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llett Manguinhos
STAY STRONG ⑧

STAY STRONG ⑧

재앙과 같은 시간을 지나는 와중에 우리가 무사히 오늘을 보내며 무탈한 내일을 기대할 수 있는 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마음을 다해 애쓴 사람들 덕분이다.

이미르

소방공무원 준비생 | 간호 보조 자원봉사

대구에서의 간호 보조 자원봉사 의료 자격증이 없는 일반 봉사자여서 혈압, 체온, 산소포화도 등을 확인해서 간호사에게 전달했다. 중환자실에서 의료진의 지시에 따라 환자의 체위 변경을 돕고, 배식을 하거나 병원 내에서 약품이나 비품 옮기기 등의 일을 했다.

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경험한 코로나19 2월 말에 대구시에 내려갔는데 언론에서 봤던 상황보다 10배는 더 혼잡했고 체계도 제대로 잡혀 있지 않은 데다 인력도 부족했다. 마치 전시 상황 같았다. 나 역시 감염될지 모른다는 걱정도 했지만 나름의 사명감으로 버텼다.

희망을 보았던 시간과 가장 절망적이었던 순간 전국 각지에서 편지와 기부 물품 등을 보내주었을 때, 중환자실에 있던 환자가 일반 병실로 옮겨가고 마침내 퇴원까지 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희망이 보였다. 하지만 중환자실에서 의료진과 함께 온 힘을 다해 CPR(심폐소생술)을 했음에도 환자가 숨을 거둘 때, 가족이 임종을 지키지 못하고 병실에서 한없이 울기만 하는 걸 봤을 때는 정말 절망적이었다.

지금도 고군분투 중인 사람들에게 여전히 최일선에서 많은 사람들이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의료진을 포함해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두가 영웅이다. 늘 응원의 마음을 보내고 있다. ‘서로 힘을 합치고 배려하면서 이겨내자’는 생각이 가장 중요하다. 위생 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제대로 실천하지 않으면 모두의 노력이 물거품 될 것이다.

About the Author:

연관 검색어
고윤정의 상반된 매력

고윤정의 상반된 매력

상반된 매력을 보여주는 클래쉬 드 까르띠에(Clash de Cartier)와 함께한 배우 고윤정을 마주하다.

18K 핑크 골드 이어링 까르띠에(Cartier). 원숄더 화이트 드레스 엠에스지엠 바이 매치스패션(MSGM by MATCHESFASHION).
오른손 손목에 찬 미디엄 사이즈 18K 핑크 골드 브레이슬릿과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18K 핑크 골드 브레이슬릿, 왼손 손목에 찬 스몰 사이즈 18K 핑크 골드 브레이슬릿과 로듐을 도금한 18K 화이트 골드 브레이슬릿 모두 까르띠에(Cartier), 블랙 니트 슬리브리스 드레스 산드로(Sandro).
오른손 검지에 겹겹이 낀 스몰 사이즈 로듐 도금 18K 화이트 골드 링, 약지에 낀 미디엄 사이즈 18K 핑크 골드 링, 왼손 약지에 낀 스몰 사이즈 로듐 도금 18K 화이트 골드 링, 중지에 낀 스몰 사이즈 18K 핑크 골드 링, 검지에 낀 미디엄 사이즈 18K 핑크 골드 링과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18K 핑크 골드 링 모두 까르띠에(Cartier), 블랙 슬리브리스 원피스 산드로(Sand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