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HERO)

오리지널 뮤지컬 ‘영웅’을 영화화한 ‘영웅’이 12월 21일 개봉했습니다. 영화는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하기까지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그렸는데요. 원작에서 안중근 의사 역을 맡았던 배우 정성화와 <마리끌레르> 10월호 커버 주인공이자 올해 드라마 <작은 아씨들>, <유미의 세포들 시즌2> 등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인 배우 김고은이 캐스팅 되어 기대를 모았죠. 모두가 염원하는 독립을 위해 혼돈의 시대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이들의 이야기, 꼭 극장에서 만나보세요.

 

아바타 : 물의 길
(AVATAR : The Way of Water)

‘전 세계 역대 박스오피스 1위’라는 타이틀을 가진 영화 ‘아바타’의 두 번째 이야기, ‘아바타 : 물의 길’이 시작됩니다. 13년 만에 선보이는 이번 작품은 전 편과 동일하게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연출을 맡았는데요. ‘아바타’는 본래 서기 2154년, 지구 자원이 바닥나 외계행성 판도라로 떠난 지구인과 그곳에 사는 나비족에 대한 이야기였죠. 이번 편에서는 나비족을 비롯한 부족 간의 이야기로 세계관이 더 확장되면서, 놀라운 비주얼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스토리 전개로 관객을 사로잡습니다.

 

올빼미
(The Night Owl)

영화 ‘왕의 남자’를 연출한 안태진 감독과 육갑 역을 맡은 배우 유해진이 영화 ‘올빼미’로 다시 만났습니다. 이번 작품은 스릴러 사극이라는 생소한 장르로, 맹인이지만 뛰어난 침술을 지닌 경수(류준열)이 소현세자(김성철)의 죽음을 목격하며 인조(유해진)와 경수 사이에 벌어지는 위태로운 상황과 그 안에 숨겨진 진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 그리고 눈길을 사로잡는 미장센이 ‘N차 관람’을 부르고 있는데요. 현재 개봉 이후 3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굳건히 지키며 ‘왕의 남자’에 이어 한국 영화의 역사를 새로 써 내려갈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종이의 집 : 공동경제구역 파트 2
(MONEY HEIST : KOREA JOINT ECONOMIC Part. 2)

2022년 6월, 천재 교수와 범죄 전문가들이 벌이는 인질극을 담은 넷플릭스 스페인 드라마 ‘종이의 집’의 국내 리메이크 작품이 공개되었죠. 통일을 앞둔 한반도를 배경으로 하여, 원작과는 다른 설정을 보이며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12월 9일, 넷플릭스가 경찰국과 강도단 사이의 첨예한 대립과 새로운 인물의 등장으로 재미를 더한 ‘종이의 집 : 공동경제구역 파트 2’를 선보였습니다. ‘2022 마리끌레르 아시아 스타 어워즈’의 진행을 맡았던 배우 장윤주와 ‘아시아 와이드상’을 수상한 박해수가 전편에 이어 등장해 개성 넘치는 연기를 펼칩니다.

 

커넥트
(CONNECT)

‘2022 마리끌레르 아시아 스타 어워즈’에서 ‘비욘드 시네마상’을 수상한 배우 정해인의 색다른 연기를 경험하고 싶다면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커넥트’를 놓치지 마세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삼은 작품으로, 이야기는 동수(정해인)가 장기밀매 조직에 납치당해 빼앗긴 눈이 연쇄살인마에게 이식되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이후 죽지 않은 몸을 가진 신인류 ‘커넥트’가 된 동수가 연쇄살인마를 쫓는데요. 시네필 사이에서 인기 있는 영화 감독으로 손꼽히는 미이케 다카시 감독의 연출에 몰입감을 높이는 배우들의 연기와 놀라울 만큼 자연스러운 CG 작업까지 더해져 보는 내내 손에 땀을 쥐게 합니다.

 

웬즈데이
(WEDNESDAY)

넷플릭스가 팀 버튼 감독과 손잡고 ‘아담스 패밀리’를 원안으로 한 새로운 시리즈 ‘웬즈데이’를 제작했습니다. 스토리는 주인공인 웬즈데이 아담스가 특별한 기숙 학교 ‘네버모어 아카데미’로 전학을 간 이후 겪는 미스테리한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담고 있죠. 작품이 공개된 직후, 웬즈데이 캐릭터를 연기한 배우 제나 오르테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그의 블랙&화이트 패션부터 무도회에서 선보인 고스 풍의 춤, 이목구비를 더 돋보이게 하는 헤어 스타일, 메이크업 등에 대한 인기가 높아 새로운 스타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습니다.