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quarius

    물병자리 1/20~2/18

    최근 몇 년 동안 진퇴양난에 빠져있었고, 일이나 학업 또는 전업 부모 노릇에 관한 용감한 결정을 몇 가지 내렸다. 보통 때라면 그 덕분에 자유로워져서 다른 일을 시작할 수 있었을 테지만 어째선지 해결책을 찾는 것이 불가능했다. 드디어 천천히 변하고 있다. 8월 2일부터 사회적 지위의 문제를 새롭게 처리할 수 있다. 때로는 읽던 책을 책장에 다시 꽂아두어야 할 때가 있는데 두 가지 상황에 있어서 하던 일을 정리해야 할 때가 올 수도 있다.

  • pisces

    물고기자리 2/19~3/20

    2013년에 일어난 사건으로 인해 해결되지 않은 감정에서 벗어나는 데 큰 어려움을 겪었다. 당시의 상황만 아니었다면 결코 내리지 않았을 결정을 내려야 했고, 이후 그 결과의 영향을 받으며 살았다. 그렇다고 그 문제에 대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었던 것도 아니다. 그런 분위기가 2016년 내내 지속되었다. 믿거나 말거나 이제 두 가지 상황은 완전히 끝났으니 벗어날 준비를 하라.

  • aries

    양자리 3/21~4/19

    오래 지속되어왔던 경제적인 문제가 해결 조짐이 보인다. 2015년에 깔끔하고 쉽게 정리했어야 하는 일을 올해까지 끌어왔는데 이제서야 “그때는 그때였고, 지금은 지금이다”라는 사실에 감사할 수 있는 때가 왔다. 월요일에서 목요일 사이, 불과 며칠이라는 짧은 기간에 엄청나게 많은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을 것이다. 뒤 돌아보지 말라.

  • taurus

    황소자리 4/20~5/20

    반대편 별자리인 전갈자리는 연애에서 상대방뿐 아니라 당신에게도 있을 수 있는 적, 즉 당신의 감정을 좌지우지하는 사람을 보여준다. 결론이 어떻게 날지 모르는 상태에서 기다리고 있거나 작년에 행동했던 식으로 하면 되는데도 그렇게 하지 못하고 있었다면, 마침내 그 문제를 끝낼 수 있을 것이다. 제대로 해결된 적이 없는 문제는 잊어버려도 된다.

  • gemini

    쌍둥이자리 5/21~6/21

    새로운 이슈와 함께 부쩍 몸을 많이 쓰게 될 텐데 그게 당신에게 좋다. 계절의 변화가 다가오면서 마침내 모든 것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고 느낄 것이다. 지난 2,3년 간 정체된 상태였던 것을 고려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 맞다. 새로운 방식으로 활동한다는 것은 과거 문제를 잊어버리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지난 몇 년 동안 일어났던 일 때문에 당신의 인생관이 아예 바뀌어버렸으니 완전히 잊을 순 없겠지만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고 그렇게 해야만 한다.

  • cancer

    게자리 6/22~7/22

    과거는 잊고 남은 한 해를 새로 시작한다고 여기는 것이 좋다. 1월 이후로 한참 지났지만 말이다. 자녀 혹은 일과 관련해 너무 오래 끌어온 문제가 있고 그 일을 만든 연인과의 문제 또한 부담이 됐을 것이다. 이제 당신은 완전히 다른 상황, 그리고 2017년에 다가올 일에 대한 새로운 사고방식을 기대해도 좋다.

  • leo

    사자자리 7/23~8/22

    친척이나 가정, 혹은 주거 문제들이 삶에 복잡하게 얽혀 있었겠지만 2013년부터 지금까지 당신은 정말 중요한 두 가지 문제에 매달려 해결하려고 노력했다. 앞으로 나아가려 해결책을 강구했지만 특정 장소나 사람들 또는 상황이 주는 감정적인 어려움으로 마무리가 힘들었다. 다행히 그런 시기는 이제 완전히 끝나가고 있다. 마침내 당신은 과거에서 자유로울 수 있게 되었다.

  • virgo

    처녀자리 8/23~9/23

    일과 관련해서 문제 될 일은 없다. 불행하게도 2013년과 2014년에 당신은 심각한 결정에 짓눌려 있었고, 당신이 치렀던 대가 또는 당시에는 알지 못했던 부가적인 문제를 떨쳐 버리는 것이 불가능했다. 이제 원래의 삶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 실제로 8월 2일부터는 마음의 평화를 방해할 사물이나 상황이 아무것도 없다. 빠르면 11월에 원래 하던 단순한 커뮤니케이션 업무로 돌아갈 수 있다. 좋은 일이다. 그리고 세상에 필요한 일이다.

  • libra

    천칭자리 9/24~10/22

    2013년에 일어났던 일로 해결되지 않았던 감정적 문제의 여파가 올해 당신을 짓눌렀다. 2014년부터 2015년까지 당신은 계속 노력했지만 마땅히 일어났어야 할 발전이 전혀 나타나지 않았다. 마침내 상황이 끝나가고 있다. 당신이 갖고 있거나 빌린 것에 대해 새롭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는데 11월에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당장은 과거에 일어났던 일이 오랜 역사가 되기만을 기다리면 된다. 최대한 빠를수록 좋다.

  • scorpio

    전갈자리 10/23~11/22

    겉으로 드러나는 성격, 명성, 직위, 외모 등의 문제가 삶에서 제대로 마무리되었던 적이 없었다. 최근 몇 년 간 당신은 정말 힘든 문제 두 가지를 겪었고, 그것에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다. 당신이 겉으로 보여주는 모습도 깊은 내면에 있는 당신 자신이다. 이제는 작년에 완전히 해결하고 끝냈어야 할 문제 때문에 괴로워할 필요가 없다. 8월이 시작되면 겉으로 드러나는 당신의 모습에 관해 완전히 새로운 시대가 열린다. 그리고 오랫동안 질질 끌어왔던 시험이나 골칫거리가 지나가면 엄청난 기분 전환이 될 것이다.

  • sagittarius

    사수자리 11/23~12/24

    다른 사람들은 본 적 없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문제가 당신에게는 중요했다. 하지만 긴 시간을 끌어왔던 단계가 지나 끝이 보인다. 당신의 깊은 내면에, 어쩌면 잠재의식 속에 그 움직임이 있었다. 여태까지는 다른 사람들의 이름이나 얼굴 뒤에 있기로 했거나 은밀한 문제를 덮어놓고 있었을 수도 있다. 어떤 경우였든 간에 8월에는 새로운 분위기와 방법을 기대해도 좋겠다.

  • capricorn

    염소자리 12/25~1/19

    친구 관계, 사회생활, SNS 등에 관한 모든 문제가 곧 정리된다. 작년에 당신은 그 일을 할 수 없었다. 꽤 오랫동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척 노력했지만 말이다. 그 이유 중 하나는 2013년에 겪었던 감정의 여파다. 당신이 내린 선택 때문에 원치 않던, 상당히 다른 종류의 문제가 올해까지 지속되었기 때문이다. 변화의 조짐이 보인다. 이 극적인 움직임은 당신에게 새로운 행동 방식을 강요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