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색을 밝혀라

관상 메이크업

 

운을 받아들이는 근간이 되는 피부는 관상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맑고 밝은 기운을 부르고 싶다면 피부가 투명하고 부드러운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할 것. 안색이 밝은 황색이나 자색, 홍색을 띠고 전체적으로 은은한 빛이 흐르면 금상첨화다. 특히 신경 써서 관리할 곳은 T존. 이곳이 밝고 맑으면 얼굴에 기품이 흐르고 전체적인 운기가 좋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일시적으로 피부를 환하게 만드는 제품보다는 믿음직한 성분의 토털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한 제품으로 관리해야 한다.

 

설화수 진설에센스강력한 생명력을 지닌 적송에서 채취한 성분을 60배 응축해 담아 피부를 매끈하고 탄탄하게 가꿔준다. 탄력 균형, 투명도 증진, 주름 감소에 고루 효과를 보이는 제품. 50ml, 38만원.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라

관상 피부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 역시 중요한 요소. 피부 속부터 수분으로 꽉 채워두지 않으면 차가운 겨울바람과 건조한 히터 바람 때문에 오후에 피부가 칙칙해질 수 있으므로 단단한 보습막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고 부담스러울 만큼 번들거리는 광채를 인위적으로 만드는 것은 금물. 자칫 좋지 않은 인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수분 크림을 바르거나 마스크팩을 한 뒤 손에 남은 양을 귀에 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 귀는 사람의 운세를 보여주는 곳 중 하나이므로 얼굴보다 한 톤 밝고 맑게 가꾸는 것이 좋다.

 

프리메라 마스크

프리메라 씨드 앤 스프라우트 에너지 마스크 로터스 연꽃씨 추출물로 피부에 수분막을 씌운 듯 촉촉하게 가꾸고 활력을 더하는 순면 시트 마스크. 20ml×5매, 1만원.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건조하고 연약한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키고, 피부 본연의 컨디션을 끌어올려 수분과 생기를 채워주는 크림. 50ml, 3만9천원.

 

 

 

주름을 최소화하라

관상 주름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주름은 지혜와 재물이 늘어난다는 좋은 의미로 해석할 수 있으나, 주름이 너무 깊거나 잔주름이 많은 것은 좋지 않다. 위치도 중요하다. 관상학적으로 이마에 세 줄의 주름이 끊어지지 않고 선명하게 뻗어 있으면 덕과 운이 따른다고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운의 흐름이 끊길 수 있기 때문에 주름 개선 화장품으로 매끈하게 정돈하는 것이 좋다. 미간부터 코끝까지 맑은 기운이 흐르면 매사에 운이 좋은 것으로 보는데, 미간 주름이나 코 옆에 자리한 팔자주름은 행운을 막으므로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눈 밑이 깨끗하고 밝으면 애정 운과 자식 운이 좋아지므로 눈가 주름과 다크서클도 세심하게 관리해야 한다.

아이오페 레티놀 포 링클

아이오페 레티놀 포 링클 0.1%, 0.3% 오랜 연구 끝에 찾아낸 최적의 레티놀 함량으로, 최고의 주름 완화 효과를 보장하는 제품. 안정화한 레티놀에 펩타이드 5종 콤플렉스를 더해 토털 안티에이징 효능을 보인다. 0.1%(30ml, 9만원) 제품을 먼저 사용해본 뒤 익숙해지면 0.3%(20ml, 13만원) 제품을 쓰길 권한다.

 

 

 

잡티를 없애라

 

얼굴에 난 점은 위치에 따라 복점과 흉점으로 나누지만, 잡티는 다르다. 얼굴에 티가 있으면 그게 곧 인생의 잡티로 이어져 맑아야 할 인생이 혼탁해진다는 설이 있는가 하면, 잡티가 많으면 귀인을 만나기 어렵다는 말도 있으니, 기미나 트러블로 생긴 지저분한 잡티는 적극적으로 치료할 것. 커버력이 우수한 파운데이션으로 가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설화수 퍼펙팅 파운데이션 글로우 SPF17/PA+ 피부의 결점을 자연스럽게 가릴 뿐 아니라 피부 속까지 수분을 공급해 건강한 윤기를 살려준다. 35ml, 7만원.

 

 

 

입술은 도톰하고 붉게 가꿔라

관상 입술

 

앵두 같은 입술은 보기에도 좋고 관상학적으로도 좋다. 도톰하고 붉은 입술이 식복과 귀인을 부른다고 보기 때문이다. 재물 운이 따르길 원하면 오렌지색을, 건강 운을 높이고 싶다면 붉은색을 띠는 립 세럼을 꾸준히 발라 잔주름 없이 매끈하고 건강한 광택이 감도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입술 선이 흐릿하면 자기 것을 챙기지 못해 타인에게 빼앗길 수 있다고 하니 립 라인을 선명하게 그리고, 꼬리가 위로 올라간 입술이나 일자형 입술이 복을 부른다고 알려져 있으니 살짝 미소 짓는 듯한 모양을 그리며 립 제품을 바르자.

설화수 에센셜 립세럼 스틱

설화수 에센셜 립세럼 스틱 #04 로즈 레드, #09 글로우 오렌지 세럼 베이스의 2중 보호막을 씌워 입술을 오랜 시간 촉촉하고 편안하게 지켜주며 맑고 투명한 생기와 윤기를 더해준다. 각각 3g, 4만원.

 

 

 

몸속부터 관리하라

 

생기는 좋은 관상의 필수 조건. 건강한 몸은 생기있는 얼굴을 위한 가장 중요한 조건이다. 추워진 날씨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줄어든 활동 반경 때문에 꾸준히 건강을 관리하기가 어려워진 요즘이라면 이너뷰티 제품의 도움을 받아 몸속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추운 날씨, 노화의 징후로 지친 몸에 생기를 불어넣고 싶다면 콜라겐을, 활력있고 에너지 넘치는 생활을 하고 싶다면 면역력 대표 식품인 홍삼의 기운이 가득 담긴 제품 섭취를 추천한다.

바이탈 뷰티 슈퍼 콜라겐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흡수가 빠른 저분자 콜라겐을 담아 몸속에 생기를 채워준다. 25ml×30앰플, 10만원.

바이탈뷰티 명작수 인삼의 뿌리와 열매를 모두 담아 피로를 해소하고 혈액의 흐름을 촉진해 신체의 생명력을 높인다. 20g×50앰플, 26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