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quarius

    물병자리 1/20~2/18

    과거의 연인 혹은 앞으로 사랑하게 될 파트너를 마주치게 되는 한 주다. 하지만 좋은 일만은 아니다. 복잡하게 얽히고 설킨 갈등이 당신과 파트너의 관계를 힘들게 만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려운 문제에 봉착하더라도 그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적절한 해답을 찾을 수 있다. 당신의 삶에 있어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 인연이니 포기하지 말라. 사업과 재산, 부동산과 관련된 모든 일들을 명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작은 문제라도 그냥 넘어가게 되면 통제하기 힘든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선견지명을 발휘해야 하는 시기다.

  • pisces

    물고기자리 2/19~3/20

    한걸음 물러서서 인터넷과 사진, 영화, 출판물에서 당신이 어떻게 노출되는지를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이번 주부터 차근히 준비해야 3월에 드러나는 당신의 평판에 도움이 된다. 주변 사람들이 당신의 겉모습만 보고 쉽게 판단하는 오류를 범하더라도 너무 많은 감정을 쏟지 말고 이성적으로 행동하라. 헤어나 패션 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것 또한 방법이다. 누군가가 당신 때문에 혼란스러워하는 것이 느껴진다면 그 예감이 맞다.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며 남에게 보이는 외형과 태도에 더욱 신경 써야 할 시기다.

  • aries

    양자리 3/21~4/19

    당신의 삶을 이루는 다양한 요소들 중 두 가지 이상의 중요한 영역에서 커다란 변화를 감지하게 된다. 두 가지 변화는 하나씩 차례로 진행된다. 진정한 새해가 이번 주부터 시작된다고 여겨도 될 정도로 새로운 것들을 받아들여야 할 시기다. 비밀스럽게 계획하던 일, 아직 주변 사람들에게 털어놓지 않은 은밀한 사건들에서 비롯된 다양한 사건이 펼쳐진다. 몇몇의 양자리 사람들은 무의식과 영혼 등 미지의 영역에 호기심을 품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영적인 기운으로부터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인데, 이번 주에는 기이한 현상이나 이해할 수 없는 미스터리한 일들을 겪게 될 확률이 높다. 겁먹지 말고 심호흡을 하며 마음을 다스릴 것.

  • taurus

    황소자리 4/20~5/20

    친구들과의 관계나 회사 동료들과의 사이에 더욱 명확한 경계를 지어야 할 시기다. 약 2년전부터이어져온 인간관계에 대한 문제가 수면위로 드러나는 때다. 이번 주부터 갈등이 심화되면서 3월이 되면 온통 혼란스러워질 가능성이 크지만, 그리 부정적인 결과를 맞이하지는 않을 테니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친구나 동료들과 이룬 그룹에서 혼자 떨어져 나오는 일은 그리 유쾌하지만은 않다. 하지만 사람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객관적인 시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충분한 거리를 두는 것이 좋다. 냉정한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

  • gemini

    쌍둥이자리 5/21~6/21

    당신의 직장생활이나 학업활동이 혼란스럽고 복잡해지는 한 주다. 당신이 속해있는 커뮤니티의 불안정한 체계, 혹은 당신 스스로의 내적 문제에서 비롯된 사건들이 벌어질 것이다. 수요일과 일요일에 겪게 되는 어려운 상황들을 현명하게 이겨내야 조금 더 편한 마음으로 3월을 맞이할 수 있다. 모든 일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걸 잊지 말 것. 인터넷, 해외 이슈, 출판 혹은 교육과 관련된 분야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된 중요한 사람을 마주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미뤄왔던 계획들 때문에 낭비했던 시간을 만회할 기회이니 놓치지 말자.

  • cancer

    게자리 6/22~7/22

    재산, 직장, 부동산 등 당신이 중요하게 여기는 것들에서 비롯되는 여러 문제들의 대안을 미리 생각해 두어야 할 시기다. 또한 당신의 인생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 사람과의 인연이 발생하는 한 주이니 유연한 인간관계를 유지해야 하는 것 또한 염두에 둘 것. 해외이슈나 여행과 관련된 일을 벌이면 상황을 뒤죽박죽 만들 수 있으니 어떤 장소, 어떤 상황에서든 주변을 꼼꼼히 살피며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스로 벌인 사건들은 저절로 정리되지 않는 법이다. 문제가 발생될 여지가 보인다면 적극적으로 나서 상황을 통제해야 한다.

