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집 

서울역 일대 직장인들 사이에서 줄 안서고는 먹기 힘들기로 유명한 도동집.  유명한 메뉴는 두툼한 불고기가 섭섭치 않게 들어간 파전과 두 종류의 탕면이다.  탕면은 맑은 국물이 기본이지만 진하기를 선택할 수 있고 청경채를 비롯해 신선한 제철 채소와 동남아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향이 묘하게 중독성있다.  낡은 일본식 외관도 매력적이지만 안으로 들어가 구석구석을 살펴볼수록 소소한 센스에 기분이 좋아진다. 서비스로 주는 꿀토마토도 놓치지 말 것.

위치 서울 용산구 후암로 80 문의 02-772-9463

 

5 extracts7

합정동에서 질 좋은 원두로 오래 사랑을 받았던 5 extracts를 이태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10년 바리스타 챔피언인 최현선이 만든 5extracts 이태원은  홍대 특유의 분위기가 물씬 나는 합정점과는 다르게 블랙과 옐로우, 모던한 조명으로만 멋을 내 커피맛처럼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엄선한 원두로 진하게 뽑아낸 에스프레소를 추천한다.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14 1층 문의 02-790-4789

 

에무시네마 

광화문에서 경희궁쪽으로 내려오는 길은 걷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그 일대의 주택가를 꼬불꼬불 걷다보면 에무시네마를 만날 수 있다. 레스토랑, 공연장, 갤러리가 모여있는 ‘복합문화공간 에무’  2층에 자리한 에무시네마는 총 42석으로 여느 독립영화관보다도 크기는 작지만 그만큼 누군가에게는 취향저격인 귀한 영화들을 상영한다.  지중해식 음식을 만들어주는 1층에서 간단한 식사 후 좋은 영화 한 편을 보는 것도 괜찮은 주말 스케줄. 상영 시간표는매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치 서울  종로구 경희궁1가길 7 문의 02-730-5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