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키티는 1974년 11월 1일, 런던 교외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조지 화이트, 어머니 매리 화이트, 그리고 가장 친한 친구이자 쌍둥이 자매인 미미와 한 가족이다.
그녀의 취미는 쿠키 베이킹과 피아노 연주, 장래 희망은 시인이다. 체중은 사과 5개, 키는 사과 3개로 자그마한 체구를 자랑한다.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헬로키티는 일본 캐릭터 전문 기업, 산리오(Sanrio)의 대표 캐릭터다.
국내엔 적극적으로 소개된 바 없지만 일본 현지에서는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등장하기도 했다.
그중 ‘헬로키티의 파라다이스’가 가장 유명했으며 1999년 1월 첫 방해 2011년 3월까지 TXN 최장기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산리오는 오는 2019년, 헬로키티 영화를 제작 중이다. 덕후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뉴스다.

 

헬로키티는 성인 팬도 많다. 지난 2014년엔 그녀의 출생 40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엘에이의 뮤지엄 오브 컨템퍼러리 아트(MOCA)에선 그녀의 생일에 맞춰 헬로키티 콘(Hello Kitty Con)이 열렸고,
재패니즈 아메리칸 국립 박물관(JANM)에선 헬로키티를 테마로 한 40여 명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기도 했다.

 

hellokittywines.swvino.com

예술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한 헬로키티.
작년 12월, 산리오에선‘헬로키티 와인’ 컬렉션을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깜찍한 패키징은 물론, ‘핑크 스파클링’, 로제 등 달콤한 맛으로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았다고.
헬로키티가 와인을 마시기엔 너무 어리지 않냐고? 동안 얼굴에 속지 마시길. 그녀는 1974년생으로 음주도 즐길 줄 아는 쿨한 ‘언니’니까.

 

‘헬로키티 먹방’도 빠질 수 없다.
미국 서부에 위치한 헬로키티 공식 카페에선 마카롱과 쿠키 등
그녀의 모습이 담긴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시그니처 리본 모양의 라떼 아트를 보라.
여기선 ‘헬로키티 카페 트럭’도 운영하는데, 종종 다른 동네로 출동해 간단한 메뉴를 서빙한다고 한다(서울은 안 오시는지…).

 

헬로키티는 패션계에서도 빠질 수 없는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옷 잘 입기로 유명한 가수 두아 리파도GCDS x 헬로키티 크롭 스웨터를 착용했고,
1990년대 ‘잇 걸’ 패리스 힐튼이 헬로키티가 그려진 옷, 액세서리를 자주 착용하기도 했다.

 

그녀는 협업의 아이콘이기도 하다. 세상 힙한 브랜드부터 아주 의외의 기업(?)까지, 범위가 넓기도 하다.
8월 16일 판매가 시작된 헬로키티 x 컨버스 라인(은 물론 출시되자마자 솔드아웃을 기록했다),
그보다 2주 전 릴리즈된 안티 소셜 소셜클럽의 협업 라인 그리고 영국 온라인 쇼핑몰 ASOS와의 콜라보레이션 등.
옷은 물론, 오버사이즈 리본 장식의 벨벳 소재 샌들과 대빙 (dabbing) 키티 폰 케이스도 핫 아이템.
그 외에도 스와로브스키, 반스, 가죽 브랜드 훌라(Furla) 등 유명한 콜라보레이션 라인은 끝이 없다.

 

아 맞다, 작년 7월엔 대만의‘에바 에어’ 항공에서 헬로키티 테마 비행기를 선보이기도 했었다.
역시 스케일이 남다른 그녀다. 의자, 화장실 휴지 등 곳곳에 소름 돋게(?)
헬로키티가 등장하는 이 비행기. 물론, 기내식까지 헬로키티 모양이다. 한 번만 타보고 싶다.

 

어릴 적 문방구나 선물의 집에서 접하던 추억의 헬로키티. 그래서일까.
요즘 트렌드에 걸맞는 힙한 콜라보에서도 친근한 이미지가 맴돈다.
키티 학용품을 즐겨 살 때부터 함께 한 팬, 또는 요즘의 ‘키티 감성’을 애정 하는 팬 모두 보유한 그녀는 세대를 아우르는 캐릭터다.
이러나저러나 늘 한결같은 모습으로 우릴 반겨주는 그녀는 우리의 영원한 아이콘!
올해 44세를 맞이한 헬로키티의 앞날도 응원하고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