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k_5a7bdad8e0c51
한옥에서 찍은 복고풍 스냅

한옥에서 찍은 복고풍 스냅

두 사람이 더 행복해지고 싶어서 용기를 내 하는 것이 결혼이다. 긴장과 스트레스보다는 편안한 웃음이 더 어울리는 날. 완벽하지는 않지만, 모두의 얼굴에 웃음이 가득했던 결혼식을 치른 8 커플의 리얼 웨딩 스토리를 공개한다.

의상은 평소 입던 옷으로 색깔만 맞춰 준비했다.

한옥에서 찍은 복고풍 스냅

고우석ㆍ노원경

노원경과 고우석 커플은 결혼식을 앞두고 흔한 스튜디오 촬영을 하는 대신 직접 기획한 복고풍 스냅사진을 찍었다. 보통 패키지에 끼어 있는 스튜디오 촬영은 해가 다르게 유행이 변하는 통에 얼마 지나지 않아 집 한편에 처박힌 채 애물단지로 전락하는 경우가 많다는 걸 잘 알고 있었기에 두 사람은 이왕이면 이따금 펼쳐 보며 행복한 한때를 떠올릴 수 있는 사진을 남기고 싶었다. 틀에 박힌 컨셉트에 따라 인위적으로 꾸민 장소를 배제하고 촬영 장소를 고르던 중에 둘의 프러포즈 장소인 광주광역시의 ‘아웃 오브 오피스’를 떠올렸다. 두 사람은 이곳이 고즈넉하고 평온한 분위기의 한옥이라 이색적이어서 남다른 스냅 촬영을 하기에 그만이라는 데 뜻을 같이했다.

한옥이니 흔히 한복을 생각하겠지만 신부는 이전부터 레트로 무드를 컨셉트로 웨딩 촬영을 하고 싶었다. 신랑이 평소 클래식한 옷을 많이 입어서 신부는 그 옷에 색깔만 맞춰 자신의 의상을 직접 준비했다. 어울리지 않을까 봐 우려한 것과 달리 사진이 잘 나와서 두 사람 모두 만족했고 한다. 촬영 당일은 날씨가 흐린 데다 설상가상으로 비까지 내려 당황스러웠는데 사진작가의 기지 덕분에 우산 장면을 연출해 베스트 컷을 건질 수 있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두 사람은 남들이 볼 땐 다 비슷해 보이는 웨딩드레스를 입고 천편일률적인 포즈로 찍은 스냅사진이 아니라 허례허식 없이 당사자 둘만의 컨셉트로 이야기를 만드는 일은 생각보다 재미가 있고 결과물도 훌륭하다며 많은 예비 부부들이 시도해보면 좋을 것 같다고 권했다.

About the Author:

달콤쌉싸름한 초콜릿 숍 ①

달콤쌉싸름한 초콜릿 숍 ①

서울의 수제 초콜릿 아틀리에에서 만난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의 세계.

카카오빈에서 초콜릿까지

카카오다다

카카오빈을 손수 볶고 으깨서 빈투바 초콜릿을 만드는 곳. 카카오를 직접 선별해 들여와 초콜릿으로 가공하는 과정을 모두 이곳에서 해내고 있다. 초콜릿을 완성하기까지 선택에 선택을 거듭하는 만큼 ‘카카오다다’에서는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인상적인 초콜릿을 만날 수 있다. 먼저 카카오빈은 자란 환경과 품종에 따라 고유한 맛과 향이 달라 다양하게 들여오는데, 과일 맛이 강하거나 꽃 향기 두드러지는 것처럼 개성이 뚜렷한 카카오빈을 주로 선택한다. 페루, 가나, 마다가스카르의 카카오빈으로 만든 싱글 오리진 초콜릿을 판매하며 지난해에는 도미니카공화국에서 들여온 카카오빈으로 만든 초콜릿이 세계적인 초콜릿 대회인 인터내셔널 초콜릿 어워드에서 상을 받을 만큼 국제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초콜릿을 색다르게 변주한 맛도 경험할 수도 있다. 직접 간 카카오로 구워 자연의 카카오 맛이 진하게 느껴지는 브라우니부터 크루아상에 카카오를 발라 살라미를 곁들여 먹는 초코산도, 밀가루를 넣지 않은 생초콜릿 케이크까지 다양한 초콜릿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희우정로10길 15
영업시간 12:00~21:00, 일·월요일 휴업
문의 02-3446-7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