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브서울

와인애호가들 사이에서 예약 경쟁이 치열해진 이곳은 신사동의 ‘와인나라’ 지하에 자리했다. 계단을 내려가 문을 열면 동굴처럼 연출된 입구가 반기는데 너무 어둡지 않은 조도에 적당한 간격으로 분리된 넓은 홀과 바 자리가 마치 유럽의 고성이나 와이너리의 저장고를 떠올리게 한다. 요리 메뉴와 별개로 와인 메뉴는 아이패드를 통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살펴볼 수 있는데 국가별로 분류해 둔 와인의 종류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75ml, 150ml 등 한 잔 분량으로도 주문할 수 있는 와인이 폭넓게 준비되어 행복한 고민이 시작된다. 무엇보다 설레는 점은 인근의 와인 바에서 볼 수 없는 합리적인 가격대. 와인 수입 제조사인 ‘와인나라’에서 운영하는 공간이기에 가능한 것이라니 그동안 궁금했던 와인을 마음껏 맛볼 기회다. 요리는 ‘톡톡’ 출신의 김태성 셰프가 맡아 맛깔스럽다. 쫄깃하게 데친 대왕 문어로 만든 상큼한 카르파쵸, 땅콩호박 소스가 고소한 파케리 파스타를 곁들여 와인을 즐겨볼 것.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175길 6 B1F
인스타그램 @sav.seoul

 

 

와인소셜

편안한 대화가 가능한 상대는 와인 마시는 시간의 즐거움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와인 한 잔에 녹아 있는 다채로운 맛과 풍미, 질감부터 산지의 이야기까지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표현하는 동안 와인의 맛도 배가 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즐거움을 전하고 싶어 신사동에 문을 연 ‘와인소셜’은 와인을 어렵게만 생각해온 이들에게 특히 추천할만한 공간이다. 예약 후 방문하면 와인 리스트 대신 와인 테마를 고르게 되는데 이후 라벨을 가린 와인 다섯 잔을 차례로 맛보게 된다. 가격이나 품종에 대한 정보를 곧장 알려주지 않는 것은 와인을 그 자체로 즐기며 자신의 감각과 취향을 토대로 즐겨볼 수 있게 하기 위해서라고. 또 와인의 느낌을 이미지 카드로 제작해 매칭해볼 수 있게 한 것도 재미있다. 1천 여종의 와인을 구비한 공간이니 만큼 마음에 드는 와인은 구입해 갈 수도 있고 각각 화이트, 블랙 색상을 테마로 꾸민 근사한 룸은 대관도 가능하다. 코스에는 간단한 안주 한 접시가 곁들여지지만 식사가 될 만한 것은 아니기에 별도의 계획을 세우고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46길 71-1 2층
인스타그램 @winesocial_dosan

 

 

오디너리플레져

좋아하는 사람들과 둘러 앉아 맛있는 음식과 와인을 즐기는 평범한 기쁨! 논현동의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오디너리플레져’는 가게 이름처럼 일상적인 행복에 기여하는 곳이다. ‘밍글스’, ‘타르틴 베이커리 서울’ 등 유수의 레스토랑을 거친 이석현 셰프가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스몰 디쉬를 다양하게 차려내고, 여기에 어울리는 와인 리스트도 넉넉하게 준비해 두었기 때문. 내추럴과 컨벤셔널 와인을 두루 취급하고 바틀 주문이 필수다. 대추야자와 샤인머스켓이 올려진 닭 간 파테, 블루치즈크림에 달콤하게 구운 양파와 발사믹, 피스타치오, 로즈마리가 곁들여진 요리는 와인 종류에 관계없이 잘 어울리는 감칠맛 좋은 메뉴. 라구를 올리고 칠리오일과 쪽파를 두른 허머스, 딜과 리치로 향긋함을 더한 잿방어에 상큼한 오렌지 주스 소스를 곁들인 세비체도 이곳에 방문한 이들이 추천하는 특별한 와인 안주다. 적당한 간격을 두고 배치된 자리, 오픈 주방과 거리를 향해 통 유리로 열린 공간이 부담스럽지 않아 언제든 방문해 술잔을 기울이고 싶게 만든다.

주소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55길 94 1층
인스타그램 @op.seo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