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이 있는 다락방 뉘블랑쉬

가지각색의 빵만큼이나 매력적인 붉은 벽돌 외관이 시선을 끄는 곳. 내부 역시 잘 구워진 빵을 연상시키는 짙은 우드 톤의 가구를 사용해 전체적인 인테리어의 톤을 맞췄다. 초콜릿이나 아몬드 등을 활용한 다양한 종류의 크루아상을 선보이는데, ‘에스프레소 크루아상’은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메뉴다. 시나몬 향을 좋아한다면 허니 캐러멜과 시나몬 페이스트리 크림으로 맛을 낸 ‘피칸 시나몬 롤’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15길 52
영업시간 09:00~19:00, 월요일 휴업
문의 02-3144-1525

RECOMMEND
시즈널 퀸아망 시즌마다 계절감이 담긴 재료를 활용해 필링에 변화를 준다. 감과 호두 조합의 뒤를 이을 이번 시즌 필링의 주인공은 캐러멜라이즈된 사과.

 

 

 

 

밀로 완성한 식사 밀로밀

망원동의 한 골목에 있는 작은 베이커리 ‘밀로밀’의 상호는 ‘밀가루로 만든 식사(meal)’를 의미한다. 이름대로 식사 대용으로 제격인 빵을 주로 선보인다. 감자를 넣은 덕분에 포만감이 확연히 느껴지는 ‘올리브 치아바타’가 가장 인기가 많고, 베샤멜소스를 더한 ‘크로크무슈’도 가볍게 즐기기 좋다. 생크림과 버터 함량이 높아 속이 촉촉한 스콘은 이곳에서 함께 파는 잼과 가장 잘 어울린다. 겉보기에 화려하진 않지만 재료 선정과 제작 과정에서 기본을 충실히 따른 빵으로 만족스러운 한 끼를 누려볼 것.

주소 서울시 마포구 희우정로10길 9
영업시간 12:00~20:00, 월요일 휴업
문의 02-6953-9336

RECOMMEND
소금버터빵 통버터가 들어 있어 오븐에 구우면 더 깊은 풍미가 난다. 위에 뿌린 프레첼 소금은 고온에서도 잘 녹지 않는다.

 

 

 

 

달콤한 빵의 시간 베이크 숍 나나

달콤한 빵과 디저트를 좋아하는 주인장의 취향이 오롯이 반영되어 있는 망원동의 베이커리 카페. 귀여운 디자인의 가구와 소품들을 들여놓은 공간 한편에 ‘딸기 푸딩 파이’, ‘스모어 브라우니’ 등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운 제품이 진열되어 있다.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우유 레몬 케이크’는 레몬 특유의 신맛을 줄여 단맛과 잘 조화를 이룬다. 프렌치토스트도 브런치로 즐길 수 있고, 향후 한쪽에 있는 베이킹 스튜디오에서 클래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23길 191층, 3층
영업시간 13:00~22:00, 월·화요일 휴업
문의 02-6403-1009

RECOMMEND
스모어 브라우니 카카오 함량이 약 70%인 초콜릿으로 만든다. 마시멜로가 녹아 늘어날 정도로 따뜻하게 데워 맛볼 것.

 

 

 

 

몸에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미니마이즈

한남오거리 인근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다. ‘최소화(minimize)’라는 뜻을 지닌 상호에서 알 수 있듯 꼭 필요한 만큼의 설탕을 넣어 빵을 만든다. 그 대신 혈당 지수(GI)가 낮은 코코넛 슈거, 칼로리가 적은 알룰로스 등의 감미료를 사용한다. 커스터드 크림으로 속을 채운 크로핀, 겉면을 태우듯 구워내 고소한 풍미를 살린 ‘바스크 치즈 케이크’ 등 모든 제품은 맛은 물론 손님의 건강까지 고려한 것. 무채색으로 간결하게 꾸민 인테리어 또한 빵을 대하는 이곳의 가치관을 잘 보여준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65-1 지하 1층
영업시간 11:00~22:00
문의 070-8806-1234

RECOMMEND
커스터드 크림 크로핀 코코넛 슈거, 바닐라 빈 등을 넣어 만든 커스터드 크림이 머핀 모양의 페이스트리 안에 가득 들어 있다.