  • leo

    사자자리 7/23~8/22

    몇 달간 잊고 지내던 파트너와의 인연이 다시금 새롭게 시작되는 한 주다.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생각하는 방식과 느끼는 감정은 모두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좋다. 소중한 인연들과의 절친한 관계가 더욱 깊어지는 기분 좋은 시간을 만끽해볼 것. 한편 재산, 사업, 부동산과 관련된 분야에는 꾸준히 신경을 써야 한다.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한다면 더욱 평화로운 3월을 맞이할 수 있을 테다. 운 좋은 날들이 계속 되지만 방심은 금물. 규칙과 체계의 기준을 설정하는 명확한 사고가 필요한 때이기도 하다.

  • virgo

    처녀자리 8/23~9/23

    파트너와의 관계가 불안해질 가능성이 높다. 수요일과 일요일을 기점으로 일어나는 상황을 통해 모든 사건의 전말을 깨닫게 된다. 이미 벌어진 안 좋은 일들을 즉각적으로 해결하려 들지 않고 외면하다 보면 3월이 지나도록 현실도피에만 급급해질 것이다. 이번 한 주에는 마음을 독하게 다스려 연인과의 관계를 자세히 들여다 보고 문제의 싹을 없애는데 집중하자. 만약 일상에서 자주 마주치는 라이벌이 가까이 있다면 당신과 그 사람 사이의 거리를 명확하게 인지하라. 그들의 속마음이 의심스럽거나 당신에게 해를 끼치는 존재라는 확신이 들면 단호하게 방어해 당신의 영역을 보호해야 할 것이다. 이번 주에는 웬만하면 외부와 차단하고 몸을 사리는 것이 좋다.

  • libra

    천칭자리 9/24~10/22

    이번 주에 당신이 마주하는 세상은 온통 임신, 출산, 아기 등 탄생과 관련되어 있다. 임신 가능성이 전혀 없는 사람에게는 주변 가까운 인물의 출산이나 아기를 지켜보는 일이 생길 확률이 높다. 앞으로 3주 동안은 당신보다 어린, 혹은 아주 나이가 많은 연장자와의 복잡한 관계를 맞이하게 된다.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벌어지는 여러 현상들에 호기심을 가지고 자세히 관찰하다 보면 어느새 자신도 모르게 즐기게 되는 순간이 온다. 한편, 연애운도 매우 높은 시기다. 열렬한 사랑을 시작하거나 오래된 관계에서 새로운 기쁨을 찾게 된다.

  • scorpio

    전갈자리 10/23~11/22

    몇 주전부터 미뤄뒀거나 변경했던 계획을 과감하게 밀고 나가야 할 때다. 이번 주부터 3월까지는당신의 가족 혹은 중요한 사람과의 균형 있는 합의를 이뤄내야 할 시기이기 때문에 가정에 최대한의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좋다. 가까이에서 마주치는 어린 아이들과 젊은 청춘이 바라보는 세상을 자세히 관찰해보자. 그들의 순수한 세상에는 경계도 편견도 없다. 냉정하고 삭막한 사회에 지친 당신에게 따뜻하고 예쁜 아이들의 감성이 위로가 되어준다. 스스로의 내면에 확고한 규칙이나 명확한 기준이 없으면 결국 삶 전체가 흔들리기 마련이다. 순수한 열정을 되찾아 용감하게 행동하라.

  • sagittarius

    사수자리 11/23~12/24

    인터넷 프로젝트, 멀티미디어, 글쓰기, 연설 혹은 음악과 관련된 분야에 세워둔 목표에 도달할 수 있겠다. 하지만 여태껏 진득하게 노력해온 영역이 아닌 탓에 우연히 좋은 결과를 얻더라도 무엇을 이뤘는지 헷갈릴 수 있다. 당신과 비슷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과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한 주다. 여러 인연을 맺고 흥미로운 시간을 갖게 될 테지만 가장 중요한 관계는 가정에 있다는 걸 잊어선 안되겠다. 당신과 타인 사이에 오래 전부터 공유해오던 것들에 변화가 생긴다. 하지만 정확한 주제를 정해두고 시간을 들여 대화하다 보면 금세 해결되는 쉬운 문제들이다.

  • capricorn

    염소자리 12/25~1/19

    지금부터 3월까지 이메일과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 멀티미디어 등의 온라인 분야에 추가적인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걸 명심하라. 금요일에 가까워질수록 온라인 상에서 일어나는 당신과 관련된 문제들이 수면위로 선명하게 떠오른다. 어떤 일이 벌어질지 미리 예상하고 견제하며 확실한 대안을 만들어두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에 사생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고, 전화나 메일 등 어떠한 수단으로도 당신을 공격할 수 없게 미리 방어해두자. 이번 문제만 잘 넘어가면 자금 운용, 은행 업무, 재산 분야에 좋은 일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