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젤리나졸리 겔랑 향수

 

안젤리나졸리 겔랑 향수

 

안젤리나졸리 겔랑 향수

 

프렌치 스타일은 여성들에게 언제나 선망의 대상이다. 파리 샹젤리제 68번가에는 이러한 프랑스식 아름다움을 표방하는 겔랑 하우스가 있다. 여성들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연구하는 이 공간에서 새로운 향수 ‘몽 겔랑 오 드 뚜왈렛’이 탄생했다. 우아한 재스민과 관능미 넘치는 바닐라, 상쾌한 만다린이 어우러진 향은 자신감 넘치는 현대 여성을 위한 겔랑의 선물이자 헌정이다. 이를 기념해 겔랑 향수의 뮤즈, 안젤리나 졸리와 대화를 나눴다. 그녀가 생각하는 진정한 여성성과 바람직한 페미니즘 그리고 여성으로 살아가는 진솔한 삶의 방식에 대하여.

당신에게 여성성은 어떤 의미인가요? 한 가지로 정의할 수 없어요. 여성성은 때와 장소에 따라 다양하게 표현되죠. 부드럽고 우아할 수도 있고, 때로는 누군가의 권리를 위해 부당한 상황에 맞서 싸우는 강인함을 의미하니까요.

겔랑이 표방하는 ‘프랑스식’ 여성성은 어떻게 정의할 수 있을까요? ‘균형’이라고 생각해요.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되고, 절제된 우아함을 지니고 있으며 동시에 강인한 정신력을 나타내기도 하죠. 겔랑의 새로운 향수 몽 겔랑은 이러한 매력을 담은 프렌치 스타일 향수로, 나만의 분위기를 연출해주며 자연스럽게 녹아들어요. 제가 몽 겔랑을 사랑하는 이유죠.

여성은 나이 들수록 여성스러움을 점차 잃어간다는 오래된 고정관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한마디로 사실이 아니에요. 제가 여성성을 가장 편안하게 느꼈을 때는 처음으로 엄마가 되었을 때와 지금이에요. 삶의 단계에서 성장하고 변화하는 내 모습을 받아들이게 됐죠. 나이 들면서 얻게 되는 지혜와 명확한 사고 같은 모든 것을 여성성이라고 정의할 순 있겠죠. 여성과 남성 모두 나이 들면서 점점 나은 사람으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현대사회는 여성에게 엄마, 연인, 커리어 우먼 등 다양한 역할을 요구해요. 역할 사이의 균형을 이루며 정체성을 지키기는 어려운 일이죠. 이 일을 성공적으로 해낸 당신의 노하우를 듣고 싶어요.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앞으로도 여성은 수많은 역할을 동시에 해나가야 할 거예요. 쉽지 않겠지만 계속해서 꿈을 꾸고, 같은 목표를 가진 진실한 사람들과 인생을 함께하길 바라요. 또 자신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자신에게 충실한 여성은 그 영혼 자체로 아름다우니까요.

여성성과 페미니즘은 공존할 수 있을까요? 여성성은 어떤 형태로든 발현될 수 있어요. 또 평등은 모든 사람이 똑같아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이 스스로 자신의 삶을 선택하며 살아갈 자유를 갖는 것이 아닐까요? 그 과정에서 남성을 희생시키는 것이 아니라 남성과 함께하며 서로 응원해야죠. 저는 남성과 여성이 함께할 때 가장 에너지가 넘치며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해요.

당신의 자녀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유산은 무엇인가요? 타인에게 친절하고, 언제든지 자유롭고, 온전히 자기 자신으로 살아갈 것. 그런데 오히려 제가 매일 딸들에게 배우고 있어요. 딸들은 이미 각자의 방식으로 고유한 강인함을 지닌 훌륭한 여성이에요.

남성과 여성은 동등하지만, 여성이 남성화를 꿈꾸지 않는 사회가 도래할까요? 물론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