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9mcmabemr07_02
사랑의 다리에서 열린 피렌체 포에버

사랑의 다리에서 열린 피렌체 포에버

이탈리아 피렌체 아르노 강 위의 ‘사랑의 다리’에서 패션, 음악, 디자인 및 현대미술이 함께하는 이벤트가 열렸다. 바로 피렌체의 편집숍 루이자비아로마와 피렌체 시가 손잡고 주최하는 피렌체 포에버다.

지난 6월, 피렌체 아르노 강 위에 6개의 아름다운 건축물이 지어졌다. 바로 건축 회사 클라우디오 나르디(Claudio Nardi)가 설계한 ‘사랑의 다리’. 이곳에서 피렌체의 편집숍 루이자비아로마가 주최하는 피렌체 포에버 이벤트와 <물속의 디자인> 전시회가 열렸다.

피렌체 포에버는 패션, 음악, 디자인 및 현대미술이 함께하는 이벤트로, 루이자비아로마 사이트(luisaviaroma.com)의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10년 6월에 처음 시작됐다. 브랜드, 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해 삼삼오오 모여 갈라 디너, 다양한 프로젝트와 전시회에 참가하는 이벤트다. 이번에 열린 13번째 이벤트는 ‘물속의 사랑(Under Water Love)’이란 주제로 진행되었다. 1966년, 피렌체 대홍수가 일어난 지 50년이 되는 해인 만큼 피렌체 시가 해결해나가야 할 사회문제들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는 시리아 난민 지원을 위한 기부 갈라 디너로 시작되었다. 갈라 디너 참가비 전액은 유엔인권위원회(UNCHR)의 라이프라인 조단 프로젝트에 기부되어 조단에 있는 시리아 난민 가족들을 지원한다. 갈라 디너 다음 날부터 5일간 이어진 <물속의 디자인(Design on Water)>은 루이자비아로마가 처음으로 세계적인 디자이너들, 인테리어 회사와 협업해 만든 작품들로 진행한 전시였다.

주제에 맞게, 물이라는 소재를 이용해 파괴와 재개, 희망과 결속을 표현한 작품들로 구성되었다. 스페인 디자이너 마르티 귀세(Martí Guixé)와 디자인 회사 매직스(Magics)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AS BIG AS A WHILE’, 밀라노 딜모스(Dilmos) 갤러리와 다니엘레 파풀리(Daniele Papuli)의 ‘RIPPLED WAVE’, 세라믹 장인 알레시오 사리(Alessio Sarri)와 이탈리아의 세라믹 브랜드 비토시 세라미시(Bitossi Ceramiche)의 ‘MIGRATION’, 마르칸토니오 라이몬디 말레르바(Marcantonio Raimondi Malerba)의 ‘HEART WITH WATERLILY’, 그리고 라포차티(Lapo Ciatti)의 설치작 ‘HOPE’ 등 총 여덟 작품이 전시되었다.

About the Author:

다재다능 자차

다재다능 자차

요즘 나오는 자외선 차단제는 그야말로 팔방미인이다. 탁월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기본으로 갖추고, 여기에 안티폴루션이나 톤 업, 주름 개선, 보습 효과까지 발휘해야 진정한 강자로 인정받는 시대다. 자극이 적어야 하는 건 말할 나위도 없다.

1607mcmabemk11_02

1 식물나라 바이 올리브영 산소수 아이스 선 스프레이. 150ml, 1만3천8백원. 백탁 현상 없이 산뜻한 투명 코팅막이 자외선을 차단하고, 펌핑 시 차가워지는 아이스 퍼프와 제주도 산소수 성분이 마치 얼음 계곡에 들어간 듯 짜릿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2 라비다 선 솔루션 데일리 슈퍼 모이스처 IRF20. 60ml, 3만8천원. 빛과 열을 동시에 차단하고, 48시간 동안 지속되는 보습 효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다. 또한 미백 성분이 피부를 더욱 환하고 산뜻하게 만든다.

3 설화수 수율선플루이드. 50ml, 5만5천원. 수분 가득한 자작나무 수액 성분이 피부바탕을 건강하게 만들어 자외선을 비롯한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케어하는 수분 선 플루이드.

4 정샘물 에센셜 선 토닝 플루이드. 100ml, 2만8천원. 초경량 토닝 텍스처와 자연스러운 스킨 톤 컬러로 밀리거나 들뜨는 일이 없고 피부가 편안한 자외선 차단 플루이드.

