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MUT LANG

디자이너 헬무트 랭은 더 이상 패션 디자이너가 아닌 조각과 설치 작업에 몰두하는 아티스트다. 2005년 브랜드에서 사퇴한 후 2008년 단독 전시회를 열었고, 10년 이상의 커리어를 가진 아티스트가 되었다. 완전히 다른 길을 걷는 것 같지만 무채색을 사용하며 간결하고 구조적인 매력을 지닌 그의 작품은 패션을 할 때나 설치 미술을 할 때나 일맥상통한다. 특히 지난 달 14일 워싱턴에서 시작된 그의 단독 전시를 눈여겨볼 만하다. 폐기물과 파쇄된 재료들을 사용해 설치한 구조물들을 선보이며 기대 이상의 완성도 높은 전시라는 평을 받고 있으며, 패션 디자이너 경력을 제외하고 보더라도 그가 이제 조각가로 완벽히 자리매김했다는 사실을 입증하고 있다. 어떤 분야에서 어떤 예술 작품을 만들든 그가 타고난 아티스트라는 건 아무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 아닐까.

 

KIM KARDASHIAN

기모노라는 이름으로 언더웨어 브랜드를 론칭한다고 발표해 논란을 일으켰던 킴 카다시안은 최근 브랜드명을 스킴스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평소 노출과 몸매에 관해 여러 논란을 낳은 그녀가 보정 속옷 사업을 하는 건 어쩌면 예견된 일이었을지도 모른다. 여러 인종과 신체 사이즈를 모두 만족시킨다는 모토로 XXS부터 5XL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사이즈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9월초 온라인으로 판매를 시작한 스킴스는 쇼핑몰을 오픈한 지 단 몇 분 만에 2백만 달러의 수익을 냈고 이로써 킴 카다시안의 SNS 파워를 다시금 실감하게 했다.

 

VICTORIA BECKHAM

빅토리아 베컴의 한계는 어디일까? 세계적인 톱스타에서 디자이너로 완벽하게 변신하며 브랜드를 안정적으로 이끄는 놀라운 행보를 보이더니, 이번에는 뷰티 브랜드를 론칭해 화제를 모았다. 빅토리아 베컴의 이름을 건 코스메틱은 그동안 많은 브랜드의 뮤즈로 활동한 경험을 토대로 제작해 탄탄한 품질을 갖췄다는 칭찬이 자자하다. 그녀의 뷰티 시크릿을 궁금해하던 전 세계 팬들에게도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현재의 모습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시도를 하는 빅토리아 베컴의 행보에 박수를 보낸다.

 

TOMMY TON

스트리트 포토그래퍼로 유명한 토미 톤이 깜짝 놀랄 변신을 감행했다. 뉴욕 베이스의 패션 브랜드 드보(Deveaux)를 론칭한 것. 뉴욕 감성을 담은 웨어러블한 룩을 선보이는 이 브랜드는 탄생한 지 불과 2년 만에 뉴욕 패션위크에서 컬렉션을 선보일 만큼 급속도로 성장했다. ‘당장 구매하고 싶은 룩’이 주를 이루는 드보 컬렉션은 수년간 스트리트에서 패션 피플을 접해온 그의 내공이 느껴질 만큼 완성도가 높다. 한편에선 포토그래퍼와 패션 브랜드의 디렉터를 겸임하는 데 대해 성급한 결정이라고 부정적인 목소리를 내기도 하지만, 신선한 시도를 감행하는 토미 톤의 앞으로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