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의 와일드덕칸틴

내추럴 와인을 마시고 싶을 때는 무조건 이곳으로 간다. 주종이 다양하고 가격도 적장한 데다 런던 어딘가의 캐주얼한 펍에 와 있는듯한 기분까지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그날의 기분이나 마시고 싶은 술을 두루뭉술하게 얘기해도 매번 찰떡같이 알아듣고 어딘가에서 만족스러운 와인을 꺼내주는 사장님이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 33
문의 010-9964-3357

와일드덕칸틴 옥타

내게 좋은 술집의 기준은 맛있는 음식이 있느냐 없느냐다. 그래서 연남동의 옥타에 간다. 술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만한 곳이지만 인기가 많은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으니까. 갈 때마다 꼭 시키는 나만의 세트가 있는데, 두유소주나 와인에 스지찜이나 야키소바를 먹는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26길 42
문의 02-325-8056

옥타 기노

기노에서는 어떤 메뉴를 시켜도 실패하지 않는다. 믿고 먹을 수 있을만큼 실력이 출중한 셰프가 든든하게 주방을 지키고 있기 때문이다. 일식 메뉴는 물론이고 파스타도 꽤 훌륭하다. 제철 재료로 만든 그날의 메뉴가 있다는 점도 좋다. 나는 주로 과일 향이 감도는 사케를 마신다. 음식이 맛깔스러워 술이 절로 넘어가는 곳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삼개로3길 6-1
문의 02-6489-0053

기노 쿠시무라

제대로 된 야키토리를 내는 곳이다. 여러 곳을 찾아가봤지만 이 집보다 나은 곳을 찾지 못했다. 오랜 시간 수련하듯 야키토리에 집중한 사장님의 내공이 돋보여 좋아하는 곳이다. 재료가 떨어져 문을 빨리 닫는 날이면 방앗간 찾는 참새처럼 쿠시무라에 들러 술과 야키토리를 즐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3길 13
문의 02-333-2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