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k_5f686132e7166

mck_5f686132e7166

MY REAL WEDDING DIARY

MY REAL WEDDING DIARY

MY REAL WEDDING DIARY

MY REAL WEDDING DIARY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들의 최대 관심사는 드레스가 아닐까. 지난 4월 결혼식을 올린 패션 에디터가 드레스를 고르고 입어보며 깨달은 요령을 날짜별로 정리했다.

DRESS NOTE

D-130 1차 상담

신부의 스타일을 파악하는 1차 상담. 평소 입어보고 싶던 수많은 드레스 중 어떤 것이 어울리는지 확인하는 날이다. 개인적으로는 웨딩 촬영과 예식 때 입을 드레스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정하는 첫 상담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평소 화려하고 디테일이 많은 스타일보다는 심플한 실크 드레스를 입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기 때문에 단아하고 세련된 실크 드레스를 많이 보유한 메종레브에 방문하기로 결정했다. 키가 큰 편이고 어깨와 팔 라인이 콤플렉스여서 이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드레스를 원했고, 체형에 맞는 소재와 실루엣에 중점을 두고 여러 벌 입어봤다. 오간자와 실크, 레이스 소재, 머메이드 실루엣, 벨 라인, 유색 드레스 등 다양한 스타일을 입어본 후 슬림한 드레스보다는 A라인이, 롱 슬리브보다는 튜브톱으로 어깨를 드러내는 것이, 레이스보다는 디테일을 최소화한 것이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

TIP 메종레브의 조언 어깨와 팔뚝이 신경 쓰인다면 롱 슬리브 스타일을 입기보다 오프숄더 드레스로 어깨를 과감히 드러내는 것이 더 날씬해 보인다.

 

D-100 촬영용 드레스 선택

웨딩 촬영용 드레스를 고를 땐 촬영 장소의 특징을 고려했다. 실내 스튜디오 촬영 때는 클래식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내기 위해 안토니오 리바의 군더더기 없는 실크 드레스와 주하이르 무라드의 레이스 드레스를 골랐다. 이 중 레이스 드레스는 튈 스커트를 떼어내거나 붙여 두 가지 무드로 연출할 수 있어 실용적이었다. 한편 메종레브 숍에서 진행한 가봉 스냅사진용으로는 로맨틱한 시폰 드레스와 아이보리 드레스를 선택했다. 촬영용 드레스는 과감하게 평소 입어보고 싶었던 디자인으로 골라도 좋을 것 같다. 드레스를 고른 후에는 각 드레스의 특징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포즈를 연습하면 촬영 시 도움이 된다.

TIP 메종레브의 조언 각 드레스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미리 정해놓고 다양한 액세서리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모두 비슷한 스타일의 드레스를 고르기보다는 다양하게 시도해야 후회가 없다.

 

D-30 본식 드레스 선택

예식 한 달 전에 결혼식 당일에 입을 드레스 세 벌을 최종적으로 결정한다. 본식 때는 웅장한 실루엣의 디테일을 최소화한 드레스를 입고 싶어 큰 고민 없이 안토니오 리바의 실크 드레스를 선택했다. 클래식한 실크 드레스가 시간이 지나도 유행을 타지 않을 거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하객을 맞이할 때 입는 식전 드레스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슬림 라인의 실크 드레스로 골라 본식 드레스와 통일감을 주는 데 중점을 두었다. 반면 피로연에서는 분위기를 조금 바꿔보자는 메종레브 측의 조언에 따라 잔잔한 비즈 드레스를 입기로 결정했다.

TIP 메종레브의 조언 넓고 꽃 장식이 화려한 예식 장소를 고려해 신부가 초라해 보이지 않도록 신경 썼다. 뒤에 러플이 달린 안토니오 리바의 웅장한 드레스가 최적이라고 판단했다. 애프터파티 드레스로는 어두운 피로연장에서 돋보일 수 있도록 잔잔한 비즈 장식 드레스를 추천했다.

 

D-2 최종 가봉

본식 직전에 마지막으로 드레스를 점검한다. 몸에 잘 맞는지 가봉 상태를 확인하고 드레스에 어울리는 액세서리를 결정하면 된다. 주얼리와 구두를 직접 준비할 계획이라면 가봉일에 드레스와 잘 맞는지 최종 확인해볼 것.

 

 

 

WEDDING PHOTOGRAPHY at STUDIO

DRESS 1
심플한 실크 드레스에 커다란 리본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어깨 부분에 같은 소재의 패브릭을 덧대는 변형도 가능하다.

 

DRESS 2
로맨틱한 머메이드 라인의 레이스 드레스.
튈 스커트를 떼어내거나 붙여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DRESS 3
은은한 아이보리 드레스는 화려한 배경에서도 빛을 발한다.

 

플라워 디테일 시폰 드레스 엘리하브 사송(Elihav Sasson).

DRESS 4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제격인 엘리하브 사송의 시폰 드레스.

 

 

WEDDING DAY

DRESS 5
본식 드레스로 선택한 클래식 무드의 실크 드레스.

 

DRESS 6
커다란 리본으로 뒷모습에 포인트를 준 식전용 슬림 드레스.

 

DRESS 7
애프터파티 드레스로는 잔잔한 비즈 장식 드레스를 입었다.

 

About the Author:

A PEACEFUL DAY

A PEACEFUL DAY

A PEACEFUL DAY

A PEACEFUL DAY

#ad 평화로운 휴식의 끝에서 마주한 김지원의 또 다른 얼굴.

화이트 배색 니트 스웨터와 퍼 버킷 햇 모두 위크엔드 막스마라(Weekend MaxMara), 플로럴 프린트 스커트 마주(Maje), 레이어드한 에스닉한 패턴의 스커트 언톨드 레이블(Untold Lable), 웨스턴 부츠 레이첼 콕스(Rachel Cox).
니트 케이프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 골드 메탈 이어 커프 비올리나(Viollina), 말굽 쉐입 로고 포인트 로즈 골드 워치 77만8천원 아이그너 타임피스 by 갤러리어클락(Aigner by Gallery O’clock).
러플 디테일 블라우스 이로(IRO), 실버 이어 커프 프리모떼(Primaute), 말굽 쉐입 로고 포인트 콤비 컬러 메탈 워치 68만9천원 아이그너 타임피스 by 갤러리어클락(Aigner by Gallery O’clock).
지오메트릭 패턴 실크 롱 드레스 롱샴(Longchamp), 스웨이드 웨스턴 부츠 아쉬(Ash).

네이비 스웨이드 롱 프린지 재킷과 롱 슬립 드레스 모두 골든구스 디럭스(Golden Goose Deluxe), 웨스턴 부츠 오프화이트(Off-White™).
체크 원피스와 시스루 블라우스 모두 가격 미정 디올(Dior), 블랭킷 위크엔드 막스마라(Weekend MaxMara), 울 페도라 헬렌 카민스키(Helen Kaminski), 벨트 골든구스 디럭스(Golden Goose Delu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