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 wedding suit

SUIT
‘결혼식 땐 무조건 턱시도를 입어야지’라는 말이 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단 하나의 정답도 아니다. 결혼식 단 하루를 위해 턱시도를 갖추는 것이 누군가에겐 불필요할 수도 있으니까. 그래서
요즘 남자들은 결혼식 때 턱시도 대신 수트를 입는다. 웨딩 수트라고 크게 다르진 않다. 평범한 비즈니스 수트에 액세서리를 잘 갖추면 완벽한 웨딩 수트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 결혼식을 계기로 좋은 수트를 사거나 맞춰서 결혼식 때 멋지게 입고 평상시에 활용하는 것도 실용적이다. 웨딩 수트는 네이비와 그레이, 블랙이 기본 컬러다. 그리고 패턴이 없는 단정한 원단의 수트여야 한다. 디자인은 싱글이나 더블 브레스티드 수트여도 되고 스리피스 수트여도 상관없다. 다만 이 중 턱시도만큼 정중한 느낌을 주는 건 스리피스 수트라는 사실을 기억하자.

 1블랙 피크트라펠 수트 톰 포드(TomFord).2 네이비 더블 브레스티드 수트 수트서플라이(Suitsupply). 3 그레이 싱글 브레스티드 수트 엠포리오 아르마니(Emporio Armani).

KEY POINT
1 웨딩 수트라고 턱시도가 전부는 아니다.
2 웨딩 수트의 기본 색은 네이비, 그레이, 블랙이다.
3 가장 정중한 분위기를 내는 건 스리피스 수트고 그다음은 더블 브레스티드 수트다.
4 웨딩 슈즈는 단정한 블랙이 최고이다.
5 셔츠는 깔끔한 화이트 셔츠면 충분하다.
6 타이는 광택 있는 실크 타이로 선택한다.
7 좀 더 우아하고 정중한 느낌을 내고 싶다면 수트에 블랙 보타이를 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