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DGING PROCESS
제품 선정 과정

소비 트렌드는 시대를 반영한다.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행태와 마음가짐이 이전과 많이 달라졌다. 억눌렸던 소비 욕구를 분출하는 보복 소비, 생활 속 거리 두기 기간이 길어지며 더욱 활성화된 이커머스 온라인 쇼핑, 쏟아져 나오는 신생 뷰티 브랜드 속에서 옥석 가리기 등 짧은 기간에 다양한 형태의 소비 패턴이 등장하며 현명한 소비를 위한 가이드가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이다. 이런 사회현상에 발맞춰 객관적인 지표를 제공하기 위해 마리끌레르는 2020 스마트 뷰티 어워드를 개최해 탁월한 품질의 제품과 새로운 시각으로 뷰티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브랜드 8개를 엄선했다. 마리끌레르 뷰티 에디터와 피부과 전문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포함한 뷰티 인사이더 8명, 마리끌레르 웹사이트 회원 중 선정한 디지털 품평단 1백40명이 참여해 제품의 텍스처와 효능, 향, 만족도 등을 면밀히 테스트했다. 올해로 12주년을 맞은 2020 마리끌레르 스마트 뷰티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광을 거머쥔 주인공을 소개한다.

 

9 WISHES 나인위시스

하이드라 스킨 앰플 세럼

뷰티 프로그램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고, SNS에서 리뷰가 무려 1만5천여 개 달리며 소문이 자자한 수분 앰플 세럼. 코코넛수를 51% 함유해 피부에 즉각 수분을 공급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피부를 편안하게 만든다. 또한 피부에서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는 스쿠알렌 성분이 오랫동안 윤기 나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돕는다. 임상시험을 거쳐 사용 후 48시간 동안 수분이 유지되는 것을 입증했다. 25ml, 1만9천5백원.

 

“가볍게 발리면서 하나만 발라도 오랫동안 피부가 촉촉한 화장품을 찾는다면 이 제품이 제격이에요.
바르는 순간 피부가 시원해지면서 피부결이 촉촉해지는 것이 느껴져 무더운 여름에 사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REBUYFORYOU 리바이포유

버블 클리어 포밍 워시

구석구석 쌓인 묵은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클렌징 폼. 한 번만 펌핑해도 얼굴 전체에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거품이 풍성하고 쫀득하며 미세한 쿠션 거품이 피부에 부드럽게 닿아 자극 없이 클렌징할 수 있다. 수분 손실을 방지하는 허브와 다시마 추출물, 3중 히알루론산, 위치하젤을 담아 세안 후에 얼굴이 건조하거나 땅기지 않으며, 저자극과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받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50ml, 2만5천원.

 

“구름처럼 폭신한 거품이 얼굴에 기분 좋게 닿아요.
세게 문지르거나 닦지 않아도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지워져
편하고 자극 없이 클렌징할 수 있어요.”

“식물 유래 성분을 함유해서 그런지 클렌징한 후에 얼굴이 건조하거나 땅기지 않아요.
펌프 타입에 뚜껑이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 더욱 마음에 들어요.”

원스텝 클렌징 오일 천연 식물성 오일을 담아 모공 속 끼인 노폐물과 블랙헤드를 부드럽게 녹이는 클렌징 오일.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부터 착색이 강한 립스틱 등 메이크업도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다. 모공 세정력을 인정받아 건강한 모공으로 가꿀 수 있다. 205ml, 2만9천원.

 

 

MEDIHEAL 메디힐

티트리바이옴 블레미쉬 시카 앰플

청정 지역에서 자란 국내산 티트리 잎수를 87% 함유해 외부 유해 환경에 자극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달래는 진정 앰플. 병풀의 유효 성분을 온전히 추출한 센텔라 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을 리포솜 캡슐 안에 담아 유효 성분이 그대로 흡수돼 피부를 진정시킨다. 티트리 오일의 주요 유효 성분만을 추출해 피지 조절에 도움이 되며, 번들거림 없이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 좋다. 50ml, 2만9천원.

“ 피부에 닿자마자 시원한 쿨링감이 느껴져요.
달아오른 피부가 편안하게 진정되고, 향이 강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 잘 맞아요.”

“피부가 햇볕과 장시간 마스크를 끼고 있는 환경에 자극받아 한껏 달아오른 상태였는데,
이 앰플을 바르니 눈에 띄게 진정되는 것이 느껴져요.
쫀득한 제형인데, 얼굴에 바르자마자 빠르게 흡수돼 여름에 가볍게 사용하기도 좋아요.”

 

 

MINYA 미냐

올데이 웨어 립코트

한 번만 발라도 선명하게 발색하는 리퀴드 틴트. 건조한 입술에도 부드럽게 펴발리며, 보송하게 마무리돼 벨벳처럼 우아한 느낌을 낸다. 동백나무씨 오일과 올리브 오일 등 스킨케어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바르고 있는 동안에도 입술이 건조하지 않으며, 16시간 동안 입술에 밀착해 선명한 컬러를 유지한다. 부담스럽지 않은 MLBB 컬러라 다양한 메이크업에 활용할 수 있다. 각 4.7g, 2만2천원.

“바르자마자 입술에 완벽하게 밀착하고,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마스크나 컵에 묻지 않아요.
전체적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부드러운 컬러라 레이어링해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어 실용적이에요.”

