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피부는 민감한가요?” 라는 질문에 대해 우리나라 여성들의 90%가 자신의 피부를 민감하다고 말한다. 사실 태어날 때부터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거의 없다. 도시 유해 환경이나 특히 요즘은 잦은 마스크 착용과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서 피부가 점차 민감성으로 변한 사람들이 많아졌을 것이다. 다양한 외부 자극으로 예민한 피부를 조금이나마 편안하게 가꾸기 위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약산성 제품을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

우리 피부는 중성, 즉 pH 7이 아닌 pH 5에서 6정도의 약산성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피지선 또는 모공에서 분비되는 각종 분비물이 이루어져 만들어내는 피부 천연 보호막이 약산성을 띄고 있기 때문이다. 피부에 유해한 세균이나 곰팡이, 진드기 등의 미생물은 산성을 띄고 있는데, 이러한 피부나 모발에 묻은 유해균을 세정하기 위해 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대부분의 클렌저는 강한 염기성을 나타낸다. 알칼리성 세정제를 사용하면 피부가 뽀득뽀득하게 세정되며 노폐물이 깨끗하게 없어지는 느낌이 든다. 그러나 알칼리성 세정제를 자주 사용하다 보면 피지막이 파괴되어 pH 산도의 균형이 무너지며 염증이나 트러블이 발생하는 것은 물론 아토피와 같은 각종 피부 질환을 유발하게 된다. 그래서 피부 천연 보호막을 해치지 않으면서 피부 자극 없이 노폐물만 깨끗하게 세정하는 약산성 세안제나 피부를 편안하게 다독이는 약산성 스킨케어 제품을 눈여겨보는 것이 좋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내 피부를 위한 11가지 약산성 제품을 준비했다. 오늘부터 건강한 피부를 위해 약산성 제품에 좀 더 관심을 기울여보자.

르네휘테르 트리파직 샴푸. 200ml, 2만8천원. 두피와 모발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고
활력을부여하는 트리파직 앰플의 유효 성분을 그대로 담은 샴푸로
실리콘 성분을 배제하고 pH5.5의 약산성 제형으로 매일 사용해도 두피 자극이 거의 없다.

라우쉬 에그오일 너리싱 샴푸. 200ml, 2만4천원. 단백질을 가득 함유한 계란 노른자를 주원료로 해
각종 시술과 자외선에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하는 영양 샴푸.
약산성 제형으로 샴푸 후에도 두피 유수분 밸런스를 적정하게 유지한다.

아벤느 클리낭스 클렌징 젤. 400ml, 2만7천원. 모노라우린과 글리세릴라 우레이트 성분을 함유해
유분기가 많은 지성 피부나 트러블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클렌징 젤.
과다 분비된 피지는 물론 모공까지 말끔하게 씻어내는 피부를 산뜻하게 가꾼다.

눅스 베리로즈 미셀라 클렌징 오일. 150ml, 2만6천원. 스위트 아몬드 오일에 장미 꽃잎을 넣어
저온 추출 공법으로 우려낸 인퓨즈드 오일 성분을 함유한 클렌징 오일.
피부 자극 없이 메이크업 잔여물은 물론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세정한다.

뉴트로지나 랩스 하이드레이팅 포밍 젤 클렌저. 150ml, 1만7천5백원.
특허받은 베리어 케어® 테크놀로지가 피부 장벽을 해치지 않으면서
피부 표면의 노폐물 만을 자석처럼 끌어당겨 말끔하게 씻어내 매끈한 피부 결을 완성하는 저자극 클렌징 젤.

유리아쥬 진피 마일드 젤. 200ml, 1만8천원. 독자적인 클리코-진 콤플렉스로
민감한 Y존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세정하는 여성청결제.
프랑스 부인과 테스트를 완료하고 유해 성분을 배제해 어린 아이도 함께 사용 가능하다.

파티온 노스캄 리페어 필링 토너. 200ml, 3만2천원. PHA 성분을 함유해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부드럽게 피부 묵은 각질을 정돈하는 약산성 필링 토너.
다음 단계에 사용하는 제품의 흡수율을 한층 높이는 효과가 있다.

헉슬리 토너 익스트렉트 잇. 120ml, 3만2천원.
정제수 대신 선인장 추출물을 주원료로 하는 저자극 약산성 토너.
화장솜에 덜어 세안 직후 피부에 남은 잔여물을 닦아 내는 동시에 피부를 촉촉하게 정돈한다.

보티닉힐 보 더마 인텐시브 시카 판테놀 블레미쉬 크림. 70ml, 2만8천원.
외부 자극에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다독이는 저자극 약산성 크림.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함으로써 본연의 힘을 키워 피부를 근본적으로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크림 12. 80ml, 2만8천원.
요거트처럼 부드러운 크림 텍스처가 48시간 마르지 않는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자연 유래 성분을 93%이상 함유하고, 12가지 최소 성분만을 담아 매일 사용해도 피부 부담이 적다.

아비브 약산성 pH 시트 마스크 아쿠아 핏. 30mlX1ea, 4천원.
달걀 흰자에서 추출한 알부민 성분과 대나무 추출물로 이루어진 특수 제작 시트가
피부에 자극 없이 뛰어난 밀착력을 자랑하며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하게 흡수 시키는 저자극 시트 마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