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현장학습

에어비앤비가 ‘현장학습(Field Trips)’라는 이름의 새로운 온라인 체험을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자유로운 외부활동을 할 수 없게 된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미국의 유명 과학 교육자이자 방송인 빌 나이의 ‘과학자 빌 나이와 함께 알아보는 2020년의 과학계 소식’, 1천명의 흑인 여학생을 위한 책 기부 캠페인(#1000BlackGirlBooks) 설립자인 말리 디아스 가족의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첫 걸음’ 등의  ‘zoom’을 활용해 이뤄진다. 이외에도 스리랑카 표범을 만나는 사파리, 색  입힌 파스타와 초콜릿 만들기, 파리지앵과 함께 하는 온라인 파리 여행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장학습’은 에어비앤비 웹사이트 www.airbnb.co.kr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온라인 미술관

미술관의 작품을 집에서 즐기는 ‘2020 미술주간’이 9월 24일부터 10월 11일까지 ‘당신의 삶이 예술’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전국 40여개의 미술관과 갤러리의 전시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VR전시, EBS 이청아의 뮤지엄 에이로그를 들으며 현장에서 전시를 감상하듯 즐길 수 있는 상상체험 ASMR 등 미술을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미술 주간 웹사이트 http://artweek.kr를 통해 원하는 전시를 선택하면 된다. 9월 23일부터 10월 18일까지 열리는 KIAF SEOUL도 온라인 뷰잉룸을 통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http://kiaf.org에 나와있는 QR 코드를 입력하면 2020 앱북 카탈로그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방구석 1열 공연

전통 예술과 서양 연극을 접목한 국립극단의 신작 ‘불꽃놀이’가 온라인 유료 공연으로 공개된다. 사고로 친구를 잃은 주인공을 담으며 삶과 죽음의 경계를 다양한 굿장단으로 표현한다.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지만 대신 대사 전달이 잘 되도록 자막 옵션을 제공한다. 9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진행되며 국립극단 홈페이지 및 인터파크 등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2천5백원. 국립 오페라단은 귀족 학생 데 그리외와 평민 소녀 마농의 사랑을 그린 ‘마농’을 9월 25일 네이버 온라인 시어터를 통해 상영한다. 관람료는 2만원으로 무료로 이뤄진 지난 6월의 공연 때보다 추가 촬영을 진행하고 음향도 보강했다. 10월 23일에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위한 콘서트 오페라 ‘피델리오’를 무료로 생중계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