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보카도 오일

전 세계 많은 영양학자들이 코코넛 버터를 이을 슈퍼푸드로 아보카도 오일을 꼽는다. 하루 공복에 한 숟갈씩 섭취하면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해 체지방을 분해하고 비만 세포의 분열을 억제하며, 나트륨 배출을 도와 성인병까지 예방해준다. 발연점이 높아 조리 방식에 상관없이 모든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

 

 

2 숯

캘리포니아와 캐나다를 중심으로 ‘차콜 푸드’라는 새로운 장르가 탄생했다. 새카만 버거와 아이스크림, 차콜 피자까지 등장하며 SNS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중. 식용 숯 가루인 ‘활성탄소’를 이용하는데,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3 깔라만시

신맛에 민감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깔라만시 클렌즈에 도전해보길. 신의 선물이라고 불리는 깔라만시에는 레몬의 30배에 달하는 비타민 C가 들어 있다. 적정량을
물에 희석해 꾸준히 마시면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피부 잡티를 없애는 데도 도움을 준다.

 

 

4 귀리

여러 건강 프로그램에서 다이어트 성공 비결로 알려진 뒤 SNS 피드를 점령하고 있는 핫한 곡물. 우유와 만나면 베타글루칸이 25배가량 불어나 포만감이 극대화되므로 물에 충분히 불린 후 중간 불에 볶아 우유나 두유에 타서 먹으면 시리얼 대용으로 손색없다. 게으른 다이어터를 위해 보틀에 볶은 귀리가 들어 있어 우유만 부
어 마시면 되는 편리한 시판 귀리 우유도 나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