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셀피스타처럼 셀카 예쁘게 찍는 법

Step1. 갸름한 턱 만들기 

턱을 목 쪽으로 조금 당겨서 카메라를 높게 두고 바라본 후 살짝 미소 지으면 화면 속의 얼굴이 갸름하게 나온다. 몇 년 전 웹캠이 유행하던 시절처럼 ‘45도 얼짱 각도’ 역시 답이다. 얼굴의 가장 갸름한 부분을 돋보이게 각도를 조정해보자. 그렇다고 턱을 너무 당기면 목이 짧아 보이거나 턱이 여러개가 될 수 있으니 조심할 것. 갸름한 턱 만들기는 셀기꾼, 아니 SNS 예비 셀피스타가 되기 위한 첫걸음이다.

 

Step2. 소품 및 배경을 활용하기

셀카에 아기자기한 소품, 예쁜 장소들을 한껏 이용한다.  #힐링#날좋은날#카페에서 와 같은 해시태그는 덤.  예쁜 배경이나 소품들은 사진과 분위기를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 셀카를 잘 못 찍는 초보자에겐 소품을 사용하면 더욱 생동감 넘치는 셀카를 연출할 수 있다. 화장품, 음식, 숟가락, 컵 등을 들고 카메라를 바라보는 것은 표정을 훨씬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주위 배경과 사물을 활용하는 것은 화보 촬영장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기법.

 

Step3. 잘 맞는 표정찾기

인스타 셀피스타들의 셀카에서는 공통적으로 비슷한 표정을 짓는다.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고 예뻐 보이는 표정을 잘 알고 있는 셈이다. 어떤 표정이 예뻐보일 지 잘 모르겠다면 한 자리에서 사진을 백 장 씩은 찍어보자. 그 중에 마음에 드는 표정의 셀카 한 장은 건질 수 있을 것이다. 너무 카메라 렌즈를 바라보면 시선이 부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렌즈 보다는 화면을 바라보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Step4. 어플 활용하기

이것도 저것도 어렵다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어플 이용법이 손에 익으면 익을 수록 사진 속의 모습은 더 예뻐질 수 있다. 사진의 색감은 셀카의 분위기를 좌우 하기 때문에 중요하며, 찍고 나서도 피부 및 얼굴형까지 바꾸는  ‘후보정’은 필수이다. 어플 ‘롤리캠’은 셀카 사진과 셀카 동영상까지 가능한 어플인데, 피부가 좋아보이는 필터는 기본이며 갸름한 얼굴과 콧대까지 만들어주는 신통방통한 어플이다. 특히 동영상 찍을 때 이모티콘 및 재미있는 그림들이 얼굴 주변에 떠다니며 재미있는 연출을 할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사용 가능하다.

롤리캠

셀피 어플 롤리캠(Lollic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