 공존하는데, 대부분 블랙 컬러의 터틀넥에는 컬러감 있는 아우터로 포인트를 더했고, 베이지 컬러의 터틀넥에는 톤온톤 컬러의 아우터를 매치했다. 스태디움 점퍼부터 블루종, 트렌치 코트, 스탠다드 코트까지 터틀넥과 함께 착용한 아우터는 매우 다양하다. 그만큼 터틀넥이 어떤 스타일링에 더해도 ‘찰떡’ 같이 잘 어울린다는 만능 아이템이라는 증거가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