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Z 6II’

인물과 동물 촬영에 특화된 니콘의 첫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6의 후속 기종으로, 보다 나은 성능을 자랑한다. 주목할만한 점은 AF(자동초점) 성능의 향상. 사진은 물론이고 영상 촬영을 할 때도 ‘눈 인식 AF’와 ‘동물 인식 AF’ 기능을 사용해 찍으려는 피사체 눈의 초점을 쉽게 맞출 수 있다. 덕분에 촬영에 능숙하지 않은 사람도 찍으려는 의도를 잘 반영한 결과물을 얻게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최대 연속 촬영 속도와 매수가 전보다 증가해 움직이는 동물의 모습도 흔들림 없이 포착 가능하다. 포트레이트나 움직임이 잦은(춤이나 달리기) 모습을 포착할 때 유용하다.

가격: 268만원(바디 기준/니콘공식온라인스토어 기준)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SQ1’

폴라로이드 특유의 손맛과 감성은 그대로 간직한 채 색상과 기능이 더해졌다. 자동노출 모드가 적용되어 있어 별다른 조작 없이도 날씨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렌즈를 두 번 돌리면 ‘셀피 모드’가 되는데, 렌즈 옆에 작은 거울이 부착되어 있어 미리 모습을 가늠하기 때문에 귀한 필름을 버리는 일이 적다. 과거에 출시된 미니 버전보다 넓은 정사각 프레임 덕분에 단체사진도 무리 없이 가능해졌다. 색상은 글래셔 블루, 테라코타 오렌지, 초크 화이트 총 3가지로 모두 흔히 보기 어려운 빈티지한 색감이 매력적이다. 레트로 무드를 선호하거나 인스타그램 프레임에 맞춘 폴라로이드 사진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격: 15만9천원

 

 

라이카 ‘SL2-S’

새로운 24MP CMOS-BIS 센서를 장착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이전 시리즈에 비해 주목할만한 점은 최대 25 fps DNG의 뛰어난 고속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과 ISO 최대 100,000으로 저조명에서도 뛰어난 화질을 선보인다는 것. 다시 말해 아주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포착하거나 아주 어두운 환경에서도 완벽한 사진을 구현할 수 있다. 영상 역시 4K 10bit 4:2:2와 C4k 10bit 4:2:2의 기능을 갖춰 비디오그래퍼에게도 매력적일 시스템을 구축했다. 고성능 라이카 SL 렌즈, L-Mount 렌즈, 고성능 라이카 SL 렌즈, L-Mount 렌즈 등 다양한 렌즈와 호환 가능하고 사진 전문 편집 프로그램인 캡쳐원(Capture One 21)과 연결하여 테더링 촬영은 물론 모든 원격 조절도 가능하다. 게다가 험한 상황에 놓일 일이 적음에도 방수, 방진 기능을 향상시켰고 영하 10도의 추운 날씨에도 작동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어떤 상황에서도 완벽한 사진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가장 완벽한 모델이다.

가격: 675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