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반

드라마 <대장금>의 요리 자문으로 활동한 김지영 오너 셰프가 운영하는 공간. 프라이빗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다이닝 룸과 다과를 즐길 수 있는 라운지, 콘퍼런스 룸까지 갖춰져 있어 부모님과 함께하는 식사나 상견례, 주요 미팅 장소로도 인기 있는 곳이다. 창덕궁 비원을 테마로 꾸민 실내 정원부터 테이블 매트, 수저, 접시까지 한국적인 아름다움이 녹아있는 제품으로 준비해 차분하고 분위기 있는 식사 시간을 누릴 수 있다. 흔히 접하기 어려운 조선시대 궁중요리 기반의 메뉴를 선보이는데, 그중에서도 동백유로 숙성한 한우를 특제 간장소스에 재운 쇠고기 양념구이인 ‘설야멱적’이 시그니처다.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29 1층
인스타그램 @gyuban_official

 

온지음 레스토랑

한국 전통문화연구소 ‘온지음’이 운영하는 한식 다이닝. 한식을 위주로 하되, 스펙트럼이 넓은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각지에서 수확한 제철 농수산물을 활용한 요리가 주를 이루는데, 간이 세지 않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메뉴가 많다. 각 음식과 어울리는 전통주를 곁들여 더욱 다양한 맛의 조화를 경험해 보기를 권한다. 통창 너머로 울창한 나무가 어우러진 경복궁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덤. 서촌 데이트 코스 장소로도 제격이다.

주소 서울 종로구 효자로 49 4층
인스타그램 @onjium_restaurant

 

레스토랑 알렌

정제되고 깔끔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레스토랑. 미슐랭 2스타 ‘임프레션’ 출신의 서현민 셰프가 새롭게 오픈한 곳이다. 한국의 제철 식재료를 프렌치 식으로 응용해 선보인다. 호박과 유자를 베이스로 한 새콤달콤한 티를 웰컴 드링크로 내어주며, 안샘 캐비어와 훈연 철갑상어를 올린 파이 등 다채로운 플레이팅의 ‘아뮈즈 부슈’를 시작으로 해산물, 메인, 디저트를 코스로 제공한다.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31 EAST 2층 E205호
인스타그램 @restaurant_allen

 

옳음

서양 음식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식과 결합해 선보인다. 감태 전병, 과일 향을 더한 고등어 회, 새우 성게장과 육젓이 들어간 비빔면 등 창의적이고 신선한 메뉴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곳. 웰컴 드링크부터 제철 해산물, 옳음 진미, 서울의 요리로 재해석한 별미까지, 일련의 코스가 균형 잡힌 맛의 조화를 이룬다. 테이블 간 간격이 널찍해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152길 37
인스타그램 @olheum_seo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