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법과 정성이 담긴 브런치

마핑파

오랜 시간 브런치를 만들어온 주인장이 소스부터 빵까지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마핑파’. 하나의 메뉴가 완성되기까지 많은 과정이 온전히 이곳에서 이루어지고, 그 정성은 맛과 공간에서 그대로 드러난다. 촉촉하기 이를 데 없는 프렌치토스트 세트가 시그니처 메뉴이고, 뜨끈한 토마토 베이스의 샥슈카는 추운 겨울을 위해 준비한 시즌 메뉴. 10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영하는 원데이 쿠킹 클래스 에서는 마핑파의 메뉴뿐 아니라 홈파티를 위한 요리도 배울 수 있다. 소소하지만 맛에 큰 변화를 주는 팁으로 만족도를 높이니 브런치의 즐거움과 함께 요리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주소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74
영업시간 수~토요일 11:00~20:00, 일요일 11:00~19:00, 월.화요일 휴업
문의 02-336-1600

소금과 고기의 만남

소금집 델리

소금 공방에서 직접 만든 가공육을 실제로 보고 살 수 있는 식료품점이자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델리 숍 ‘소금집 델리’. 공방에서 정성 들여 만든 가공육을 매일 아침 배송받아 그날의 재료로 사용한다. 제주 흑돼지로 만든 잠봉과 프렌치 이즈니 버터로 바게트 빵을 가득 채운 잠봉뵈르가 시그니처 메뉴이고, 좀 더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씹는 맛이 일품인 목살 스테이크에 구운 채소를 곁들인 햄 스테이크 플래터가 좋을 듯하다. 안국점에서는 이번 겨울부터 특별히 위스키를 판매하니 차디찬 겨울을 데워주는 브런치의 매력이 신선하게 느껴질 것이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4길 19
영업시간 화~일요일 11:00~23:00, 월요일 휴업
문의 02-766-2617

자연스러운 식사

TBD

낮에는 샌드위치 카페, 저녁에는 내추럴 와인 바로 운영하는 성수동의 ‘TBD’. ‘To Be Determined’의 약자로 오픈하기 전 매장 전반에 대한 고민을 담은 이름이지만 ‘Très Bon Dîner(아주 좋은 식사)’로 해석한 장 쥘리앵의 일러스트로 유쾌함을 더했다. 브런치로는 네 가지 바게트 샌드위치와 냉수프를 제공하는데, 재료 본연의 맛이 담백한 조화를 이뤄 하루의 첫 끼니가 부담스러운 이들도 하루를 든든하게 시작할 수 있게 해준다.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바게트 샌드위치와 함께 차가운 시나몬 펌프킨 수프는 필수. 퓌레 같은 식감의 수프에 곁들이는 바삭한 바게트 샌드위치는 어디서도 맛볼 수 없을 만큼 매력적이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6
영업시간 화~일요일 런치 12:00~15:00, 디너 18:00~24:00, 월요일 휴업
문의 02-465-3334

올데이 브런치

AUZ

여러 나라의 요소가 융합된 호주 식문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한 요리를 선보이며, 채식부터 라이스까지 제공하는 음식의 종류도 폭넓다. 식탁을 가득 채운 푸짐하고 화려한 광경에 넉넉한 마음으로 포크를 들게 되는 곳. 대표 메뉴는 빵과 볶은 채소, 스크램블드에그, 소시지와 베이컨 등을 한 접시에 담아낸 풀 브렉퍼스트이고, 비주얼부터 합격인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린 크런치 프렌치토스트는 AUZ의 시 그니처 디저트다. 호주식 브런치의 풍성한 양과 맛으로 용산구의 분위기에 활기를 더하는 곳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백범로 341
영업시간 매일 8:30~20:00
문의 02-704-8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