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

사업 시작합니다

언제 직장을 그만두고 무슨 일을 하게 될지 모르는 시대다. ‘제2의 인생’을 꿈꾸며 창업을 하고 싶은 사람, 취미로 시작해서 전문가까지 도전하고픈 사람들이 들으면 좋은 수업들.

브루웍스 아카데미

수제 맥주를 좋아한다면 맥주를 직접 만들고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은 어떨까. 맥주 전문가 양성 기관 ‘브루웍스 아카데미’는 미국과 독일에서 맥주 전문 교육을 받았거나 국내의 대형맥주 제조사와 크래프트 맥주 제조사에서 많은 경험을 한 사람들이 가르치기 때문에 믿음이 간다. 취미로 만들어보는 홈 브루잉부터 크래프트 맥주 사업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까지 모두에게 추천할 만한 곳.
문의 02-6925-3831, breworx.com

장진우 창업스쿨

경리단길에서 장진우 식당으로 시작해 방범포차, 마틸다, 그랑블루, 빵집 프랭크 등 전국에 20여 곳의 식당을 내고 ‘장진우 거리’를 만든 성공한 외식 사업가 장진우의 창업스쿨. 다양한 전문가들을 초빙해 진행하는 대학 졸업생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장진우 창업스쿨’은 ‘창업도 교육이 중요하다’라는 모토 아래 창업에 필요한 구체적이고 탄탄한 컨설팅을 지원한다. 그의 창업스쿨 출신들이 오픈한 가게가 이미 성공의 길을 달리고 있으니 검증도 끝난 셈.
문의 1670-0872

카페 플래닝 스쿨

‘카페전문취업창업과정’을 운영하며, 바리스타, 라테 아트, 핸드드립 자격증 등 커피 관련 자격증 전문반도 운영한다. ‘커피마스터반’에서는 커피 제조와 관련해 더욱 종합적이고 심화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전문적인 컨설팅까지 제공해주는 ‘1:1 카페 창업반’은 카페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바리스타 교육부터 카페 창업에 필요한 유통과 경영, 메뉴 컨설팅, 레시피 작업까지 도와주기 때문에 확실한 실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문의 02-458-1374, www.cafeplanner.com

WSA 와인 아카데미

WSET(Wine & Spirit Education Trust) 과정을 도입한 해외 인증 와인 교육 기관이라 이곳에서 수료하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전문가로 인정받는다. 매우 다양한 와인 강좌가 있으며 눈높이와 목적에 맞는 과정을 선택해 수강하기 좋다. 와인 전문가 과정뿐 아니라 세미나, 시음회, 특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니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주목하자.
문의 02-516-3773, www.wsaacade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