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BEER 

stuffed-peppers

www.betterrecipes.com

스터프드 페퍼스 Stuffed Peppers

상큼한 피망과 토마토의 풍미와 담백한 소고기 맛이 훌륭하게 어우러지는 이탈리안 식 핑거푸드. 출출할 때 간단한 한 끼로 즐기기에도 충분한 이 요리는 끝 맛이 상큼한 페일 에일이나 묵직한 스타우트 등 향이 풍부한 맥주와 즐기면 좋다.

재료

피망 4개, 다진 소고기 조금, 양파 1개, 마늘, 토마토 소스, 밥, 체다 치즈, 고수, 소금과 후추

만드는 법

  1. 피망을 반으로 갈라 속을 비우고 베이킹 틀에 담는다.
  2. 다진 고기와 잘게 썬 양파, 마늘을 담고 섞은 후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다. 팬에 담아 소고기가 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볶는다. 토마토 소스와 밥을 넣고 잘 섞는다.
  3. 피망의 속을 채우고 체다 치즈를 골고루 올린다. 오븐에 넣고 175℃ 온도에서 20분간 익힌다.
  4. 마지막으로 잘게 썬 고수를 올려 모양을 낸다.

 

 

@brieism @thekitchnn

instagram @brieism @thekitchnn

시저 화이트 빈 버거 Ceaser White Bean Burger

맥주엔 버거. 변하지 않는 맛있는 공식이다. 고기 없이 콩으로 만든 고소한 패티에 파마산 치즈와 우스터 소스, 머스터드로 향긋한 맛을 더한 버거는 맥주와 함께 즐겨도 속이 더부룩해지지 않는다. 양껏 즐겨도 죄책감이 들지 않는 콩 버거와 맥주의 페어링을 음미해볼 것.

재료

올리브유, 양파 반 개, 다진 마늘, 하얀 콩, 빵가루 반 컵, 파마산 치즈, 파슬리, 달걀, 레몬즙, 앤초비 페이스트, 디종 머스터드, 우스터 소스, 소금, 후추, 햄버거 번즈

만드는 법

  1.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중간 불에 달군다. 잘게 썬 양파를 넣고 볶다가 마늘을 첨가해 함께 익힌 후 불을 끈다.
  2. 하얀 콩을 블렌더로 갈고, 익힌 양파와 빵가루, 파마산 치즈, 파슬리, 계란, 레몬즙, 앤초비 페이스트, 우스터 소스, 머스터드, 소금, 후추를 모두 담아 섞는다. 잘 섞은 패티 반죽을 냉장고에 넣고 1~2시간 숙성시킨다.
  3. 5인치 정도의 두께로 패티 반죽의 모양을 잡아 햄버거 번즈에 알맞은 사이즈로 만든다. 넓은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달군 후, 패티를 넣어 양면을 5~6분씩 굽는다.
  4. 패티를 햄버거 번즈에 올리고 취향에 따라 어린 잎 채소나 양배추 등의 채소를 더해 완성한다.

 

 

With WINE

www.thekitchn.com

www.thekitchn.com

카프레제 아보카도 토스트 Caprese Avocado Toast

드라이한 화이트와인과 함께 곁들이기 좋은 간편한 에피타이저 요리다. 토마토와 모짜렐라는 언제나 완벽한 맛의 조화를 이루는 재료. 여기에 부드러운 아보카도가 포근한 향과 식감을 더하니 한결 든든한 안주가 완성된다. 시원한 스파클링 와인 한잔과 즐겨도 좋다.

재료

샌드위치 빵(곡물이 들어가면 더욱 맛있다), 아보카도 1개, 방울토마토 8개, 모짜렐라 치즈, 바질 잎, 발사믹 드레싱.

만드는 법

  1. 빵을 바삭하게 익힌다.
  2. 아보카도는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작은 그릇에 담아 퓨레 식감이 날 때까지 꾸꾹 눌러 뭉갠다.
  3. 익힌 빵 위에 아보카도를 편편하게 올린 후, 슬라이스한 토마토와 모짜렐라 치즈, 바질 잎을 올려 모양을 내고 발사믹 드레싱을 뿌려 마무리한다.

