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a-k

dana-k

건강한 욕실

건강한 욕실

건강한 욕실

건강한 욕실

화장대에 올려놓을 제품들은 깐깐하게 따지면서 왜 욕실 제품을 고를 때는 이토록 무신경한지. 얼굴뿐만 아니라 보디까지 건강하게 케어하고 싶다면 약산성과 천연 성분의 제품으로 욕실을 채워보자.

HEALTHY BATH

(왼쪽부터)

멀블리스 막걸리 비렌저 풀문. 100g, 1만5천원. 쌀과 누룩에서 얻은 발효성분이 각질을 제거하고 뽀얀 피부를 만드는 핸드메이드 천연 비누.

오가니스트 핸드&바디워시. #라벤더, 300ml, 7천9백원. 파라벤, 동물유래 성분 등을 배제하고 코코넛과 올리브 오일을 넣어 만든 핸드 & 바디워시.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도와주어 크림을 따로 바르지 않아도 건조하지 않다.

먼슬리 코스메틱 일랑일랑 가슴오일. 30ml, 2만5천원. 일랑일랑 꽃을 원료로한 오일과 볼륨을 높이는 효과가 있는 천연 성분 보르피린이 배합된 약산성 성분의 오일. 샤워 후 바르면 가슴을 탄력 있고 매끈하게 가꿀 수 있다.

지오마 써니코코 스크럽. 600g, 3만8천원대. 환경오염의 주범인 미세플라스틱을 포함한 스크럽제들과는 달리 각질 관리 효과가 뛰어난 천연성분인 사해 소금으로만 만들어졌다. 노폐물 배출, 수분 공급에 탁월한 비타민A, B5, C, E 등을 함유한 자몽향 스크럽.

닥터 브로너스 페퍼민트 올-원 치약. 150ml, 12달러(면세점에서만 판매). 불소와 인공색소, 합성 계면 활성제 등을 넣지 않고 코코넛 오일, 페퍼민트 등의 유기농 성분으로만 구성한 치약. 프라그를 제거하고 입 속을 상쾌하게 만든다.

그라네 파스텔 라퓨레떼 클렌징 젤. 150ml, 3만8천원. 피지, 노폐물, 메이크업 잔여물 등을 제거하고 pH 균형을 맞추는 젤 타입의 매끈한 클렌져. 파라벤, 실리콘, 페녹시에탄올 등을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자연주의 화장품.

로하셀 브레이브 포 스칼프 너리싱 샴푸. 265g, 4만원. 피부와 pH가 유사한 약산성 성분으로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가꾸는 샴푸. 실리콘이 첨가되어 있지 않아 탈모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얼굴 피부는 꼼꼼하게 관리하고 깐깐하게 스킨 케어 제품을 선택하면서도, 보디 케어를 위한 욕실 제품을 고를 때는 고민을 오래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요즘 같은 시기엔 기온의 상승과 얇아진 옷차림으로 인해 보디 피부가 미세먼지나 자외선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게 되는데, 이는 피부에 상당히 치명적이다. 그래서 피부에 부담이 적은 약산성 및 천연 제품을 사용한 관리가 꼭 필요해지는 때다. 얼굴 피부가 유난히 민감한 사람이라면 몸 피부 역시 자극 받기 쉬우므로 꼼꼼한 관리는 필수.

와인 피부과 김홍석  와인 피부과 김홍석 원장은 이럴 때 일수록 pH 밸런스를 지킬 것을 강조한다. ”정상적인 피부는 약산성으로 되어있어요. 알칼리 성분을 반복적으로 사용했을 때 피부의 장벽이 깨지게 되어 자극이 생기게 되는데 이런 상태에서는 보습을 아무리 잘해준다고 하더라도 트러블이 반복적으로 생기게 되죠. 따라서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의 말처럼 몸에 나는 트러블, 일명 ‘등드름’과 ‘슴드름’은 피부의 pH 밸런스가 맞지 않을 때 생긴다. 표피의 각질층은 피지와 땀으로 이루어진 피지막으로 덮혀 있는데, 이 피지막은 피부를 pH5 안팎의 약산성 상태로 유지시켜 세균의 침입과 수분 증발을 막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우리가 종종 사용하는, 씻고 나자마자 뽀드득하고 개운한 기분을 들게 하는 보디 제품들은 보통 알칼리성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약산성 상태의 피부에 알칼리성 제품들을 장기적으로 쓰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또한 화장품에는 오래 보존하거나 즉각적인 효과를 내기 위해 파라벤과 실리콘 등의 유해 성분을 첨가하기도 한다. 특히 파라벤은 방부제로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었지만 최근 들어 호르몬 계에 영향을 미친다는 보고가 생기며 위험성이 부각되고 있다. 소량이 함유되어 크게 문제가 없다고는 하지만 오랜 시간,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게 없는 것이 사실이다. 김홍석 원장은 “미세먼지만으로도 신체 내의 활성산소가 증가하고 피부노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파라벤이나 실리콘 같은 유해성분까지 전신으로 흡수된다면 노화에 미치는 영향력은 훨씬 커집니다”라고 덧붙이며 바디 제품의 성분을 주의 깊게 들여다 볼 것을 강조했다.

