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4

한남동 유엔빌리지 안쪽 깊은 곳에 자리한 ‘1304’. 완만한 곡선을 그리는 둥근 벽면의 창을 배경삼아 무심하게 놓인 키 큰 나무들이 이루는 전경이 자연의 아름다움과 불규칙한 자유로움의 조화를 추구한 브라질 건축가 오스카르 니에메예르의 집을 연상케 한다. 충분한 일조량이 확보되어야 하는 야생화와 관목을 주로 다루는데, 빛이 드는 정도와 통풍 조건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주문 제작을 원칙으로 한다. 함께 둘 수 있는 리빙 오브제나 식물과 꽃을 기르는 데 참고할 만한 서적도 판매 중이다. 1304라는 상호는 이곳 대표의 첫 작업실이던 집 호수를 따서 지은 것으로, 단순한 매장보다 ‘작업실’에 가까운 공간의 성격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유엔빌리지길 224 2층
영업시간 수~토요일 13:00~19:00(일~화요일 휴업)
문의 @shop__1304

 

 

식물 키우기 식물 가게 플랜트샵 플랜테리어 인테리어 그라운드 선정릉 숲

그라운드

도심 속의 작은 식물원 ‘그라운드’. 한쪽 벽면을 차지하는 큰 통유리 창 너머로 선정릉 숲의 경관을 바라보며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곳이다. 원목 가구와 식물을 압도하지 않는 형태의 조명을 배치해 식물이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인테리어 잡지 편집장을 지낸 대표의 경력을 살려 식물과 사람, 공간이 조화롭게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는데, 고객의 취향과 일조량 통풍 등 공간 상태에 대한 충분한 상담을 거쳐 적절한 종류의 식물과 화분을 알려준다. 기후 문제가 나날이 심각해지는 가운데 자연과 함께하고 식물을 가까이하는 삶을 지향하는 사람들에게 기꺼이 조력자가 되어줄 숍이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547
영업시간 월~토요일 11:00~19:00(일요일 휴업)
문의 @plantspace_ground

 

 

식물 키우기 식물 가게 플랜트샵 플랜테리어 인테리어 4T work for tree 해방촌 후암동

4t

해방촌과 후암동 사이에 위치한 식물 작업실 ‘4t’. 시선을 끄는 파란색 지붕 아래로 작은 꽃과 식물들이 오밀조밀 모여 있다. 4t는 ‘work for tree’의 준말로, for을 숫자 4로 표기하고 tree의 t를 따서 지었다. 사람과 식물이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받을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이곳의 인테리어는 식물에서 시작해 식물로 끝난다. 관엽식물에 비해 계절의 변화가 뚜렷한 분재와 야생화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계절마다 모습이 비슷한 종류끼리 배치해 통일감을 주었다. 화기 색감에 따라 진열해 ‘식물 쇼룸’ 같은 분위기도 난다. 디자인과 컬러가 독특한 화기를 활용해 취향에 맞는 옷을 입힌 나만의 반려 식물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 127-1 1층
영업시간 목~토요일 14:00~19:00(일~수요일 휴업)
문의 @4t___official

 

 

식물 키우기 식물 가게 플랜트샵 플랜테리어 인테리어 파운 fawn 한나동 이태원

파운

마감이 노출된 천장과 오래된 벽돌을 그대로 살린 ‘파운’의 쇼룸은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 모든 생물이 흙을 터전으로 자란다는 점에 착안해 상호도 ‘옅은 황갈색’을 뜻하는 ‘fawn’ 으로 정했다. 인위적으로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운 공간은 파운이 소개하는 꽃이나 식물과 닮아 있다. 산책하며 쉽게 볼 수 있는 야생화를 다루는데, 독특한 수형이나 무늬가 신기한 잎을 가진 것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으로 느껴질만 하다. 현재 다양한 꽃과 구근식물을 활용한 정원 만들기 클래스를 운영 중이며, 앞으로는 식물에 중점을 둔 가드닝 클래스도 열 계획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46길 26 1층
영업시간 수~금요일 13:00~19:00, 토요일 12:00~18:00(일~화요일 휴업)
문의 @fawnseoul_pl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