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2022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2022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2022

전 세계 뷰티 에디터들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고의 화장품을 가리는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제36회를 맞은 올해 역시 <마리끌레르> 프랑스를 비롯해 21개 매체 22명의 뷰티 에디터와 편집장, <마리끌레르> 코리아를 포함한 국내 매체 뷰티 에디터와 뷰티 스페셜리스트 10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지난 한 해동안출시된 뷰티 제품 중 혁신성, 효능, 질감,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의 다섯 가지 기준에 따라 수상작을 선정했다.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인터내셔널 어워드 수상 제품과 국내 뷰티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수상의 영광을 안은 내셔널 어워드 수상 제품을 공개한다.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2022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코리아 2022

<마리끌레르> 코리아가 주최하는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제16회를 맞은 올해는 화장품 시장에서 절대 강자가 사라지고, 신선한 아이디어에 감각적 디자인과 텍스처, 기존 화법을 넘어선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소비자의 열렬한 지지를 받은 새로운 코스메틱 브랜드가 괄목할 성장을 보이며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를 차지하려는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했다. 뷰티 에디터와 뷰티 스페셜리스트로 구성된 10명의 심사위원단은 깐깐하고 면밀한 심사 끝에 최고의 제품을 가렸다. 먼저 스킨케어-베이식 케어, 스킨케어-스페셜 케어, 메이크업, 헤어 케어, 보디 케어, 이너 뷰티 부문에서 최우수 제품을 선정했고, <마리끌레르> 독자들이 심사에 참여하는 미스 마리스 초이스, 심사위원단 이 가장 높이 평가한 제품에 수여하는 심사위원상 부문에서도 각각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했다. 그리고 아시아 전역에서 사랑받는 제품을 가리는 아시아 리더 부문, 마니아층의 탄탄한 지지를 얻은 제품에 수여하는 레전드 부문, 혁신적 기술력을 선보인 제품에 수여하는 이노베이션 부문과 주목할 신예 브랜드를 가리는 루키 부문에서도 각각 수상 브랜드를 선정했다.

 

선정 기준

혁신성 INNOVATION
효능 EFFICACY
질감 TEXTURE
디자인 DESIGN
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NATIONAL AWARD
-ROOKIE-

샬롯 틸버리
CHARLOTTE TILBURY

럭셔리 팔레트
LUXURY PALETTE

코로나19 여파로 색조 메이크업 시장이 한동안 주춤하는 듯했으나, 립 메이크업 제품을 대신해 아이섀도를 필두로 한 아이 메이크업 제품의 약진이 눈에 띄는 한 해였다. 지난해 8월 한국에 상륙한 샬롯 틸버리는 론칭과 동시에 큰 인기를 얻으며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루키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수십 년째 최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손꼽히는 샬롯 틸버리의 철학과 메이크업 노하우를 집약한 브랜드로, 특히 스모키 메이크업의 거장이라는 평판에 걸맞게 훌륭한 아이 메이크업 제품을 구비하고 있다. 베이스부터 포인트용까지 네 가지 색으로 구성한 팔레트는 톤온톤 컬러를 모아 활용도가 높고, 가루가 날리거나 갈라지는 현상 없이 눈가에 완벽히 밀착해 하루 종일 아름다운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미세한 펄부터 화려하게 반짝이는 글리터까지 다양한 펄감의 제품이 한 팔레트에 담겨 있는 것 또한 장점. 어떤 아이 팔레트를 구매해도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샬롯 틸버리는 다를 것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백스테이지의 여왕 샬롯 틸버리의 메이크업을
그대로 재현할수있는완벽한 아이섀도 팔레트다.

최적의 컬러구성과눈가에자극없이 밀착하는 포뮬러,
섬세한 반짝임까지, 아이섀도의 새로운 명가가 될 듯.”

 

 

 

NATIONAL AWARD
-SKINCARE BASIC>

설화수
SULWHASOO

자음생크림
CONCENTRATED GINSENG RENEWING CREAM EX

 

스킨케어 전성시대인 만큼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스킨케어 부문은 특히 경쟁이 치열했다. 쟁쟁한 경쟁자를 물리치고 수상작으로 선정된 제품은 설화수의 자음생크림. 2015년부터 2020년까지 보떼 리서치 코리아의 조사 결과 국내 매출 기준 럭셔리 안티에이징 크림 1위를 차지한 제품답게 효능과 사용감 모두 탁월하다. 2021년 9월에 등장한 5세대 자음생크림은 진세노믹스TM 성분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에서 탄생한 진세노믹스TM는 인삼 1,000g 중 오직 1g만 얻을 수 있는 희귀사포닌을6천배농축한 활성뷰티 사포닌으로 피부 자생력을 키워주고, 피부에 채우고, 세우고, 당기는 3중 탄력 강화 효과를 선사한다. 그 결과 어떤 외부 자극에도 흔들리지 않는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대한민국 여성의 무한한 신뢰를 받고 있는 제품.