5 숨37° 퍼펙트 프루프 선블럭. 60ml, 4만3천원. 자외선에 따른 피부 손상을 효과적으로 막고, 물과 땀 등 외부 요인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자외선 차단제. 오랜 시간 강력하게 자외선을 차단한다.

6 이즈클리니컬 바이 라페르바 이클립스 SPF50+. 90g, 5만5천원. 빠른 흡수력과 밀착력, 가벼운 마무리감을 갖춘 워터프루프 자외선 차단제. 자연스러운 스킨 톤 연출이 가능하고 비타민 E 성분이 함유되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노화를 예방한다.

7 라프레리 쎌루라 스위스 UV 프로텍션 베일 SPF50. 50ml, 24만원. 안정적인 물리적, 화학적 성분이 함유된 UV 필터가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스위스 알프스 고산지대에 자생하는 식물인 노블 에델바이스 추출물이 피부 자체의 방어력을 키워준다.

8 시슬리 쉬뻬 쑤엥 쏠레르 뗑떼 SPF30. 40ml, 17만원. 햇빛과 광노화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동시에 최적의 커버리지 효과로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단 한 번의 터치로도 자연스러운 피부로 표현해주는 점이 인상적이다.

9 시세이도 퍼펙트 UV 프로텍터 S SPF50+/PA+++. 50ml, 5만8천원. 민감성 피부나 아이 피부에도 안전한 자외선 차단제로, 물과 땀 속의 미네랄과 반응해 오히려 자외선 차단 보호막이 강력해지는 일명 ‘하늘 자차’.

10 RMK 롱라스팅 UV. 30ml, 4만5천원.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촉촉한 텍스처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피지 컨트롤 파우더가 피부를 산뜻하게 유지한다.

 

 

1607mcmabemk11_01

1 메이크프렘 UV 디펜스 미 캡슐 선 젤. 75ml, 2만6천원. 아쿠아 캡슐이 들어 있어 마치 수분 에센스를 바른 듯 촉촉한 자외선 차단제로,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준다.

2 쌍빠 쉐이킹 톤업 안티폴루션 선크림 SPF40/PA++. 30ml, 2만5천원.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100%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자외선을 차단하는 건 물론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3 스킨푸드 포어 핏 쿠션 보틀–선. 120ml, 2만3천원. 햇볕에 달아오른 피부를 시원한 쿨링 효과로 식히고 벌어진 모공을 조여준다. 화사한 피부로 연출해주는 선 쿠션.

4 클라란스 선 링클 컨트롤 페이스 크림. 75ml, 4만5천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보호하고,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된 피 부의 자극을 완화한다. 바오밥나무, 단풍나무, 올리브 등 식물 추출 성분이 주름을 완화하고 색소침착을 예방한다.

5 빌리프 올마이티 선 파우더. 3만원. 몰로키아 허브 성분을 함유한 압축 파우더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휴대하면서 사용 가능하다. 가루가 날리지 않고 보송보송한 것이 특징.

6 로벡틴 스킨 이센셜즈 UV 쉴드 틴티드 SPF50+/PA+++. 40ml, 3만1천원. 100% 미네랄 필터를 통해 자외선을 반사하는 형태로 작용하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 내추럴 베이지 컬러로 이루어져 자연스러운 피부 톤 연출이 가능하다.

7 베리떼 더블 컷 선스틱. 18g, 2만8천원대. 투명한 제형과 불투명한 제형 2가지가 결합된 제품으로,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끈적임이 덜하고 백탁현상 없이 보송하고 투명하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8 비쉬 아이디얼 솔레이 드라이 터치 SPF50. 50ml, 3만3천원대. 그물같이 촘촘한 비쉬 고유의 스마트 필터로 피부를 나이 들게 하는 노화 광선까지 차단, 태양 아래에서도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데일리 자외선 차단제. 마무리감이 산뜻하다.

9 아벤느 선스틱 포 센시티브 에어리어 SPF50+/PA+++. 8g, 2만3천원. 손쉽게 덧바를 수 있는 휴대용 투명 선 스틱. 자외선 노출 시 특별한 보호가 필요한 민감한 부위는 물론 얼굴 전체에 수시로 간편하게 덧바를 수 있다.

10 랑콤 UV 엑스퍼트 차단 CC 커버. 30ml, 5만7천원대. 자외선과 미세 먼지를 차단하는 동시에 스마트폰과 컴퓨터 모니터, TV 등에서 나오는 파란색 계열의 광원인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해 노화와 색소침착을 예방하는 CC 선블록.

About the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