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브레드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민락동 베이커리 카페 ‘쇼트브레드’. 카페 뒤편에는 가벽을 세워 테라스 자리를 마련했다. 유기농 비정제 설탕을 사용한 다양한 종류의 쿠키와 샌드위치, 식빵, 크루아상 등 맛볼 수 있는 베이커리의 종류가 다양하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9시, 평일에는 오전 7시반부터 문을 여니 이른 시간 브런치를 즐기러 가보기에도 좋다.

주소 의정부시 오목로 233 1층

인스타그램 @shortbread.bakerycafe

 

계절색

의정부 가능역 근처에 자리 잡은 이곳은 각 계절의 색이 오롯이 느껴지는 공간이 되길 바라며 ‘계절색’이라고 이름 붙였다. 가구와 소품은 우드톤으로 통일했고, 여기에 푸른 식물까지 더해 지금과 같은 아늑한 공간이 완성되었다. 커피와 함께 쿠키, 스콘, 토스트 같은 디저트류도 준비되어 있는데, 꾸덕한 식감이 특징인 버터바와 애플조림을 넣은 잠봉뵈르가 인기 메뉴다. 직접 담근 청으로 만든 과일 음료는 디저트와 훌륭한 궁합을 자랑한다.

주소 의정부시 평화로 605 3층

인스타그램 @season_color

 

다이닝 1324

의정부에서 제대로 된 레스토랑을 찾고 있었다면 주목하자. 다이닝 1324는 파스타와 스테이크, 리조또를 파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5월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신상 맛집이다. 머스타드 소스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돼지 안심은 벌써부터 많은 이들이 찾는 베스트 메뉴. 페어링 하기 좋은 와인을 엄선해 소량으로 들여오고 있는데, 와인 리스트에 대한 정보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틈틈이 업데이트된다.

주소 의정부시 시민로132번길 4 2층

인스타그램 @1324_dining

 

 

의정부미술도서관

작년 12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의정부미술도서관. 감각적인 내부 인테리어 덕분에 수많은 인증샷을 남기며 단숨에 의정부의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국내 최초의 미술 전문 도서관인 이곳은 3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아트 서적은 물론 일반 서적과 어린이 도서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해 시간을 보내기 알맞다.

주소 의정부시 민락로 248

인스타그램 @artlibrary_uj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