 

심사위원의 평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안티에이징 크림.

아모레퍼시픽의 인삼 연구 역사와 성과가
집약된 제품으로 피부를 감싸는 텍스처부터

피부 속에서 작용하는 효능까지 흠잡을데없다.

단한번만 발라도 만족스러운 효과를 느낄 수 있을정도.”

 

 

NATIONAL AWARD
-HAIR CARE-

아베다
AVEDA

인바티 어드밴스드TM 엑스폴리에이팅 샴푸-라이트
INVATI ADVANCEDTM EXFOLIATING SHAMPOO LIGHT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헤어 케어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된 제품은 아베다 인바티 어드밴스드TM 엑스폴리에이팅 샴푸-라이트. 두피가 민감하거나 모발이 약해지고 빠져 고민하는 사람들이 열광하는 아베다의 인바티 라인 중 얇은 모발을 위한 샴푸로 독자적인 미셀라 클렌징 시스템을 적용해 가볍고 개운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샴푸와 동시에 피지와 노폐물은 물론, 두피 모공을 막는 각질까지 깨끗하게 씻어내 두피 건강을 개선해 모발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 친환경 기업의 대표 주자답게 환경을 고려한 용기와 천연 유래 지수* 94% 이상으로 구성해 착한 소비를 지향하는 사람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헤어 케어의 첫 단계부터 효과적인 두피 관리를 할 수 있다.

 

심사위원의 평가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 중 아베다 인바티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수많은 사람들의 경험을 통해그효과가검증된셈.
샴푸 후 상쾌하고 개운한 느낌도 최고라 모든 면에서 만족스럽다.”

 

 

NATIONAL AWARD
-ASIAN LEADER-

어뮤즈
AMUSE

듀 젤리 비건 쿠션 SPF38/PA+++
DEW JELLY VEGAN CUSHION

아시아 전역의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에 수여하는 아시안 리더 부문 상은 어뮤즈의 듀 젤리 비건 쿠션에 돌아갔다. K-뷰티의 상징인 쿠션 콤팩트는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진화에 진화를 거듭해왔다. 듀 젤리 비건 쿠션은 스펀지에 리퀴드 포뮬러를 머금은 형태에서 벗어나 보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크리미 포뮬러를 메시 망 안에 가둬 내용물이 과하게 나오거나 용기 밖으로 새는 단점을 보완했다. 또 정제수 대신 자작나무 수액, 판테놀, 히알루론산 등 보습과 탄력 성분이 가득한 젤리 에센스를 담아 피부를 더 촉촉하고 탱글탱글하게 연출할 수 있다. 비건 인증을 받은 순한 성분으로 이뤄져 있으며, 천연 옥수수 성분을 발효해 만든 퍼프는 친환경적일 뿐 아니라 항균 효과까지 지녀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은 물론 저작극 포뮬러와 환경과 지속가능성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를 지지하는 브랜드 정책까지, 한국을 넘어 아시아 MZ세대를 유혹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심사위원의 평가

“쫀쫀한 크림 포뮬러가 촘촘한 메시망안에 담겨있어
퍼프에 적당량만 묻어 사용하기 편하다.

비건 인증을 받은 포뮬러뿐 아니라
퍼프 역시 천연 옥수수 성분을 발효한 소재를
사용하는 세심한 태도도 돋보인다.

촉촉하고 매끄러운 물광 피부로
연출할 수 있는 기능 역시 탁월하다.”

 

 

NATIONAL AWARD
-LEGEND-

에스티 로더
ESTEE LAUDER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ADVANCED NIGHT REPAIR EYE CONCENTRATE MATRIX

셀 수 없이 많은 화장품이 생기고,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지는 요즘, 오랜 시간 동안 최고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는 제품에 신뢰가 갈 수밖에 없다.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 제품에 수여하는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레전드 부문 수상작인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아이 컨센트레이트 매트릭스가 대표적인 예다. 피부 본연의 리페어 시스템을 촉진해 노화 시계를 컨트롤하는 갈색병 세럼의 크로노룩스TM 파워 시그널 테크놀로지를 그대로 적용했으며, 여기에 다분자량 히알루론산이 점탄성 폴리머 매트릭스를 형성해 피부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는 360 ̊매쉬 매트릭스 테크놀로지를 더했다. 그 결과 눈가의 다양한 주름과 다크서클 개선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연약한 눈가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까지 수행한다. 크라이오 테라피(한랭 요법)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쿨링 완드는 살에 닿는 순간 피부 온도를 2°C* 가까이 낮춰 눈가 피로를 풀어주며, 마사지 효과로 미세순환을 촉진하고 부기도 즉각 완화해준다. 수많은 소비자의 검증으로 탄생한 전설의 제품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눈가에 바르자마자 애플리케이터의
시원한 쿨링감과 촉촉한 수분감이
느껴지며
피부뿐 아니라 뻑뻑하던 안구까지 편안해지는 느낌.

