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 유충으로 우리의 가슴을 철렁하게 한 일들이 최근 곳곳에서 발생했다.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이러한 유충뿐 아니라 수돗물 속에 불순물이 가득할 것이라는 우려가 확산되고 특히 오래전에 지어진 구 주택의 경우 수도관이 낡아 녹물이 나오는 경우도 더러 있다. 그래서 수돗물 속 불순물이나 잔여 염소, 이물질을 걸러주는 샤워기 필터, 세면대 노즐 필터 등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샤워기 필터는 거대한 수도 공사를 하지 않고 집에서 평소 사용하던 샤워기 노즐을 교체하는 것만으로 수돗물을 깨끗하게 정수해 주는 장점이 있다. 또한 기존 샤워 홀과 달리 구멍이 매우 작은 편이라 절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샤워기 필터를 사용하면 샤워기 호스 내 삽입된 새하얀 필터가 며칠 지나지 않아 거뭇거뭇하게 변해가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면 묘한 쾌감이 느껴지기도 한다. 최근에는 샤워기 필터의 종류가 다양하게 출시되며 다채로운 향기 필터를 골라 사용할 수도 있고, 피부를 촉촉하게 개선하는 비타민 성분을 담은 필터도 선보이고 있다.

루헨스 비타민 샤워기. 2만9천9백원.
냉온수기, 정수기 등을 만드는 회사에서 내놓은 샤워기 필터.
촘촘한 2단계 필터가 수도관에서 나오는 녹물과 수돗물의 잔류 염료를 깨끗하게 제거하고
화학 첨가물 없이 식용 옥수수에서 추출한 천연 비타민 C 성분을 필터에 담았다.

디클린 카카오프렌즈 녹물 염소 필터 샤워기. #라이언, 2만6천9백원.
세면대, 욕조, 변기 등의 욕실에 필요한 제품들을 만드는 대림바스에서 만든 샤워기 필터.
미세 섬유 조직과 굵은 섬유 조직이 함께 설계된 멀티 필터로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부터 불순물까지 입자성 물질을 깨끗하게 여과시킨다.
초미세 가공 스테인리스 필터로 샤워기의 수압을 강력하게 높여준다.

퓨어썸 브러쉬 필터 샤워기. 3만9천9백원.
마치 전문 스파에서 관리를 받은 듯 두피와 몸을 깨끗하게 세정하는 브러시형 샤워 필터.
말랑말랑한 실리콘 타입의 보디 전용 브러시, 세미 하드 타입의 두피 전용 브러시,
딱딱한 실리콘으로 이루어진 반려동물용 브러시 3종으로 구성된다.

퓨어터 헬시커버 샤워기. 2만9천9백원.
샤워, 스파, 샤워+스파 3가지 분사 모드로 나눠져 마사지를 받는 듯
강력한 스파 모드부터 부드러운 샤워모드까지 가능하다.
360도 회전 헤드로 손목에 무리 없이 간편하게 샤워기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