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마켓에 놀러 오세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은 2017년부터 로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지방 소도시의 아름다움과 사람, 문화 등을 소개해왔다.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로컬 상품을 큐레이션해 보다 많은 사람이 한국 작은 도시의 아름다움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2021년 S/S 시즌에 대상으로 선정한 지역은 충북 옥천. 에피그램 플래그십 스토어 경리단길 ‘올모스트홈’에서는 4월 30일부터 옥천을 다채롭게 경험해볼 수 있는 옥천 마켓이 열린다.

옥천마켓에서는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친환경 농산물로 로컬 자치의 가능성을 모색해온 협동조합 ‘옥천살림’과 ‘옥천 로컬푸드직매장’이 협업해 생산하는 건강한 로컬 농가공품을 만나볼 수 있다. 주말에는 한정 판매되는 신선식품 구입도 가능하다. 에피그램은 공식 SNS 계정(www.instagram.com/epigram_official)을 통해 매주 한정 판매되는 상품 리스트를 사전 공개할 예정.

볶은 서리태와 들기름, 참깨, 누룽지 의 건강에 이로운 옥천산 농가공품을 비롯해 스페인의 유명 레스토랑 출신 셰프가 운영하는 반찬 가게인 ‘마마리마켓’의 셰프가 옥천에서 나는 식재료로 만든 도시락, 옥천을 모티프로 아티스트 김건주 작가와 협업한 피크닉 매트, 보냉 백 등의 굿즈 등을 옥천 마켓을 통해 판매한다.

옥천마켓 장보기

볶은 서리태콩 한순자(청성면 구음리) 생산자는 고구마부터 옥수수, 들깨, 참깨, 콩, 벼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작물을 재배하고 키우며 옥천로컬푸드직매장에 1차 농산물을 판매하고 옥천가공푸드협동조합에서 1차 농산물을 가공하여 다양한 가공제품을 생산하고 출하하고 있다.

옥천살림 우리들기름 옥천지역의 옥천살림 조합원이 키운 옥천푸드인증을 받은 들깨만으로 짠 들기름이다. 실온보관이지만 들기름에 다량 함우된 리놀레산 성분이 산패될 수 있어 개봉후 냉장보관을 추천한다.

향수 누룽지 옥천지역자활센터에서 제조되는 옥천살림협동조합 조합원의 친환경 백미(무농약 백미)로 만든 누룽지다. 청정환경에서 유기질 퇴비를 사용하여 고품질의 원료만을 선별하여 사용하며 국내산 쌀을 이용하여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장소 서울시 용산구 회나무로13길 12
날짜 4월 30일부터
문의 02-749-3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