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암동 골목길 ①

로맨틱을 채우는 공간, 노맨틱

후암동 사진관 위층에 자리하고 있는 카페 ‘노맨틱’. 도화지 같은 화이트 인테리어 사이사이 넓은 창으로 바깥 풍경이 액자처럼 걸려 있다. 창밖의 녹음과 뜨거운 햇살이 드리우는 광경뿐만 아니라 옆 건물의 벽돌벽까지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새하얀 공간에 또 다른 색을 입히는 것은 컬러풀한 음료와 푸짐한 샌드위치. 오렌지나 패션프루트, 히비스커스가 들어간 상큼한 음료가 주를 이루고, 샌드위치에 아낌없이 들어가는 재료들은 맛과 함께 색감까지 신경 썼다. 무화과 토스트는 시즌이 끝나기 전 꼭 먹어봐야 할 메뉴.

주소 서울시 용산구 두텁바위로 59-1
영업시간 화~토요일 12:00~22:00, 일요일 12:00~20:00, 월요일 휴업
문의 010-3227-6634

 

여행자의 가게, 더 모놀로그 하우스

여행과 라이프스타일을 컨셉트로 한 ‘더 모놀로그 하우스’는 김민구 대표가 수집한 모노클 제품과 여행 관련 용품을 판매하는 편집숍 겸 카페. 남산을 두르는 소월길 아래에 위치해 도시의 여유를 즐기기 위해 찾아 온 듯한 기분이 든다. 시그니처 메뉴인 당근 케이크는 당근과 호두가 들어간 부드러운 시트에 크림치즈 생크림과 소보로 크럼을 올려 식감을 살렸고, 트래블 보틀에 제공되는 진한 향의 밀크티는 여행의 감성마저 놓치지 않는다. 올가을부터는 브런치 메뉴도 선보일 예정.

주소 서울시 용산구 두텁바위로 111
영업시간 월요일 12:00~18:00, 화~금요일 11:00~19:00 토·일요일 11:00~20:00
문의 02-512-7106

 

리옹과 서울을 잇는 빵, 따팡

프랑스 리옹의 디저트 베이커리 부티크 ‘따팡’이 서울 후암동에 터를 마련했다. 투박한 건물들 사이 밝은 분홍빛 외관이 눈길을 끌 뿐만 아니라 빵집이 없어 아쉬웠던 후암동 주민들에게 큰 환영과 관심을 받는 곳이다. 제과사인 프랑스인 남편과 제빵사인 한국인 아내가 운영하는 이곳에서는 모든 과정이 두 사람의 손을 거친다. 리옹에서 쓰던 재료 그대로 사용해 만드는 트라디시옹 바게트는 저렴한 비용으로 최상의 품질을 구현해야 한다는 프랑스 바게트의 철학에 걸맞은 맛이고, 유자와 밤을 이용한 갸토와 몽블랑은 스쳐 지나가는 가을을 맛보기에 충분하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후암로 20
영업시간 화~토요일 10:00~19:00, 일·월요일 휴업
문의 02-3789-0199

 

동네 커뮤니티의 장, 후암거실×공집합

다듬어지지 않은 후암동 골목에 후암거실×공집합의 건물이 자리해 있다. 1, 2층의 공집합은 좋은 이들과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함께 하는 공간을 꿈꾸는 다이닝 바. 신청자가 일일 호스트가 되어 이웃과 자신의 취향을 나누는 호스트 나이트가 그 바람을 잘 나타낸다. 이탤리언 베이스의 크림 뇨키와 직접 만든 고추장 소스의 차돌박이 리소토가 이곳의 대표 메뉴다. 3층의 ‘후암거실’은 건축사 사무소 도시공감이 기획하는 공유 공간으로 집에서 갖추기 힘든 영상 장비와 소파가 준비돼 있어 편안하게 보고 싶은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두텁바위로1가길 47
영업시간 후암거실 매일 09:00~24:00, 공집합 월~토요일 11:30~24:00, 일요일 휴업 (브레이크타임 15:00~17:30)
문의 후암거실 070-8839-6552, 공집합 070-8869-1100