빠르게 흡수된 뒤에는 눈가를 쫀득하게 잡아줘
눈매가 한결 선명해진 기분이 든다.”

 

 

NATIONAL AWARD
-SKINCARE-SPECIAL-

오휘
O HUI

더 퍼스트 제너츄어 제뉴뮨 앰풀
THE FIRST GENITURE GENUMMUNE AMPOULE

마스크 착용에 따른 피부 트러블과 손상을 걱정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스페셜 케어에 대한니즈역시커진것이최근스킨케어시장의 변화다. 이에 발맞춰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스킨케어 중 스페셜 케어 부문을 신설했고,그첫수상의영예는오휘의더퍼스트 제너츄어 제뉴뮨 앰풀에 돌아갔다. 세럼만큼이나 용량이 넉넉한 더 퍼스트 제너츄어 제뉴뮨 앰풀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비타민 B5와 B6를 결합한 비타민 콤플렉스가 8.0%* 고함량으로 들어 있어 건강한 피부로 지켜주는 동시에 노화를 예방한다. 여기에 오휘만의 피부 활력 강화 성분인 시그니처 29셀TM과 모란 추출물을 더하고, 독자적인 트랜스킨 기술을 적용해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더불어, 공기 노출 후에도 항산화 효과가 무려 1백 시간이나 지속되는 테스트를 통해 그 효능을 입증했다.

 

심사위원의 평가

“비타민이 고함량으로 들어 있는데도
피부에 자극이 거의 없다.

바르자마자 피부에 윤기를 더해주고
매끈한 보호막을 형성해

이 제품 하나만 발라도 피부가 전혀 건조하지 않다.

꾸준히 사용하면 톤업 효과까지 볼 수 있는 제품.”

 

 

NATIONAL AWARD
-BODY CARE-

일리윤
ILLIYOON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
CERAMIDE ATO CONCENTRATE CREAM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보디 케어 부문 단골 수상자인 일리윤이 이번에도 어김없이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으로 영광의 트로피를 차지했다. 일리윤을 보디 케어의 강자로 등극시킨 히트 아이템이자,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주겠다는 브랜드의 철학이 집약된 제품으로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성분과 고질적인 속 건조까지 해소해주는 보습감이 특징. 탁월한 효능의 비밀은 핵심 성분인 세라마이드 스킨 콤플렉스TM에 있다. 이 성분은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캡슐화해 효능은 더 강하고 피부 속에 쏙 스며들도록 설계해 손상되고 민감해진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다져준다. 사용감과 보습 효과 모두 만족스러운 제품을 찾지 못한 보디 크림 유목민이라면 일리윤의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에 정착할 수 있을 것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보디 크림을 추천해달라는 요청을 받으면 주저 없이
일리윤의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을 꼽는다.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완화해줄 정도로
촉촉한 보습 효과에
끈적이지 않고
쏙 흡수되는 사용감을 갖춰
피부 타입이나 취향에
관계없이 누구나 만족할 제품이기 때문이다.”

 

 

NATIONAL AWARD
-INNOVATION-

V&A

안티옥시던트 래디언스 앰플
ANTIOXIDANT RADIANCE AMPOULE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이노베이션 부문은 혁신적인 기술과 신선한 아이디어를 갖춘 브랜드와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의 수상자는 V&A의 안티옥시던트 래디언스 앰플이다. 영국 빅토리아 앤 앨버트 뮤지엄의 예술적 가치를 담은 V&A는 영국 전통 헤리티지를 이은 성분과 진보적 테크놀로지를 융합해 한층 더 진화하는 아름다움을 선사하고자 노력하는 브랜드다. 그 정신을 고스란히 담은 제품이 안티옥시던트 래디언스 앰플. 최적화된 미백 성분인 비타민 C 유도체, 니아신아마이드, 데이지꽃 추출물로 눈에 보이는 기미와 잡티를 빠르게 케어하여 피부를 환하게 밝히고, 강력한 항산화 성분 폴리테놀TM을 담아 아직 올라오지 않은 속 기미까지 감소시켜 2주 만에 압도적인 투명 피부로 개선해준다.

 

심사위원의 평가

“다양한 컨셉트를 내세운 뷰티 브랜드가 론칭했지만,
뮤지엄과 협업해 예술적 가치를 담은 경우는 없었는데
일단 컨셉트부터 신선하다.

기술력 역시 탁월한 미백 항산화 효능과
가벼운 발림성으로 꾸준히 사용하니 피부가 맑아지고
얼룩덜룩한 피부톤이 균일하게 정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