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EDA IN SEOUL

 

벨레다 뷰티 하이코바르트
Courtesy of Weleda

아시아 첫 시장으로 한국을 선택했다. 이유가 무엇인가? 한국은 내로라하는 수많은 뷰티 브랜드를 낳았을 뿐 아니라 뷰티 제품에 대한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런 한국의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는 과정은 아시아 뷰티 시장의 뷰티 트렌드를 살피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벨레다(Weleda)가 아시아 시장으로 영역을 넓히기 위해서는 한국 여성들이 어떤 제품을 사용하고, 어떤 성분을 눈여겨보는지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해 아시아 시장의 전진기지로 한국을 선택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뷰티, 친환경 뷰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래전부터 지속 가능한 뷰티에 앞장서온 브랜드로서 뿌듯할 것 같다. 1백여년 전 시작된 우리 브랜드가 올바른 길로 가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한 기분이다. 다른 브랜드들과 ‘더 나은 환경, 더 좋은 품질’을 위해 경쟁을 할 생각을 하니 설레는 마음이 앞선다.

벨레다는 제품의 원료를 직접 운영하는 벨레다 가든에서 사람의 손으로 수확한다고 알고 있다. 특별한 이유가 있나?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숙련된 기술자들이 손으로 재배하는 과정에서 식물의 꽃, 열매, 잎의 상태를 눈으로 확인하기 위한 것이고, 또 하나는 식물에 지속 가능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한 것이다. 제조 과정에서 원료의 손상을 최대한 줄이고 손으로 섬세하게 채취해 식물이 다시금 건강한 꽃을 피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전 세계 각지에 벨레다 가든을 운영 중이라고 알고 있다. 벨레다 가든만의 특별한 점이 있다면? 다양한 원료의 유효 성분을 최대한으로 끌어내기 위해 각 원료에 최적인 자연환경에 맞춰 스위스와 독일을 비롯해 프랑스, 네델란드, 영국,브라질, 아르헨티나 그리고 뉴질랜드 등 세계 각지에 벨라다 가든을 운영하고 있다. 벨레다 가든은 단순히 화장품 원료를 넘어 의약품을 위한 메디컬 식물 정원이다.바이오 다이내믹 농법으로 화학적 살충제를 전혀 쓰지 않고 양이 꽃 주변의 잔디를 제거하며, 오리가 달팽이를 먹는 등 자연 생태계에서 원료를 재배하며 생물학적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어린이 치약의 매출이 눈에 띄게 높다. 한국 시장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꼭 소개하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어린이 치약 브랜드로 알려져 있지만 그것을 뛰어넘을만한 좋은 제품들이 매우 많다. 어린이와 임산부는 물론 막 태어난 영아에게도 안전한 제품이다. 천연 원료를 바탕으로 한 자연주의 오일은 임산부 튼 살이나, 상처를 다독이는 데 효과적이며, 대표적인 아르니카 오일은 프랑스에서 특히 사랑받는 제품으로 운동선수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다. 다이어트로 고민하는 여성이라면 버치 셀룰라이트 오일을 소개하고 싶다.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으로 패션 매거진<보그>에서 주최하는 뷰티 어워드에서 상을 받았다. 한국 시장에도 하루빨리 더 많은 제품을 소개하고 싶고, 모두 높은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자부한다.

버킷햇과 찰떡인 헤어 스타일링

BUCKET HAT & NATURAL WAVE

1990년대에 유행했던 버킷 햇은 자연 스러운 물결 웨이브 헤어와 찰떡궁합이다. 우선 컬링 에센스나 컬 크림을 모발 끝을 중심으로 바르고, 봉 형태의 아이 론으로 모발 전체에 컬을 넣는다. 이때 한 번에 많이, 굵게 말면 한층 자연스러 운 컬을 완성할 수 있다.

보다나 램웨이브 봉 고데기 40mm. 9만4천원. 2  엘라스틴 카멜리아 블랙 컬링 에센스. 135ml, 1만3천원. 3  아윤채 블루밍 컬 크림. 150ml, 3만원대.

스마트 뷰티 어워드 2019 ④

오른쪽) 맑은 율무 뽀얀쏙 마스크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함유한 율무 성분이 피부 톤을 환하게 개선하는 시트 마스크.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 피부결을 보드랍게 회복시킨다. 20g×10매, 1만5천원.

SOSOOPL

수풀 마스크

에코 공법으로 만든 독자 성분인 그린메디세라™가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하고 피부 속에 수분을 가득 채우는 시트 마스크.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제주산 흑송 성분을 함유해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꾼다. 얇고 가벼운 셀룰로오스 섬유 시트로 뛰어난 밀착력이 압권이다. 30g×10매, 3만원.

