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8mcwecumg23-3_02

old smock windmill

동화 같은 풍경

영국 동서부 켄트(Kent) 지역에 자리한 마을 베넨든(Benenden)에서는 오래된 풍차를 개조해 4층 높이의 빈티지 하우스로 탈바꿈시킨 집에서 허니문을 즐길 수 있다. 온통 알록달록한 꽃과 나무로 가득한 들판 한가운데 우뚝 선 풍차에서 보내는 낭만적인 일상이라니, 상상만으로도 행복해지는 기분이 든다. 예약한 날짜에 맞춰 ‘풍차의 집(Old Smock Windmill)’에 도착하면 푸근한 인상의 집주인이 정원에 나와 직접 기르는 암탉이 낳은 신선한 달걀과 그 지역에서 난 과일, 갓 구운 빵이 담긴 선물 바구니를 건넨다. 첫인상부터 따뜻한 이곳은 나무 계단으로 연결된 독특한 2층 구조의 집이다. 위층에 꾸며진 침실에는 밝은 햇살이 스며들어 공간 특유의 목가적인 매력을 흠씬 느끼게 한다. 각종 조리 도구를 갖춘 나무로 된 부엌과 푸른 들판을 눈에 담을 수 있는 야외 테라스 또한 눈길이 가는 공간이다.

주소 Benenden, UK
비용 1박 29만원대, 2박 이상 예약 가능

1608mcwecumg23-3_01

 

 

1608mcwecumg23-3_05

Château La Commanderie de Plaigne

고성에서의 하룻밤

조금 긴 일정의 신혼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칸과 니스를 시작으로 지중해 해변을 따라 남동쪽의 대도시 보르도까지, 프랑스 남부를 가로지르는 루트의 여행을 계획해도 좋겠다. 지중해에 둘러싸인 남부지방 랑그도크루시용(Languedoc-Roussillon)은 피레네 산맥과도 맞닿아 있어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휴양지다. 이 지역에 속한 작은 도시 플레뉴(Plaigne)에서는 오래된 고성에서 숙박하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다. 13세기에 지어진 이 성은 넓고 높은 성벽이 감싸고 있는데, 큰 문을 열고 들어서면 잘 가꿔진 예쁜 정원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이 펼쳐지며 실내는 크고 작은 10개의 방으로 이루어져 있다. 무려 8백여 년 전에 지어진 고성이 자아내는 분위기가 묵직하고 멋스럽다. 랑그도크루시용 곳곳의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양질의 와인을 맛보는 즐거움 또한 놓칠 수 없다.

주소 Plaigne, Languedoc-Roussillon Midi-Pyrénées, France
비용 1박 2백만원대, 2박 이상 예약 가능

 

 

1608mcwecumg23-3_07

Cob Cottage

작은 오두막집

1천 명 남짓한 주민들이 모여 사는 캐나다 밴쿠버 근처의 작은 섬 메인 아일랜드(Mayne Island). 섬 대부분의 지역이 넓은 국립공원과 자연 그대로 유지된 해변인데,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아 호젓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메인 아일랜드로 허니문을 떠난다면 섬에 사는 집주인이 직접 손으로 지은 오두막집 ‘코브 코티지’에 머물러보기를 추천한다. 집 전체를 둥글게 감싸는 귀여운 모양의 지붕과 나뭇결이 살아 있는 통나무로 이루어진 집이다. 장작을 때는 근사한 벽난로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지붕 옆 야외 테라스 등 재미있는 요소로 가득하다. 울퉁불퉁한 나무 계단으로 연결된 2층 구조 또한 흥미롭다. 키 큰 나무들로 빽빽이 둘러싸여 있으며 해변과 가까워 시간을 보내기도 좋다. 집 주변 곳곳을 산책하는 것으로 여행 일정을 시작해볼 것.

주소 Mayne Island, British Columbia, Canada
비용 1박 12만원대

 

 

1608mcwecumg23-3_12

tree sparrow house

숲 속의 집

나무 위에 올라 흐르는 강물을 바라보는 장면을 상상해 본 적이 있다면, ‘트리 스패로 하우스’에서 묵어봐도 좋겠다. 숲 속에 자리 잡은 이곳은 이름 그대로 나무 위의 새 집 같은 곳이다. 동화의 한 장면처럼 사다리를 걸어 올라가야 집에 들어갈 수 있는데, 창문 너머로 파도가 일렁이는 해변과 로맨틱한 일몰 광경을 바라볼 수 있다. 걸어서 10분이면 해변에 다다를 수 있으니 여름에 떠나는 신혼 여행이라면 더 좋을 곳. 트리 스패로 하우스가 가장 로맨틱한 시간은 해가 진 다음이다. 바쁜 일상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고요함이 어느 때보다 여유롭고 평화로운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낮에는 다이내믹한 놀 거리가 많다. 걸어서 30분 거리에 펍과 레스토랑, 기념품 가게와 갤러리 등이 모여 있고 서핑과 골프, 승마 등을 즐길 수 있는 곳도 있다.

주소 Helston Cornwall, UK
비용 1박 기준 17만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