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UVMARÉE

www.nouvmaree.com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적당한 가격대. 누마레는 공존하기 어려워 보이는 두가지 장점을 다 갖춘 브랜드다. 평범해 보이지만 높은 차이니스칼라나 독특한 끈처럼 섬세한 디테일을 가미해 볼수록 멋스럽다. 브랜드 네임과 감각적인 룩 북 이미지 때문에 해외 브랜드로 생각할 수 있지만 의외로 서울을 기반으로 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라는 말씀! 성수동에 오프라인 쇼룸을 운영해 착용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MIJEONG PARK

www.mijeongpark.com

2015년 론칭한 미정 박은 한국인 디자이너 박미정이 전개하는 브랜드다. 재킷부터 드레스에 이르기까지 한결같이 베이식한 디자인이라 오래 두고 입을 옷을 찾을 때 제격이다. LA 다운타운의 아트 지구에 본사가 있으며, 주변 지역의 환경과 편안한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어 컬렉션에 반영한다. 삶의 터전에 대한 이와 같은 디자이너의 애정은 기부 활동에서도 드러난다. 지난해부터 LA의 미술 교육 프로그램에 온라인 판매 금액의 5%를 기부해온 것. 엄마로서, 그리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어린이들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는 것이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말하는 디자이너가 감각적인 디자인 실력까지 지녔으니, 눈여겨볼 이유를 두 가지나 갖춘 셈이다.

 

STUDIO NICHOLSON

www.studionicholson.com

스튜디오 니콜슨은 런던 기반의 브랜드로 남성복과 여성복을 함께 출시한다. 프린트를 배제한 대신 네이비, 카키, 캐멀, 아이보리 중심의 따뜻한 색감과 건축물에서 영감 받은 구조적인 형태를 내세우며, 낙낙한 니트 풀오버와 감각적인 디자인의 테이퍼드 팬츠가 대표 제품이다. 어떤 아이템끼리 조합해도 어울리도록 전 제품을 모듈화한 디자이너의 의도가 신선하며, 홈페이지에서 구입하면 한국까지 직배송으로 보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