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비덤 필러 부작용 히알루론산 필러

필러 아카데미가 열린 컨퍼런스 룸 전경.

 

지난 3월 23일, 마리끌레르와 쥬비덤Ⓡ이 함께 ‘보다 더, 알면 보이는 필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일반인에게 필러 시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강연은 마리끌레르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를 신청한 소규모 인원과 함께했다. 쥬비덤Ⓡ 마케팅 담당자의 진행으로 막을 연 강연은 소비자의 사전 질문으로 구성한 필러 시술 Q&A를 시작으로, 시중에 출시된 여러 종류의 필러중 최근 젊은 층에서 특히 인기를 얻고 있는 히알루론산 필러에 대한 정보를 집중적으로 전달했다. 또한 피부 노화와 히알루론산의 상관관계를 설명하고, 영상과 물성 키트 등을 통해 쥬비덤Ⓡ 히알루론산 겔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도 준비돼 흥미를 끌었다.

 

강연 말미에는 유지 기간이나 부작용 등 필러에 대한 궁금증을 쥬비덤Ⓡ 마케팅 담당자의 구체적이고 정확한 답변을 통해 해소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여성들의 당당한 자신감을 응원하는 쥬비덤Ⓡ의 브랜드 메시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캘리그래피 클래스가 이어졌다. ‘나를 더 나답게’를 주제로 진행한 캘리그래피 클래스에서 참석자들은 각자의 무드 등에 ‘나를 더 나답게’라는 문구를 새기며 여성으로서 당당한 자신감을 한층 끌어올리는 시간을 보냈다.

 

쥬비덤 필러 부작용 히알루론산 필러

쥬비덤 필러 부작용 히알루론산 필러

쥬비덤 필러 부작용 히알루론산 필러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고 주름 완화에 도움을 주는 필러. 시술 과정이 간단하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 덕에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지만, 동시에 부정적인 인식과 염려도 증가하고 있다. 우리는 필러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을까? 마리끌레르 품평단 3천2백22명을 대상으로 필러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먼저 필러 시술에 관심이 있다고 응답한 사람은 전체 설문조사 참가자의 79.8%로, 5명 중 4명은 필러 시술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이 중 실제 필러 시술을 경험한 사람은 27.4%로, 실제 시술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았다. 그 이유로는 부‘ 작용’과 ‘안전성에 대한 우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안전성이 입증된 특정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하길 원하는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확인됐으며, 이에 대한 방증으로 필러 시술을 받아본 응답자 중 72.2%가 특정 제품을 선호한다고 응답했다.

최근 많은 필러 제품이 출시되며 시술을 원하는 사람들이 어떤 필러를 선택해야 할지 판단하기가 더욱 어려워졌다. 시술을 결정했다면 먼저 국내 식약처와 미국 FDA 승인 등 임상 연구를 거쳐 안전성을 입증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필러는 의료기기이므로 단순히 인터넷 정보에 의존하지 말고,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과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추천받자. 쥬비덤Ⓡ 같은 히알루론산 필러는 피부 조직과 결합해 자연스럽게 피부 속으로 흡수되고, 면역원성에 대한 위험이 적어 국내 전문가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 또한 시술 후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아도 쉽게 녹일 수 있어 부담이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