 

 

VDL 브이디엘

루미레이어 프라이머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에 펴 발라 피부를 윤기 나고 반짝이게 정돈할 수 있는 광채 프라이머. 피부에 들어오는 빛을 흡수하고 반사하는 원리를 이용한 VDL의 독자적인 기술로 만들어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빛나는 피부로 연출할 수 있다. 피부가 화사해보이게 하는 레드 컬러와 맑고 투명하게 해주는 블루 컬러의 황금 비율로 얼굴에 자연스러운 광채를 선사한다. 루미레이어 프라이머를 바른 후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밀착력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빛의 볼륨감으로 입체감과 광채가 느껴져 더욱 고급스러운 피부로 표현된다. 30ml, 2만1천원.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자꾸 들뜨고 갈라졌는데,
이 프라이머를 바르고 메이크업을 하면
파운데이션이 얼굴에 완벽하게 밀착하고 지속력도 높아져요.”

“피부에 빛이 돌면서 입체감이 살아나 볼륨감이 느껴지고,
은은한 광채가 흘러서 피부가 고급스러워 보여요.”

 

 

ESPOIR 에스쁘아

테이핑 커버 모이스트 쿠션

건성 피부에도 촉촉하게 밀착되는 광채 커버 쿠션 파운데이션. 테이핑 쿠션의 핵심 기술인 테이핑 테크닉 포뮬러를 담아 피부 결점을 깨끗하게 커버할 뿐만 아니라,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로 연출해준다. 끈적이지 않는 투명한 막을 형성해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고정시킨다. SPF42/PA++, 13g, 3만3천원.

“보들보들한 퍼프가 얼굴에 닿는 느낌이 좋아요.
촉촉하게 발리고 피부 잡티와 모공을 매끈하게 커버해
건성 피부가 여름에 쓰기 좋을 것 같네요.”

 

테이핑 커버 쿠션

화장품 리뷰 앱 베스트 쿠션 파운데이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품질을 인정받았다. 스웨트프루프 포뮬러로 땀과 유분에 지워지지 않는 베이스 메이크업이 가능해 더운 여름철에 사용하기 알맞다. 파운데이션을 얼굴에 바르자마자 빠르게 고정돼 ‘수부지 인생 쿠션’이라는 애칭에 걸맞게 피부에 얇고 가볍게 밀착되지만 결점은 완벽하게 커버해 매끈한 피부를 완성한다. SPF25/PA++, 13g, 3만3천원.

“얼굴에 두드리면 가볍게 발리면서도 모공과 잡티가 한번에 커버돼요.
땀과 유분에도 강해서 여름철 수부지 여름 쿠션으로 추천해요.”

 

 

GIVERNY 지베르니

밀착 커버 파운데이션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 듯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 보습 성분을 약 60% 이상 함유해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피부가 속땅김 없이 편안하고 윤기 나게 지속된다. 숨 쉬는 에어리 라이트 포뮬러가 피부결을 따라 얇고 가볍게 밀착되어 여러번 레이어링해도 답답함 없이 매끈하게 연출되며, 잡티와 피부 요철이 말끔하게 가려진다. SPF30/PA++, 30ml, 3만원.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오랫동안 잊고 있어도
망가지지 않고 매끈한 피부가 하루 종일 유지돼요.
피부에 올라온 잡티나 트러블 자국을 감쪽같이 감춰주어
중요한 약속이 있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내 피부처럼 매끈하게 밀착되고, 수정 화장이 따로 필요 없을 정도로 지속력이 훌륭해요.
퍼프나 브러시 등 어떤 도구와 함께 사용해도 궁합이 좋아 손이 자주 가네요.”

밀착 커버 쿠션 촉촉한 모이스트 글래스 포뮬러를 적용해 두드릴수록 가볍게 밀착되고, 유리처럼 매끈한 피부결을 완성하는 쿠션 파운데이션. 밀착 커버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화장을 수정할 때 밀착 커버 쿠션을 사용하면 들뜨지 않고 자연스러운 베이스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SPF50+/PA+++, 12gx2, 3만3천원.

 

 

ReXRe 리바이리

플랜티어리 오리지널 쑥 마스크

한국의 티트리, 3년 숙성시킨 강화약쑥만을 100% 담아 민감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비건(vegan)인증 마스크팩. 자연 유래 성분의 영양소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저온 초음파 추출 공법을 사용하여 강화약쑥의 유효성분을 담았다. 피부에 순한 외코텍스(OEKO-TEX) 1등급 인증 시트를 사용하고 전성분 EWG 그린등급으로 안심케어가 가능하다. 탄력감이 느껴지는 얇고 부드러운 바이오 시트가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해 마스크를 붙이고 가벼운 실내 활동을 해도 얼굴에 떨어지지 않는 것도 장점. 산뜻한 워터 타입 에센스를 담아 피부에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들어 더운 여름철 자극 받은 피부에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다. 10ml, 4천5백원.

“마스크 시트가 매우 얇아서 얼굴에 얹으면 내 피부처럼 완벽하게 밀착해요.
얼굴에 붙히자마자 시원한 쿨링감이 느껴지면서
열기에 달아오른 피부가 편안하게 진정되는 것이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