JURY’S COMMENTS

“흘러내리지 않는 탱글탱글한 젤리 제형의 시트 마스크로 팩을 붙이고 앉아 있어도 에센스가 흐를 염려가 없어요.”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붉게 달아오른 얼굴에 올리면 피부가 즉각 진정되며 피부 온도가 뚝 떨어지는 기분이 들어요.”
“시트를 떼어내면 촉촉한 수분 크림을 바른 듯 피부가 청량한 느낌이에요.”

TOO COOL FOR SCHOOL

바이 로댕 피니쉬 세팅 팩트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모공과 잔주름 사이사이를 촘촘하게 메우는 파우더 팩트. ‘하얀 팩트’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번들거리는 유분을 흡착하고, T존의 피지 분비를 조절해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보송보송하게 유지시킨다. EWG 그린 등급 성분의 오일 프리 제품으로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4g, 1만6천원.

JURY’S COMMENTS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 팩트는 꺼리는데, 바이 로댕 피니쉬 세팅 팩트는 파우더 입자가 가벼워 아무것도 안 바른 것처럼 마무리돼요.”
“팩트 명가답게 쉐딩 팩트에 이어 피니쉬 세팅 팩트도 최고! 제 인생템이에요.”
“메이크업을 해도 T존에 유분이 금세 생겨 고민이었는데, 이 제품을 사용한 후 메이크업이 한결 보송보송하게 오래 지속되는 듯해요.”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얼굴 전체에 쓸어주면 눈가 유분기를 잡아 아이 메이크업과 아이브로, 마스카라가 번짐 없이 오래 유지돼요!”

왼쪽부터) 엑스퍼트 퍼펙트 핏 쿠션 SPF35/PA++ 스킨 피팅 시스템으로 내 피부처럼 완벽하게 밀착되는 쿠션 파운데이션. 천연 보습 고분자 입자가 피부를 감싸 하루 종일 촉촉하다. #V02, 15g×2개, 4만5천원. 엑스퍼트 컨실러 바르는 순간 부드럽게 펴 발려 얇게 밀착되고 덧바를수록 감쪽같은 커버력을 발휘한다. 잡티, 붉은 기 등 피부 결점을 가려 피부가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매끈하게 연출된다. #V02, 6.5ml, 2만5천원.

VDL

엑스퍼트 퍼펙트 핏 파운데이션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 듯 완벽한 피부 표현을 연출해주는 퍼펙트 핏 파운데이션.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착 달라붙는 뛰어난 밀착력과 잡티를 말끔하게 가리는 블러링 효과로 매끈한 피부 표현을 완성한다. 또한, 겉은 보송보송하지만 속은 촉촉하게 채워 피부가 오랫동안 건조하지 않게 유지된다. #V02. 30ml, 3만8천원.

JURY’S COMMENTS

“브이디엘의 퍼펙트 핏 파운데이션은 메이크업이 장시간 번들거리지 않고 보송한 피부를 연출해 여름에 사용하기에 제격이에요.”
“벨벳처럼 부드러우면서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여러 번 덧발라도 들뜸 없이 뛰어난 밀착력이 압권!”
“커버력과 지속력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한국인의 피부 톤에 딱 맞춘 컬러라는 점이 특히 마음에 들어요.”

왼쪽) 리얼 히알루로닉 캡슐 선 젤 SPF50+/PA++++ 자외선 차단 효과가 강력한 건 물론 릴리프 프로텍터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다독여주는 자외선 차단제. 8중 히알루론산을 담은 아쿠아 보습 캡슐이 피부를 하루 종일 촉촉하게 지켜준다. 60ml, 2만8천원.

WELLAGE

골드 콜라겐 원데이 키트

동결건조한 농축 콜라겐 캡슐과 24K 골드를 함유한 광채 앰풀을 섞어 바르는 원데이 키트. 캡슐에 앰풀이 닿는 순간 사르르 녹아 한층 농축된 에센스 제형으로 바뀌며 피부에 쫀득한 탄력감을 주고, 일정 기간 사용하면 깊은 주름이 탱탱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1회분씩 포장되어 휴대하기 편하고 위생적인 것도 장점이다. 콜라겐 캡슐 20mg + 골드 솔루션 앰플 1ml, 6천6백원.

JURY’S COMMENTS

“특별한 약속을 앞두고 바르는 피부 보약 같은 존재. 이 제품으로 관리한 다음 날은 피부 컨디션이 최상이에요.”
“1회분씩 포장돼 있어 여행이나 출장 갈 때 꼭 챙겨요. 가장 간편하면서도 효과 좋은 홈 케어 아이템이거든요.”
“미세한 주름에 긴장감을 주어 피부가 팽팽하게 개선되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