11월을 위한 차

차 TEA

1 감잎차 5~6월의 여린 감잎을 말려 덖은 차. 귤이나 레몬보다 비타민 C 함량이 높다. 칼륨도 풍부해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고 지방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부기를 빼는 데도 좋다. 2 생강차 일교차가 큰 가을철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며 식욕을 돋우고 소화를 돕는다.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은 혈관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고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3 머위잎차 머위는 봄에 나는 채소지만 수확해 잘 말려 덖으면 가을에 좋은 차가 된다. 머위는 한의학에서 기침을 멎게 하는 진해제로 쓰이며, 비타민 C가 풍부해 환절기 감기와 호흡기 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다. 4 호박차 부기를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인 호박. 유독 아침에 몸이 무거운 사람이라면 식사 전에 호박차를 한 잔 마셔보길. 부기를 내리고 하루를 보낼 힘을 북돋운다. 5 작두콩차 비염 등 기관지 질환 개선에 효과적이다. 한의학에서는 작두콩을 성질이 따뜻한 채소로 보고 손발이 찬 이들에게 권한다. 단백질이 풍부하며 비타민 A·C도 다량으로 들어 있다. 6 우엉차 오래전부터 약재로 사용한 우엉은 혈액 정화와 이뇨, 피부병 치료에 도움이 된다. 또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를 돕고 장을 건강하게 하며 혈당을 낮춰준다.

소장 각! 홀리데이 아이템

어느덧 막바지로 접어든 2019년.
다가오는 연말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는 바로 브랜드 별 스페셜 아이템 때문일 터.
크리스마스 시즌 메뉴부터 2020 캘린더까지,
지금이 아니면 안되는 ‘소장 각!’ 홀리데이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스타벅스 메리 커피 & 2020 스타벅스 플래너

겨울을 알리는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시즌 메뉴 토피넛 라떼가 돌아왔다.
올해는 화이트 뱅쇼와 민트 초콜릿 등을 비롯해 6종의 푸드  역시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매 해 품절대란을 일으키는 스타벅스 플래너는 그린, 라이트 블루, 퍼플, 핑크의 4가지 컬러가 준비되어 있으며
펜 홀더와 와펜 스티커 세트를 포함, 더욱 알찬 구성으로 출시됐으니 절대 놓치지 말 것.

 

할리스커피 겨울 시즌 베이커리 & 2020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플래너 세트

할리스와 디즈니가 만났다.
미키마우스와 곰돌이 푸 등 디즈니 캐릭터가 그려진 귀여운 플래너를 얻기 위해서는
겨울시즌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0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된다.
홀리데이 레드벨벳 라운드, 마카롱 티라미스 라운드같은 할리스의 시즌 베이커리로 연말 분위기를 내보는 것도 좋겠다.

 

커피빈 크리스마스

커피빈 워터드롭 텀블러 & 2020 커피빈 플래너 세트

다양한 색상과 크기에 한 번, 모던한 디자인에 두 번 반할 수 있는 커피빈의 2020 플래너.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워터드롭 텀블러를 함께 증정한다.
세트에는 무료 음료권과 스티커도 포함 돼 있다고 하니 가성비 좋은 홀리데이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제격이다.

 

투썸플레이스 방탄소년단

투썸플레이스 투썸 2020 데일리 키트

요즘 대세, BT21 캐릭터와 협업한 투썸 2020 데일리 키트 역시 주목할만 하다.
키트에는 플래너와 함께 데스크매트, 캘린더, 위클리 스케쥴러, 메모지, 실리콘 파우치, 모나미 볼펜이 세트로 들어있다.
‘모던(Morden)’과 ‘펀(Fun)’ 콘셉트가 나뉘어져 있어 취향에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메가박스 다이어리

메가박스 2020 라이프 다이어리

극장가에서도 신년 플래너를 출시하고 나섰다.
첫 타자인 메가박스는 매점쿠폰과 콜라쿠폰, 평일 영화 초대권을 다이어리에 포함시켜 혜택의 폭을 넓혔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컬러 역시 소장가치를 더욱 높혀주는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