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가까이 그 동안 친숙했던 일상과 멀어진 것 중 하나가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일이다.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술 영화관이 1월 13일 문을 연다. 라이카시네마는 우주로 보내진 개, 라이카(LAIKA)에서 이름을 가져왔다. 연희동 최초의 예술 영화관으로서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자신들이 사랑하는 영화를 보는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39석의 작은 영화관이지만 작품 본연의 이미지를 최적의 품질로 전달하며 서울의 예술영화관 중 유일하게 돌비 아트모스 시설을 갖춰 ‘영화로운’ 순간을 전하고자 한다.

개관과 함께 1월 13일부터 1월 24일까지 개관기획전 ‘LIFE LIVE LIKE’으로 관객을 찾는다. 우주개 라이카의 여정처럼 ‘DEPARTURE’를 상징하는 ‘LIFE’, ‘FLIGHT’를 상징하는 ‘LIVE’, ’LANDING’을 상징하는 ‘LIKE’로 이뤄진 세 섹션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지옥의 묵시록 파이널컷>을 비롯해 코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원더풀 라이프>, 왕가위 감독의 <화양연화>, 데미안 셔젤 감독의 <라라렌드>, <말릭 벤젤룰 감독의 <서칭포 슈가맨>, 짐 자무쉬 감독의 <패터슨> 등 총 16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이번 기획전은 라이카시네마 홈페이지(www.laikacinema.com)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문의 0507-1344-0962
위치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8길 18 스페이스독 지하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