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quarius

    물병자리 1/20~2/18

    금전적인 행운이 따르는 한 주가 될 것이다. 크게 투자하거나 사업 규모를 늘릴만한 수준의 행운은 아니지만 소소한 일상에 윤활유가 될 행운이 찾아올 것이다. 아직 연인이 없다면 미래의 연인을 적극적으로 찾아나서도 좋다. 일면식도 없는 이들보다 그 동안 친구로 지냈던 이성이 새롭게 보일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친구가 연인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많은 위험부담을 감수해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 pisces

    물고기자리 2/19~3/20

    외모와 헤어스타일, 패션 등 자신을 꾸미는데 집중해왔다면 이번 달은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 보는 시간을 가져라.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이 당장의 답을 주지는 않지만 장기적으로 인간관계의 핵심 열쇠가 될 것. 내 안의 문제들을 해결하고 나면 다른 사람들과의 가능성도 깨닫게 될 것이다. 지금 당신이 무엇을 원하는 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진지하게 고민하는 한 주를 보내길 바란다. 그 답이 당신의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 것이다.

  • aries

    양자리 3/21~4/19

    가정과 직장, 대외 활동 등 당신이 몸담고 있는 곳에 대한 질문에 생기는 시기다. 3월 3일 목요일에는 눈 앞의 질문에 대한 생각이 가장 깊어질 때. 서두르지 말고 믿을만한 지인에게만 조언을 구하라. 곧 해결될 수 있는 문제니 여러 사람들에게 스스로 소문내지 않길. 좀 멀게 느껴지지만 9월 이후부터는 현재 혹은 미래의 파트너와 관계도 좋아진다. 지금 당장은 그(혹은 그녀)에 대한 생각을 말하지 말라. 몸과 마음이 진중할수록 고민은 스스로 해결된다.

  • taurus

    황소자리 4/20~5/20

    이번 달은 내내 인간관계로 힘들 것 이다. 특히 한 명의 친구와 엮인 애매모호한 상황 때문에 정신이 없을 것이다. 복잡한 관계를 해결하려 노력할수록 관계는 더 꼬일 수 있으니 이 상황을 관망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번 주에는 단순해지려고 노력해라. 개인 사업을 하고 있다면 재정 상황이나 사업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자세히 검토하고 문제를 찾아내야 한다. 지금 묵인하고 넘어가는 문제들이 연말에 큰 위험을 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 gemini

    쌍둥이자리 5/21~6/21

    이번 주에는 학업이나 업무에 있어 치밀한 계획을 짜두는 것이 좋겠다. 새로운 시작이라는 낭만적인 기분에 휩싸여 3월 첫 주를 흘려 보내고 나면, 이후 엉망이 된 상황을 수습하느라 3월을 정신 없이 보내게 될 것이다. 직장 내 라이벌이 있다면 관계를 확실히 짚고 넘어가는 것도 중요하다. 애매한 선후배 관계라던가 업무를 과중하게 맡고 있다면 이번 주에 타협점을 찾아야 한다. 당신보다 나이와 경험이 많은 이에게 조언을 구하라.

  • cancer

    게자리 6/22~7/22

    체력은 자꾸 떨어지는데 업무량은 계속 늘고 있는 당신, 갑자기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다. 여행이나 여행자, 외국인 등 새로운 환경과 사람들이 당신에게 영감을 줄 수 있으니 자연스럽게 본능을 따라도 좋다. 단, 여행을 한다면 갑작스럽게 무계획적으로 떠나기 보다 책이나 강좌를 통해 철저히 공부하고 떠나길. 사전에 여행 조건과 일정을 명확히 짜두지 않으면 여행은 물론이고 여행을 다녀와서도 내내 혼란스러운 일들이 연달아 벌어질지도 모른다.

  • leo

    사자자리 7/23~8/22

    어느 때보다 재정문제에 민감해야 하는 한 주다. 친구와의 사소한 금전 거래부터 부동산이나 대출 문제까지 두루 조심해야 한다. 어떤 문제든 사적으로 계약하지 말고, 계약서 등 문서를 꼼꼼히 챙기고, 계약 항목을 자세히 검토하라. 전문가의 의견을 구하는 것도 좋다. 그렇지 않으면 3월 내내 생활이 엉망이 될 수 있다.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장 좋은 때다. 만약 당신이 아이를 갖지 않아도 주변에서 좋은 소식을 들려줄 것이다.

  • virgo

    처녀자리 8/23~9/23

    인간 관계가 정리되는 시기다. 좋은 사람이라고 판단되면 철저하게 내 사람으로 만들고, 그렇지 않은 이들은 확실하게 정리하는 것이 좋다. 라이벌이나 앙숙과의 관계도 신경 써야 한다. 상대가 쉽게 선을 넘고 당신에게 가까워지려 해도 마음을 전부 열어서는 안 된다. 또한 3월에는 과거, 현재, 미래의 연인과의 중대한 사건이 일어나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혹시 ‘썸’타고 있는 이가 있다면 주의 깊게 그(그녀)를 지켜보자.

  • libra

    천칭자리 9/24~10/22

    변화가 많은 시기니 만큼 스스로 중심을 확고히 잡아야 한다. 스스로 지침과 계획을 설정하고 그 누구도 당신의 계획을 방해하지 못하게 하라. 특히 이번 주는 커리어에 있어서 중요한 결정을 하게 될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마음을 편안히 정돈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까지 해온 일과 앞으로 해나가야 할 일을 기록하며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미디어나 출판업에 관심을 두고 있었다면 좋은 소식을 듣게 될 것. 업계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라.

  • scorpio

    전갈자리 10/23~11/22

    겨울부터 시작된 혼란스러운 마음이 점차 정리됨을 느낀다. 지난 겨울 체력적으로, 심리적으로 위축돼 있었다면 봄기운과 함께 힘을 내보는 것은 어떨까. 사소한 일에도 즐거움을 찾는 등 긍정적인 날들이 이어질 것이다. 좋은 기운을 따라 그 동안 하고 싶었던 일들을 계획해보자. 이번 주를 시작으로 3월 내내 금전적인 일이나 사업과 관련해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다. 지름길은 없지만 차분히 생각하면 좋은 답을 찾게 될 것이다.

  • sagittarius

    사수자리 11/23~12/24

    연인과의 관계에 답답함을 느끼고 있다면 솔직해지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 될 것이다. 오래된 연인들이 겪는 권태나, 지금 막 시작한 연인들의 의견 충돌 등 관계에서 오는 고민은 대화로 충분히 풀어나갈 수 있다. 상대방 역시 당신이 솔직하게 다가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성적으로 잘잘못을 따지기 보다 마음으로 다가갈 것. 이번 주에는 가족 문제에도 집중해야 한다. 사소한 집안 문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면 3월 후반 이후 몸과 마음이 편해진다.

  • capricorn

    염소자리 12/25~1/19

    다른 사람과의 의사 소통에 대한 문제점을 스스로 깨닫는 한 주가 될 것이다. 대화뿐만 아니라 전화와 문자메시지, SNS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이 불러일으킨 결과가 당신의 생활에 지대한 영향을 줄 것이다. 의도치 않은 오해라면 감정적으로 풀기 보다 이성적으로 해결해야 한다. 특히 상사와의 관계는 더 신경쓰길. 사소한 말실수가 당신에게 업무상 불이익을 줄 수 있다. 어느 때보다 의사소통에 신중해야 할 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