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_3

건강하고 맛있는 식탁, 셰프찬 Chef Chan

집밥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요즘, 표고버섯, 건새우, 다시마 등 국내산 천연 재료로 만든 조미료와 식재료만으로 만든 반찬을 선보이는 반찬 가게가 문을 열어 주목받고 있다. 셰프들이 그날그날 만든 반찬을 주로 판매하며 간이 세지 않고 깔끔한 맛을 지향한다. 하나하나 정성이 느껴지는 반찬이라 홀로 사는 싱글족은 물론 젊은 엄마들부터 노부부에게까지 두루 인기 있다. 닭 가슴살 잣소스 냉채, 한우 장조림 등이 대표 메뉴지만 그 밖에 각종 일품요리부터 나물무침까지 다양하게 준비된 음식이 모두 만족스럽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옥수동 561 래미안상가 1층 406호 셰프찬
문의 02-2291-0618

맛과 양이 모두 훌륭한 동네 파스타, 어반스푼 URBAN SPOON

동네 주민들에게 인기가 많은 옥수동의 자그마한 이탈리아 레스토랑이다. 보통의 1인분보다 푸짐하게 나오는 파스타는 기본에 충실한 맛이 만족스럽고 종류도 다양하다. 토마토소스로 맛을 낸 얼큰한 국물 파스타인 뚝배기 해산물 토마토 링귀니는 누룽지를 추가해 더욱 구수하게 즐길 수 있고, 여럿이 나눠 먹기 좋은 플랫 브레드에는 샐러드 못지않게 채소를 듬뿍 올려준다. 라이스류 중에서는 진한 크림과 각종 버섯을 넣어 만든 버섯 크림 리조토가 인기 있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매봉길13 옥수리버젠상가 1층 8호
문의 02-2291-0737

자주 먹고 싶은 햄버그스테이크, 호보큰 HOBOKEN

호보큰은 햄버그스테이크와 돈가스를 주로 하는 작은 식당이다. 햄버그스테이크에 카르보나라 또는 토마토 스파게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가 있는데 의외의 조합이지만 근사하게 어울린다. 푸짐한 양과 훌륭한 맛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 가벼운 마음으로 자주 들르게 되는 곳이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독서당로228
문의 010-3729-9511

바 투 (1)

여기서 만든 건 다 맛있다, 바투 BAR TWO

편하게 들르기 좋은 동네 맥줏집인데 맛있는 수제 햄버거로도 유명하다. 가게에서 직접 만든 두툼한 패티에 채소를 아낌없이 넣고 특제 소스로 마무리했는데 옥수동표 수제 햄버거라서 이름은 ‘옥수버거’다. 또, 직접 빚은 평양식 만두를 한쪽은 쫄깃하게 삶고 한쪽은 바삭하게 구운 군만두가 숨은 별미다. 병맥주, 와인, 양주는 물론 수제 맥주도 판매하는데 향긋한 밀 향과 오렌지 향이 매력적인 ‘옥비어’가 인기 있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독서당로 224 1층
문의 070-8813-1626

세상의 모든 커피, 심플십 SIMPLE SIP

이곳에 온 이상 커피 한 잔은 마셔보아야 한다. 이름난 산지에서 재배한 다양한 원두를 갈아 내린 커피뿐만 아니라 스페셜티 커피와 C.O.E(Cup of Excellent) 커피까지 맛볼 수 있는 그야말로 커피 천국이니까. 모든 원두는 가게에서 직접 볶고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혹은 드립이나 융드립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내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2층은 브런치 카페로 파스타, 디저트, 빵 등의 음식이 모두 맛깔스러워 식사를 위해 방문해도 만족스럽다. 커피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물론이고 커피 세계에 입문하고 싶은 사람에게도 권한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독서당로 204
문의 070-7780-9575

멀리 갈 필요 있나요, 전주행

전주 여행의 재미는 역시 맛이다. 멀리까지 가지 않고도 소풍 온 듯 전주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이곳에서는 다채로운 재료가 어우러진 고소한 전주비빔밥은 물론 짭쪼름한 감칠맛이 일품인 꽃게장 비빔밥도 맛볼 수 있다. 또, 분식집을 찾아가듯 가볍게 들러서 먹기 좋은 충무김밥도 있는데 어묵볶음과 오징어볶음, 김밥의 조합이 좋다. 도시락으로 포장도 가능하니 피크닉이나 야외 행사를 위한 음식으로 주문하기에도 좋겠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옥수동 262-12
문의 02-3390-8119

계절을 담은 한 접시, 솜씨916

지금 가장 맛있는 제철 재료로 솜씨를 뽐내보겠다는 곳이다. 꼬막야채무침, 더덕갈비구이처럼 각 계절이 듬뿍 담긴 한 접시 한 접시가 건강하다. 곱게 간 참마에 명란과 청양고추로 맛을 낸 명란마전은 매콤하면서도 깔끔한 맛으로 ‘솜씨916’의 사계절을 책임진다. 와인, 막걸리, 사케 등 다양한 주류가 갖춰져 있으니 소박한 제철 안주에 입맛 당기는 대로 술을 곁들일 수 있다. 가정집처럼 편안한 분위기도 장점이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독서당로 177
문의 02-2281-8414

