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UKKA RESORT

산타클로스의 마을, 핀란드 라플란드에 위치한 아푸카 리조트는 오로라를 기다리기에 최적의 장소다. 언제 나타날지 모를 오로라를 객실에 누워 하늘이 보이는 유리창 너머로 바라볼 수 있도록 설계한 이글루 형태의 객실과 설원에서 로맨틱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카라반, 편리한 시설을 갖춘 아파트형 객실 등 취향에 따라 선택 할 수 있다. 얼음 벽돌로 지은 객실도 있다. 객실 온도는 0도에서 영하 5도 정도로 유지되고 보온성이 뛰어난 침낭 속에서 잠을 자는 방식. 동화에나 나올 법한 집에서 비현실적인 하룻밤을 보낼 수 있다.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도 준비돼 있다. 시베리안허스키가 끄는 썰매와 눈 쌓인 숲속을 탐험할 수 있는 스노모빌 사파리와 스노 트레인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핀란드 전통 사우나도 마련돼 있다. 아푸카 리조트 웹사이트에서 오로라 예보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www.apukka.fi

 

ICE HOTEL

아티스트가 조각한 얼음 공예로 꾸민 스웨덴 북부의 아이스 호텔. 아이스 호텔은 1년 내내 숙박이 가능한 아이스 호텔 365와 스웨덴의 작은 마을 유카셰르비(Jukkasjärvi)의 강둑에 12월부터 4월까지 들어서는 아이스 호텔 윈터로 나뉜다. 매년 얼음 조각가들이 인테리어를 하고 이 중 15개 객실은 독일과 영국, 미국에서 온 아티스트들의 환상적인 얼음 조각 작품으로 채워지는데, 각 객실은 모두 다르게 꾸며진다. 한겨울 특별한 허니문을 꿈꾸는 신혼부부라면 아이스 호텔 윈터의 소규모 웨딩홀에서 결혼식을 올릴 수도 있다. 테이블과 컵을 모두 얼음으로 만든 아이스 바도 있다. 이곳에서는 샴페인도 손으로 깎은 얼음 잔에 마신다. 아이스 호텔은 환경을 철저히 배려하는데, 1년 내내 영하의 기온을 유지하기 위한 쿨링 시스템에 필요한 에너지도 호텔 지붕에 설치한 태양열 발전기에서 얻는다.

웹사이트 www.icehotel.com

 

ION ADVENTURE HOTEL

아이슬란드의 중심지 레이캬비크(Reykjavík)에서 차로 1시간 남짓 떨어진 거리에 위치한 이온 어드벤처 호텔. 아이슬란드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지형인 라바(분출한 용암이 굳어 생긴 것) 위에 지어져 있어 이색적인 풍광을 빚어낸다. 무엇보다 불과 물의 땅 아이슬란드를 경험하기 가장 좋은 곳이자 골든 서클이라 불리는 싱벨리어 국립공원, 게이시르, 굴포스와 가까워 곳곳을 여행하기에 편리한 위치에 있다. 이온 어드벤처 호텔에서는 북극의 오로라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4천 년 전에 분출한 화산 투어, 스노모빌을 타고 골든 서클을 둘러 볼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즐길 수 있다. 하루의 여정을 마치면 온천수가 나오는 라바 스파에서 여독을 풀 수 있다.

웹사이트 www.ionadventurehotel.is

 

SUNYATA HOTEL MEILI

중국 윈난성 메이리산에 자리한 쑨야타 호텔 메이리. 메이리산은 22개 산중 마을이 수세기 동안 외부인과 교류가 없었을만큼 오지 중의 오지다. 티베트에서는 8대 성산으로 꼽히는 설산이며 산 정상인 카와거보봉 등정에 성공한 등반가가 단 한 명도 없을 만큼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은 곳이다. 쑨야타 호텔 메이리의 창문 너머로 메이리 설산이 모습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호텔은 모든 객실이 마운틴 뷰이며 객실은 지역 장인들이 만든 수공예품과 가구로 채워져 있다.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는 지역 식재료로 만든 윈난성 전통 음식도 맛볼 수 있다.

웹사이트 www.designhotels.com/hotels/china/shangri-la-yunnan/sunyata-hotel-meili

 

ROCKSRESORT

락스리조트는 리조트가 위치한 지역인 스위스 라스(Laax)에서 이름이 유래했다. 다듬어지지 않은 돌을 건축자재로 사용해 주변 산의 모습과 자연스레 어우러진 곳이다. 리조트를 건축할 당시 자연을 해치지 않고 친환경적으로 설계하기 위해 고민한 흔적이 건물 외관에 그대로 드러나 있다. 외관뿐 아니라 지속 가능한 여행을 위한 여러 시스템을 인정받아 2018년에는 월드 베스트 그린 스키 호텔로 선정됐다. 초보자를 위한 코스부터 난도 높은 코스까지 다양한 스키 슬로프가 있어 스키어와 스노보더들에게 인기 많은 곳.

웹사이트 www.designhotels.com/hotels/switzerland/laax/rocksresort

 

NIRA ALPINA

통나무와 유리로 지은 숲속의 호텔 니라 알피나. 넓은 유리창 너머로 알프스산맥이 한눈에 들어와 경이로운 자연이 특별한 인테리어가 돼준다. 호텔 건축에 사용한 나무와 화강암은 모두 이 지역에서 구한 것이다. 스위스의 고산 중 하나인 실바플라나(Silvaplana)에 자리 잡고 있어 겨울이면 설원의 풍광을 마음껏 눈에 담을 수 있고, 120km에 달하는 스키 슬로프가 있어 스키어들이 열광할 만한 곳. 산속에 위치해 다양한 하이킹, 바이킹 코스를 돌아볼 수 있고, 실바플라나 호수에서 윈드서핑과 카누 등에 도전 할 수도 있다.

웹사이트 www.designhotels.com/hotels/switzerland/st-moritz/silvaplana/nira-alpina

 

HOTEL RANGÁ

아이슬란드 남부 지역의 마을 헬라(Hella)와 크볼스뵈들뤼르(Hvolsvöllur) 사이에 위치한 길다란 통나무집 형태의 호텔 랑자. 아이슬란드 남부의 광활한 평원 한가운데를 가로지르는 길에 있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풍광 한가운데에서 오로라를 기다릴 수 있다. 1999년에 지은 호텔 랑자는 2008년에 리뉴얼 공사를 거쳐 52개의 아늑한 객실을 갖췄다. 추위에 지친 여행자를 위해 뜨거운 온천수와 마사지 시설이 준비돼 있다. 아이슬란드에서 환상적인 오로라를 볼 수 있는 기간은 9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인 점을 감안해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호텔에서 오로라 관측소까지는 150m 거리. 호텔 메인 건물은 오로라를 잘 관측할 수 있도록 불을 최소한만 밝힌다.

웹사이트 www.hotelranga.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