 

 

instagram @thekitchnn

instagram @thekitchnn

가지 크로켓 Eggplant Bites

진한 레드와인 한잔과 곁들이면 근사한 페어링을 즐길 수 있는 가지 요리. 누구나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핑거푸드라 손님이 왔을 때 손쉽게 만들어 내어놓기도 좋다.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가지와 바삭한 튀김이 어우러져 레드와인의 풍미를 돋운다. 바디감이 너무 헤비한 와인보다는 과일향이 베어나는 가벼운 와인을 선택할 것.

재료

가지 1개, 빵가루, 모짜렐라 치즈 3/4컵, 파마산 치즈 1/4컵, 이탈리안 시즈닝, 소금, 마리나라 소스(토마토 소스).

만드는 법

  1. 가지를 한입에 베어먹기 좋을 만한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가지의 단면에서 나오는 수분을 키친타올로 닦아내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다.
  2. 빵가루와 모짜렐라 치즈, 파마산 치즈, 이탈리안 시즈닝, 소금을 손질한 가지와 함께 넣어 섞는다.
  3. 잘 버무려진 가지를 빵가루만 따로 담은 접시에 굴려 튀김 옷을 고루 입힌다.
  4. 식용유를 살짝 뿌린 오븐 팬에 가지를 올리고 약 30분간 익힌다.
  5. 따뜻하게 데운 마리나라 소스나, 취향에 따라 치즈 디핑 소스를 함께 즐겨도 좋다.

 

 

With SOJU

www.thekitchnn.com

www.thekitchnn.com

치킨 파마산 파스타 Chicken Parm Pasta

소주와 파스타의 신기한 페어링. 리가토니 파스타는 면이 넓고 짧아 하나씩 집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닭가슴살과 마리나라 소스, 각종 치즈로 완성한 풍미가 톡 쏘는 소주의 맛과 의외로 완벽한 하모니를 쌓는다. 중간중간 느껴지는 토마토가 상쾌한 식감을 더한다.

재료

리가토니 파스타, 닭가슴살, 올리브유, 저민 마늘, 토마토, 마리나라 소스, 이탈리안 치즈(다양한 치즈로 대체 가능), 바질 잎.

만드는 법

  1. 소금을 조금 첨가한 끓는 물이 리가토니 파스타를 넣고 삶는다. 다 삶아진 파스타 면은 물을 제거 해둔다.
  2. 닭가슴살은 한입 크기로 적당히 썰어 저민 마늘, 올리브유와 함께 팬에 넣고 볶는다. 잘 익힌 닭가슴살은 편편한 접시에 담아 플레이팅 한다.
  3. 토마토와 마늘을 팬에 넣고 토마토의 물기가 빠질 때까지 약 1~2분간 익힌다. 삶아둔 파스타와 마리나라 소스, 치즈를 넣고 고루 섞으며 익힌다.
  4. 치킨을 담은 접시 위에 완성된 파스타를 올리고 각종 치즈를 갈아 올린다. 마지막으로 바질 잎을 얹어 색감을 더한다.

 

 

www.thekitchnn.com

www.thekitchnn.com

치킨 토르티야 수프 Chicken Tortilla Soup

역시 소주엔 뜨끈한 국물 한 사발이 최고다. 다채로운 향신료가 내는 화려한 향이 입맛을 단숨에 사로잡는 토르티야 수프는 소주 안주로도 매우 훌륭하다. 먹을수록 코끝으로 전해지는 풍미가 진해져 기분 좋게 술기운을 돋운다. 밤마다 생각나는 중독적인 요리다.

재료

닭다리살, 치킨 스톡, 구운 토마토, 양파, 다진 마늘, 큐민 1/4티스푼, 칠리 파우더 1/2티스푼, 소금, 말린 오레가노 1/2티스푼, 후추, 검은 콩, 라임즙, 토르티야 칩, 아보카도, 고수, 멕시칸 핫소스.

만드는 법

  1. 닭다리살, 치킨 스톡, 구운 토마토, 양파, 큐민, 칠리파우더, 소금과 후추, 오레가노, 물을 뚝배기 등의 재질이 두꺼운 냄비에 넣고 치킨이 익을 때까지 오래 끓인다. 맛이 진하게 우러날 때까지 오래 익히면 좋다.
  2. 끓인 수프에서 닭다리만 건져내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발라낸 닭다리살을 다시 수프에 넣고 검은 콩과 라임즙을 넣어 풍미를 더한다.
  3. 마지막으로 슬라이스한 아보카도와 고수, 멕시칸 핫소스를 올리고 한쪽에는 잘게 부순 토르티야 칩을 올려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