옥수동 야간 식당, 82길

늦은 밤, 식사만 하기엔 아쉽고 술만 마시기엔 허기가 진다면 식사와 안주 메뉴가 푸짐한 ’82길’로 가보길 권한다. 다코 와사비나 연어 사시미, 나가사키 짬뽕탕 같은 이자카야 메뉴 혹은 전라도식 차돌김치육전을 안주 삼아 맥주를 마시기에 그만이다. 매콤한 캐슈넛 깐풍기와 오지치즈후라이 등 중화요리와 캐주얼 펍을 넘나드는 자유로운 메뉴 선택이 가능하니 출출할 때 즐겨보자. 새벽 2시까지 운영한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한림말3길 20 신송빌딩
문의 02-2298-5777

오늘부터 단골, 오늘 먹고 싶은 족발

한 번 가면 단골이 될 수밖에 없다는 족발집. 국내산 생족발을 매일 들여오고 그날그날 다 판매하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그냥 족발과 철판 양념 족발 두 종류가 있고 둘 다 맛볼 수 있는 반반족발도 판매한다. 쫀득한 껍질과 두툼하고 부드러운 살코기를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 철판에 직화로 구워 불 맛까지 느껴지는 철판 양념 족발이 특별히 맛있다고. 서산에서 올라온 어리굴젓을 추가할 수 있으니 곁들여볼 것.
주소 서울시 성동구 한림말1길 16
문의 02-2295-6004

바삭한 화덕 피자가 생각날 때, 더 코너 키친 THE CORNER KITCHEN

이곳을 찾아오는 사람들이 빼놓지 않고 주문하는 것이 화덕 피자다. 도우 반죽을 실온에서 발효시켜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것은 물론 위에 올리는 토핑 재료들도 그때그때 재미있게 변화를 준다. 이번 겨울에 새로 나온 조합은 로즈메리 향이 밴 프로슈토를 올린 꼬토 프로슈토 인살라타다. 또, 매콤하게 양념한 소고기를 올린 피자 피칸테 카르네는 항상 인기 있다. 얇고 바삭한 화덕 피자가 생각날 때 들르면 좋을 듯.
주소 서울시 성동구 한림말3길 8 중앙골프연습장
문의 02-6448-9090

맛과 건강을 생각하다, 이스파이 YS PIE

파이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이름을 들어보았을 수제 파이 전문점이다. 9년째 성업 중인 비결은 건강을 생각해 만드는 수제 파이에 한결같은 정성이 담겨 있기 때문일 터. 모든 파이에 유기농 밀가루, 무염 버터, 무항생제 유정란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파이마다 다르게 들어가는 속 재료에도 신경을 쓴다. 가장 인기가 많은 파이 올댓너트는 캘리포니아산 아몬드와 가평 잣이 조화롭고 부드러운 맛을 내 고급스럽다. 택배 서비스가 가능하니 선물로도 훌륭하겠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한림말길 17
문의 02-2297-5900

케이크를 부르는 케이크, 아니스 ANNISE

특별한 일이 없어도 케이크 한 조각이 먹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 옥수동 주민들의 발걸음은 이곳을 향한다. 케이크와 스콘, 초콜릿 같은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작은 카페 ‘아니스’다. 이곳의 케이크는 부드럽고 맛이 깔끔해 먹을수록 더 먹고 싶어진다고. 촉촉한 크림과 진한 코코아 맛이 매력적인 레드 벨벳 케이크가 가장 인기가 많다. 그 밖에 애플 메이플 케이크, 당근 케이크나 레몬 파운드 등도 촉촉하고 산뜻한 맛이 일품이라니 차례로 섭렵해보아도 좋겠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독서당로 160 한남하이츠아파트
문의 02-2299-2822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초밥, 모모토리

한 입 베어 물면 입 안 가득 차는 커다란 초밥이 맛있어 유명한 집이다. 보통 초밥과 확연히 구별되는 생선의 두께와 길이가 인상적인데 생선 초밥 특유의 부드럽고 탱탱한 식감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분명 ‘모모토리’의 초밥에 반할 것이다. 다만 테이블 세 개에 바가 전부인 작은 공간이라 늘 만석이라는 게 아쉽다면 아쉬운 점이다. 예약하고 방문하거나 미리 전화로 포장을 부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한림말길 40
문의 02-2292-4286

속이 꽉 찬 샌드위치, 구쁘

‘구쁘다’는 자꾸 입맛이 당긴다는 뜻의 우리말이다. 수제 샌드위치 전문점인 이곳에서는 속이 꽉 찬 구쁜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다. 속 재료에 따라 햄치즈, 오믈렛, 치킨, 토티아, 해시 브라운 샌드위치 등이 있고 샌드위치 빵은 크루아상과 잡곡 빵 중에 고를 수 있다. 가장 인기 있는 건 역시 클래식한 햄치즈 샌드위치. 여기에 맛도 가격도 착한 커피를 곁들이거나 달콤한 리에주 와플을 후식으로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한림말길 40
문의 02-2297-6679

map_3_2

수제 맥주의 세계, 척스 프라이즈 CHUCKS FRIES

향긋함과 고소함이 입 안 가득 퍼지는 에일 맥주는 시원한 라거 맥주 못지않게 맛있다. 수제 맥주 전문점인 이곳은 다양한 레시피로 변주되는 에일 맥주를 직접 연구해 선보인다. 척스 프라이즈의 이름을 단 네 가지 맥주 중에서도 과일 향이 부드럽게 실려오는 척스 화이트 페일 에일이 여자들에게 인기 있다.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각국의 수제 맥주도 빼곡히 갖추고 있으니 새로운 재미에 목말라 있다면 맥주 한잔으로 갈증을 달래보자.
주소 서울시 성동구 금호로 17 서울숲2차푸르지오
문의 070-8841-3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