 

 

 

맛있는 여유를 누리는 공간 베이커런트

전통 있는 프랑스산 포리쉐 밀가루와 천연 발효종을 사용해 빵을 만든다. 구수하고 깊은 풍미는 물론이고 소화까지 잘되는 건강한 빵이다. 꿀과 버터, 치즈만 곁들여도 훌륭한 홈카페 메뉴가 되는 ‘사워도우’나 브런치용으로 제격인 ‘잠봉뵈르 샌드위치’는 많은 이들이 찾는 메뉴. 고소한 ‘흑임자 크림 크루아상’도 반응이 좋다. 미니멀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이곳은 ‘햇살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연남로3길 10
영업시간 수~금요일 10:00~19:00, 토·일요일 11:00~20:00, 월·화요일 휴업
문의 02-322-9364

RECOMMEND
콘치즈 페이스트리 엘르앤비르 고메 버터가 들어 있어 바삭한 게 특징이다. 짜거나 느끼하지 않고 담백해 식사 대용으로 알맞다.

 

 

 

 

빵과 함께하는 휴식 마티스 브라운

공유 주방을 운영하는 회사 ‘고스트 키친’이 서초동에 위치한 한 상가 지하에 베이커리 카페를 마련했다. 도시 생활에 지친 사람들이 잠시 쉬어 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한 곳으로, 스테인리스를 인테리어의 중심 소재로 택해 주방 이미지를 살렸다. 직접 말린 토마토를 활용한 ‘바질 토마토 식빵’, 다진 청양고추로 감칠맛을 더한 ‘명란 아보 바게트’ 등 든든하게 즐기기 좋은 빵부터 카늘레를 비롯한 디저트까지 누구든 취향에 맞는 제품을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142-4 지하 1층
영업시간 08:30~18:30, 토·일요일 휴업
문의 070-4848-1520

RECOMMEND
홍국찰식빵 홍국쌀 가루가 들어 있어 붉은색을 띠는 식빵. 찹쌀로 만들어 쫄깃하며 호두가 식감을 살린다.

 

 

 

 

정성껏 굴려 만든 비에누아즈리 굴림

빵을 성형할 때 반죽을 굴리는 경우가 많아 ‘굴림’이라고 이름 지은 곳. 크루아상과 팽 오 쇼콜라를 비롯한 ‘비에누아즈리’와 구움과자를 선보인다. 밤 크림을 넉넉히 올린 ‘마롱’, 쑥을 넣은 마들렌 등 재료를 독특한 방식으로 활용하는 것도 특징. 맥주를 곁들여 ‘빵맥’까지 할 수 있으니 동양의 가정집처럼 아늑한 공간에서 여유를 만끽해보자.

주소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42길 11
영업시간 11:00~20:00, 일요일 휴업
문의 010-3682-7999

RECOMMEND
바질 토마토 치즈 페이스트리 위에 바질과 토마토를 올려 구운 빵. 특히 맥주와 궁합이 훌륭하다.

 

 

 

 

정겨운 동네 베이커리 호호빵집

남가좌동에서 20여 년째 거주 중인 한 주민이 자택 근처에 오픈한 베이커리 카페. 이웃 사람들이 편안히 들를 수 있는 ‘동네 빵집’을 지향하며 단출하게 마련한 곳으로, 이른 아침부터 손님들의 발걸음이 이어져 ‘호호(晧晧)’라는 상호와 어울리는 밝은 분위기가 공간 안에 감돈다. 코코넛 풍미를 담아낸 ‘빠다코코넛’, 바닐라 또는 초콜릿 크림을 넣은 크루아상 등 페이스트리를 주로 판매하며 점차 제품군을 늘려가고 있다. 아몬드 크림을 풍성하게 넣은 ‘바나나 파이’는 주말에만 맛볼 수 있는 특별 메뉴다.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100
영업시간 10:00~20:00, 월요일 휴업
문의 02-304-2198

RECOMMEND
빠다코코넛 동명의 과자와 비슷한 맛을 지닌 페이스트리. 코코넛 크림으로 만들며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