따라서 화학 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천연 성분이나, 피부와 비슷한 산도의 성분으로 이루어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얼굴뿐 아니라 보디까지 제대로 관리하고 싶다면 함유된 성분을 더욱 깐깐하게 체크해 건강한 제품들로 욕실을 꾸며보길.

 

About the Author:

연관 검색어
,
여름이 오기 전에 준비할 뷰티 신상 25

여름이 오기 전에 준비할 뷰티 신상 25

여름이 오기 전에 준비할 뷰티 신상 25

여름이 오기 전에 준비할 뷰티 신상 25

5월에 출시되는 따끈따끈한 뷰티 신제품과 떠오르는 뷰티 루키 브랜드의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face

FACE

1 시세이도 퍼펙트 UV 프로텍터. 50ml, 5만8천원대.
2 비오템 라이프 플랑크톤™ 피부 강화 에센스 로션. 75ml, 5만9천원대.
3 닥터지 메디 UV 울트라 선. 50ml, 3만3천원대.
4 제네르떼 맞춤형 안티에이징 솔루션 세트. 30ml×3박스, 27만원.
5 라비다 선 솔루션 프레쉬 선 에센스. 70ml, 3만8천원.
6 라네즈 프레시 카밍 모닝마스크. 80g, 2만5천원.
7 아이오페 히아루로닉 세럼. 45ml, 4만5천원.
8 유세린 선 플루이드 안티에이지 SPF50+. 50ml, 3만7천원.
9 로벡틴 액티베이팅 트리트먼트 로션. 180ml, 2만9천원.

makeup MAKE UP

10 루나 프로 포토 피니셔. #2 블러파우더, 7.5g, 2만8천원.
11 VDL 크리미 스틱 젤리. #라이딩후드, 7.3g, 2만5천원.
12 미샤 트윈 젤리 치크 레나 스페셜 에디션. 10g, 1만4천8백원.
13 아쿠탑 메이크업 크림. #롤링 핑크, 30ml, 3만2천원.
14 아가타 블랑 드 커버 파운데이션. 21호 라이트 베이지, 13g, 5만원.

hair HAIR & BODY

15 마크 제이콥스 레인 오 드 퍼퓸. 100ml, 8만원.
16 에이프릴스킨 턴업 컬러 트리트먼트. #그린블루, 60ml, 1만2천원.
17 스킨앤코로마 움브리안 트러플 바디 스크럽. 230ml, 2만6천원.
18 존 프리다 럭셔리어스 볼륨 코어 리스토어 프로틴 인퓨즈드 샴푸. 250ml, 1만6천원.
19 리빙프루프 풀 드라이 볼륨 블라스트. 238ml, 4만2천원.

📌 막 떠오른 샛별, 루키 브랜드들의 인기 제품 5

what4

1 향기 가득한 정원의 기운을 담은 힐링버드(Healing Bird)의 쓰리미닛 헤어팩. 샴푸 후 3분간 트리트먼트를 하면 푸석한 모발의 윤기가 살아난다. #샤인, 200g, 1만3천원.
2 에너지와 생명력이 넘치는 7월을 상징하는 브랜드 쥴라이(Jullai)의 슈퍼7 모이스처 에센스 오일 토너. 피부에 수분과 양을 전달하는 고보습 토너다. 150ml, 3만3천원.
3 국의 플로리스트 제인 패커의 기품 있는 스타일링을 향으로 표현한 제인 패커(Jane Packer)의 오 드 플레르 위자드 오브 오즈 핑크. 순수하고 포근한 느낌의 머스키 로즈 향의 향수. 75ml, 12만9천원.
4 제주의 청정한 자연을 담은 르나드블랑(Renard Blanc)의 멀티레이어 선블록.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고 촉촉하게 가꾸는 선크림이다. 60ml, 1만5천원.
5 ‘피부는 여자의 첫 번째 주얼리’라는 모토로 반짝이는 피부로 만드는 제이에스티나 뷰티(J.ESTINA Beauty)의 루센트 라이트 쿠션. 다이아몬드와 화이트 사파이어 등의 주얼 성분이 광채가 감도는 피부를 완성한다. 21호 라이트 베이지. 14g×2, 3만8천원

About the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